현대자동차 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과 현대자동차 기업분석및 향후비전과 전략과제와 현대자동차 아웃소싱 전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4 / 2019.12.24
  • 7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과 현대자동차 기업분석및 향후비전과 전략과제와 현대자동차 아웃소싱 전략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현대 자동차의 기업이념
현대 자동차의 핵심가치
현대 자동차의 비전 2020
현대자동차 주요 연혁
현대자동차 주요 관계사
재무정보
주가 추이

2. 현대자동차 기업상황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모형
가치사슬 분석
지배구조 평가
현대자동차 SWOT 분석
SWOT 분석(기아차와의 비교)
BCG 매트릭스 분석
현대자동차 비전 및 전략 과제
Balanced Scorecard

3.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전방 통합 VS 후방 통합
수직적 통합
현대자동차의 수직 계열화
- 자동차용 강판 공동 개발
- 자동차 부품 제조
- 건설에서도 시너지를
- 완성 차의 생산
- 차량 운반
- 현대 캐피탈
수직적 통합 이후 위험요인

4. 현대자동차 아웃소싱, 글로벌 소싱
현대 자동차의 아웃소싱
전략적 아웃소싱
현대 모비스
현대 자동차의 품질 강화
현대자동차의 전략적 협력
2, 3차 협력 업체로의 확대
현대자동차의 협력업체와 구체적 활동
아웃소싱의 장단점
본문내용
스포츠 마케팅

베이징 올림픽 기간 중 남자 축구 국가대표 선수단을 공식 후원
‘유로 2008’에서는 공식차량 후원 및 광고 상영


문화 마케팅

예술의전당 H.art 야외공연
에쿠스 고객초청 골프대회
- 성장 시장 내 주요 국가에서는 TV, 인터넷, 옥외광고
- 유럽 자동차 시장 공략을 위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 공항 입구에 초대형 옥외광고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동반성장의 협력방안
  • 기업 일감몰아주기의 문제점 (33p)2-4. 경제 상태에 따른 국민들의 의식과 방향 (36p)Ⅲ. 결 론1. 대기업의 일감몰아주기의 대응방안과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 (39p)2.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동반성장 협력사례 (42p)ⅱ) 표 차례표1 - 아웃소싱의 형태 (15p)표2 - 아웃소싱의 장

  • 교육훈련 및 경력관리
  • 및 육성 유도전문 지식이나 Skill을 조직 내에 공유 유도, 그에 상응한 보상경력관리 사례2삼성전자개인별 맞춤형 성장 체계 구축을 통한 전문가 양성 목적경력 개발 프로세스 설계경력관리 사례3한국관광공사한국관광공사의 직원경력관리경력관리의한계점희망 직무의 한정상사의 유능한 인재에 대한 욕심지원 인프라의 미비타 HR 제도와의 연계 미비경력관리의성공요건조직 비전과 개인 비전의 조화최고 경영자의 관심과 지원 필수관리

  • 경영전략기법 레포트
  • 경영 전략 기법*- 목 차 - 리스트럭처링리엔지니어링컨커런트 엔지니어링JITTQM아웃소싱* 리스트럭쳐링Restructuring*- 목 차 - 리스트럭처링의 이해리스트럭처링의 모형리스트럭처링의 방법사례*리스트럭처링의 이해정의목적*정의.• 한 기업이 여러 사업부를 가지고 있을 때, 또는 한 기업이 여러 기업을 보유하고 있을 때 미래 변화를 예측하여 어떤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어떤사업부를 축소, 철수하고, 어떤 신

  • 대기업과 중소기업관계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문제
  • 기업에 대한 경영지도5) 중소기업 자체의 경영혁신 노력3. 우리조의 생각1. 중소기업관련 주요 문제1) 대기업의 중소 기업 사업영역 침범 문제① 대기업이 지역 중소기업들의 사업영역을 무차별 잠식하면서 중소기업들이 폐업과 도산 위기② 대기업의 시장참여를 제한했던 중소기업 고유업종제도가 2006년말 완전 폐지된 이후 대기업이 돈만 되면 뛰어드는 문어발식 사업확장으로 중소기업에 걸맞거나 일궈놓은 시장을 침범하고 있는 것.※ 사례 1

  • [품질관리]6시그마 경영전략
  • 경영이란?3. 6시그마 추진조직4. 6시그마 경영의 특징Ⅱ. 6시그마 도입에 있어서 우리나라 기업의 현주소-61. 우리나라 기업의 6시그마 도입 현황과 경영개선 효과2. 우리나라 기업의 6시그마 도입과 변혁3. 6시그마가 우리나라 기업에 미친 영향Ⅲ. 6시그마 경영 도입의 성공사례-101. 모토로라2. GE (General Electrics)3. 현대자동차4. 포스코5. CJ39 쇼핑6. 대우종합기계7. LG정유8. 서울도시철도공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