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9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현대자동차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 분석

국내 자동차 1위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특히 현지화 전략으로 대규모의 공장을 현지에서 만들면서 세계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세계시장 진출배경, 진출전략, 현지화마케팅, 4p stp swot 전략에 분석하였습니다.

국제경영론, 국제마케팅론 강좌에서 제출했던 레포트이지만 현대자동차에 입사지원 생각이
있으신 학우여러분들이 한 번쯤은 읽어보셔야 할 자료라 추천합니다.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국제기업, 글로벌기업,다국적기업,국제경영 글로벌경영, 지속가능경영 경영분석, 핵심역량 경영혁신, 기업성공사례 기업분석, 품질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해외진출, 국제경영 경영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경영전략 경영사례, 경영분석 성공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스타마케팅, 스포츠마케팅, 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 글로벌경영, 경영사례 경영분석, 마케팅분석 한국기업 세계시장 진출 성공사례, 해외시장 진출 글로벌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분석
목차
[ 서론 - 현대자동차 소개, 현황 ]
> 현대자동차 - 회사개요
> 현대자동차 - 성장과정 및 연혁
> 현대자동차 - 기업이념, 경영철학
> 현대자동차 - Vision, Mission
> 현대자동차 - CI, 기업로고 의미, 슬로건
> 해외진출 현황

[ 본론 - 세계시장전략 분석 ]
(1) 중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 진출 성과

(2) 미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 진출 성과

(3) 인도
> 진출배경, 진출전략,
>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 진출 성과

[ 결론 - 문제점 및 향후나아갈 방향 ]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성공요인, 전략
> 향후 해외시장 개선방안 및 전망분석
> 시사점

[ 참고문헌 및 출처사이트 ]
본문내용
[ 기업개요 ] 일부 발췌

자본금 - 약 160,500억원 (2013년 기준)
매출액, 순이익 - 약 80조원 (삼성전자 다음으로 2위, 자동차 업계 1위) , 순이익 약 18,450억원
자산 총액 - 약 425,00억원 (2013년 기준)
직원수 - 약 76,700명 (해외 직원 포함)
(중략)

[ 현대자동차 현지화 생산 전략 ]
현대자동차는 해외에 진출하면서, 현지화에 대규모의 생산공장을 지으면서
진출한 국가에서 즉시 생산하므로써 많은 수요를 극복할 수 있었다.

즉 수요에 즉각 대응하기 위한 평준화생산은 불필요한 재고를 감소시키고
생산의 효율을 높일 수가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평준화생산을 위하여 차체공장의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들이 이루어진다.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1. 언론매체
ㆍ한국경제신문자동차신문 http://www.hanca.com
ㆍ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ㆍ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ㆍ자동차 뉴스 전문 채널 http://www.autojoins.com
ㆍ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
ㆍ이데일리 신문 http://www.edaily.co.kr
ㆍ한국재경신문 http://www.jknews.co.kr
ㆍ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ㆍ중앙일보 http://www.joins.com/
ㆍYTN http://www.ytn.co.kr/

2. 인터넷 사이트
ㆍ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ㆍ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kari.hmc.co.kr
ㆍ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ㆍ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ㆍ카탈로그 http://www.catalog.auto.ru
ㆍLG투자증권 http://www.ifLG.com
ㆍ한국 수출입은행 http://www.koreaexim.go.kr
ㆍ신화창조의 비밀 http://www.kbs.co.kr/1tv/sisa/sinwha/vod/1341248_1035.html
ㆍ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과 애로사항과 극복 과정, ‘ 윤동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시장 초기에 진출한 아토즈는 뒷모습이 서민택시인 오토릭샤와 닮았다는 이유로 싸구려 차라는 인식을 유발시키는 때도 있었다. 이에 현대자동차의 성공전략을 글로벌적으로 살펴보고 향후 전망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현대자동차1. 기업 소개・ 기업명 : 현대자동차・ 업종 : 자동차 제조 및 판매 ・ 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231・ 대표이사 : 김동진 ・ 종업원수 : 52,630명 ・ 신용등급(2003년상) : A+ ・ 주주현황주요주주지분율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및 고객만족도 분석
  • 현대자동차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및 고객만족도 분석Ⅰ. 서론Ⅱ. 기업 소개Ⅲ. 자동차시장 소비자 분석Ⅳ. 현대자동차의 해외 투자 현황1. 해외 자동차 시장 현황1) 개요2) 업체별 판매 현황3) 업체별 생산 현황2. 현대자동차의 현황1) 개요2) 해외의 현대자동차 부문별 진출 현황Ⅴ. 현대자동차의 촉진, 광고전략1. EF의 광고목표2. 광고예산3. EF의 Media 기본전략4. 매체별 운영 전략5. 크리에티브전략Ⅵ. 현대자동차의 고객만족도1. 강력한 리더

  • [다국적기업론] 현대 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 < 목차 >Ⅰ.서론1. 현대 자동차 기업 개요Ⅱ.본론1. 현대 자동차 성공요인(1) 산업우위 (2) 입지우위 (3) 내부화 우위 (4) 독점 우위2. 현대 자동차 글로벌 기업화 전략(1)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기업으로의 변화(2) 생산, 판매 시장지배(3) 품질 경쟁력 강화(4)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전략(5) 다국적 기업 성숙기의 현대(6) 글로벌 빅 5가 되기 위한 전략3. 현대 자동차 인도 시장 진출 (1) 인도 내 자동차 산업 분석(2) 인도 시장 투자 매력(3) 외국기업 분석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현대자동차의 기업현황과 마케팅전략 및 고객만족도 분석(A+리포트)
  • 현대자동차의 기업현황과 마케팅 전략 및 고객만족도 분석Ⅰ. 서론Ⅱ. 기업 소개Ⅲ. 자동차시장 소비자 분석Ⅳ. 현대자동차의 해외 투자 현황1. 해외 자동차 시장 현황1) 개요2) 업체별 판매 현황3) 업체별 생산 현황2. 현대자동차의 현황1) 개요2) 해외의 현대자동차 부문별 진출 현황Ⅴ. 현대자동차의 촉진, 광고전략1. EF의 광고목표2. 광고예산3. EF의 Media 기본전략4. 매체별 운영 전략5. 크리에티브전략Ⅵ. 현대자동차의 고객만족도1. 강력한

  • (A+ report) 테슬라 전기자동차 사례 - 기업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 (A+ report) 테슬라 전기자동차 사례 - 기업의 해외생산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목차I. 서론 1II. 본론 21. 테슬라의 전기자동차 시장 접근법 22. 테슬라의 마케팅 믹스 3(1) 테슬라의 상품전략 3(2) 테슬라의 장소전략 3(3) 테슬라의 가격결정 전략 3(4) 테슬라의 프로모션 전략 43. 생산 공장의 현지화 44. 중국 기가팩토리 상하이 55. 독일 그룬하이데 기가팩토리 베를린(Gigafactory Berlin) 76. 테슬라의 Industry 4.0 전략 97. 테슬라의 공급망 현지화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