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D 정의분석및 VMD사례분석(SPA브랜드 H&M,유니클로)과 VMD가 소비자에게 미치는영향 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VMD 정의분석및 VMD사례분석 (SPA브랜드 H&M,유니클로)과 VMD가 소비자에게 미치는영향 분석및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목차
<주제 선정동기>

Ⅰ. VMD 개요
1. VMD란?
2.VMD의 구성

Ⅱ. VMD 사례분석 (SPA브랜드 사례분석)
1.SPA브랜드와 VMD
(1)SPA브랜드란?
(2)SPA 브랜드 매장 전략

2. 트렌디형 SPA – H&M 사례분석
(1)H&M 개요
(2)H&M의 VMD 전략과 표현요소
1)VMD 전략
2)VMD 표현요소
(3)기타 트렌디형 SPA 사례
1)후아유
2)에잇세컨즈

3. 베이직형 SPA- 유니클로 사례분석
(1)UNIQLO 개요
(2)UNIQLO의 VMD 전략과 표현요소
1)VMD 전략
2)VMD 표현요소
(3)기타 베이직형 SPA 사례
1)탑텐


Ⅲ. VMD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H&M의 경우 매장과 매장디자인을 소비자와 소통하는 채널로 인식하고, 비즈니스 수행과정에서도 매우 중요한 경쟁 도구로 여기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스토어와 현존하는 스토어를 디자인하는데 주된 역점을 두며, 스토어 앞과 디스플레이 윈도우에서부터 다양한 구역, 탈의실과 계산대까지 고객들의 생각과 느낌을 감지하고자 한다.이러한 측면에서 최근H&M은 동종업계에서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으며 이슈화 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11014148230461&outlink=1
http://cafe.naver.com/fashionchangup/53428 SPA브랜드, 같거나 혹은 다르거나
가와시마 고타로,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비즈니스 북스, 2010.
가와시마 고타로,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오늘의 책, 2010.
김정우김일, 「플래그십 스토어의 VMD와 매장 내 체험요소가 브랜드 태도화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11, 2011.
박성아, 「비주얼 머천다이징(VMD)에서의 효과적인 전략 및 표현 연구」, 이화여대 석사학위논문, 2007.
손택균,<[IT`S DESIGN]변신, 너는 나의 운명>, 『동아닷컴』, 2009.09.22.
신미향, 「SPA브랜드의 지각된 가격과 VMD 적합성이 다차원적 몰입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정책연구』10, 2012.
장희영, 「패션점포의 VMD 인지차원이 소비자의 감정반응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패션점포의 쇼윈도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경북대 석사학위논문, 2012.
정승아, 「SPA 매장의 VMD가 제품평가 및 구매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덕성여대 석사학위논문, 2010.
정은주, 「SPA 브랜드 매장의 VMD요소 현황과 사용자 평가」, 상명대 석사학위논문, 2011.
컨텐츠 비즈니스 연구회, 『유니클로 신화와 spa브랜드 스토리 참고』,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1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 chingu4r***
    (2014.05.09 22:44:07)
회원 추천자료
  • 유니클로(UNIQLO) 경영성공사례분석
  • 나라의 패션마켓의 성숙도와 앞선 SAP브랜드의 성공사례 반영-collection광고와 유명 디자이너 초빙-지역밀착 특화전략 구사PROMOTION(판매촉진)The Four P’sCompetitor Analysis - H&M 4P분석- 다양한 스타일 상품의 빠른 공급고객지불 비용 대비 하이 퀄리티 가치제공 풍부한 패션 컨셉 및 의류 컬렉션 - 토털패션 쇼핑 - 재고 네트워크 가동 유통비용으로 인한 원가의 상승 매장의 위치 선정과 임대료       국내 소비자에게 낯선 이미지 - 저가의 패션 트

  • ZARA 경쟁 전략 분석
  • SPA경쟁환경 분석2Uniqlo의 Value chain 분석 (Retail 형 SPA)아웃소싱: 대부분의 생산기지가 중국에 위치.생산공정방식: 소품종 대량생산품질관리: 마스터팀을 위탁공장에 파견 기술전수SS(Super Star) 점장제도: 점장에게 재량권을 부여하여 스피드한 점포운영, 철저한 성과주의상품기획: 패션 트렌드에 휩쓸리지 않는 베이직한 아이템가격 : 상대적으로 저렴경쟁환경 분석2H&M의 Value chain 분석 (Maker형 SPA브랜드)아웃소싱: 터키와 방글라데시 등지에

  • 유니클로의 현재와 미래
  • 나라의 패션마켓의 성숙도와 앞선 SAP브랜드의 성공사례 반영-collection광고와 유명 디자이너 초빙-지역밀착 특화전략 구사PROMOTION(판매촉진)The Four P’sCompetitor Analysis - H&M 4P분석- 다양한 스타일 상품의 빠른 공급고객지불 비용 대비 하이 퀄리티 가치제공 풍부한 패션 컨셉 및 의류 컬렉션 - 토털패션 쇼핑 - 재고 네트워크 가동 유통비용으로 인한 원가의 상승 매장의 위치 선정과 임대료       국내 소비자에게 낯선 이미지 - 저가의 패션 트

  • LG패션 의류기업조사
  • 산업경영의 이해의류기업조사 프로젝트목차1. LG 패션은?2. LG 패션의 마케팅 전략(1) 전체적인 LG 패션의 마케팅 전략(2) 브랜드별 세부 마케팅 전략(3) STP 전략 분석(4) 4P 전략 분석3. LG 패션의 생산 및 물류 체계(1) LG 패션의 공장(i) 양산공장(ii) 양주공장 (2) LG 패션의 물류센터(i) 좋은 입지 조건(ii) 위탁경영의 표본(3) LG 패션의 SCM(i) 구축 및 적용 이유(ii) 구축 및 적용 이후의 효과4. LG 패션의 조직/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1) 재무제표 분석

  • [국제인적자원관리] 패스트패션 브랜드 회사의 평가보상제도
  • M으로 생산된 제품의 품질을 관리 가능공급자와의 긴밀한 협력관계SWOT 분석WeaknessThreatStrengthOpportunity 산업 특징상 최신 trend를 반영. 그러나, 고유 브랜드의 정체성 확립에 한계 존재 패션산업 내의 거대 패션 기업들의fast fashion시장의 잠재적 진입 가능성 패스트 패션산업의 빠른 성장과 소비자의 인식변화는 자사에게 기회로 작용함. 하지만, 고유브랜드 정체성 확립이 어렵고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이 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