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jejuair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영분석및 제주항공 성공요인분석(경쟁사와 비교분석-진에어,에어부산,이스타항공,에어아시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3 / 2016.02.23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주항공 jejuair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영분석및 제주항공 성공요인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거시적 환경 분석
시장의 정의
PEST 분석
5 Force Model

2. 시장 매력도 분석

3. 제주항공 3C 분석
자사분석 - 핵심역량
경쟁사 분석
핵심 경쟁사 분석
목표 경쟁사 분석
주요 경쟁사 분석
고객 분석

4. 제주항공 SWOT 분석


5. 제주항공 핵심 성공요인분석
핵심성공요소를 통한 마케팅 전략 도출

6. 제주항공 마케팅 전략
마케팅 목표
Segmentation - Ex
Targeting - 서열척도법
Targeting - Ex
Segmentation
Segmentation - 군집분석
Targeting - 서열척도법
Targeting ? 목표 세분시장 도출
Positioning ? 목표고객 Needs Matrix
Positioning - 포지셔닝 맵
Positioning ? 노선의 다양화


7. 결론
본문내용
경쟁우위로 낮은 티켓가격, 안정성, 그리고 노선의 다양성을 넣었다. 노선의 다양성을 넣은 이유는 현재 제주항공의 국제 노선이 가장 많기 때문이고 마케팅 목표를 아시아 1위 저가항공사가 되는 것으로 잡았기 때문에 노선의 확대를 중요한 잣대로 삼았기 때문이다.
자사적합도에서 기업적합도는 제주항공의 출자자인 애경그룹과 제주시의 저가항공시장에 대한 적합도이며, 기존시장적합도는 제주항공의 저가항공시장에 대한 적합도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에많은도움이됐습니다
  • 33505***
    (2020.04.14 00:17:08)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기업분석및 제주항공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약점 보완방안제안(vs 진에어 전략과비교분석)
  • 제주항공경영사례분석(vs 진에어)CONTENTSⅠ. 서론1. 제주항공 기업소개2. 보고서 개요Ⅱ. 본론1. 제주항공 외부 환경 분석 (PESTE 분석)가. 정치적 분석나. 경제적 분석다. 사회문화적 분석라. 기술적 분석마. 환경적 분석2. 제주항공 내부 환경 분석2-1. 주요 경쟁사 선택가-1. Product (제주항공)가-2. Product(진에어)나-1. Promotion(제주항공)나-2. Promotion(진에어)다-1. Physical Evidence (제주항공)다-2. Physical Evidence(진에어)라-1. Place (Distribution) -제주항공라

  • [경영전략론] 진에어(JinAir)의 경영전략
  • 진에어 (JinAir)의 경영전략Ⅰ. 서 론 2Ⅱ. 경영전략 1. 정 의 22. 사명과 비전, 그리고 목표 31) 사명 (mission) 32) 비전 (vision) 33) 목표 (objective) 33. 전 략 41) 정 의 42) 기업경영전략 43) 중요성 54) 전략개발의 절차 5Ⅲ. 사 례 - 진에어 (JinAir)1. 기업 현황 51) 소 개 52) 기업 개요 63) 기업 비전 72. 경영전략 81) 차별화 전략 82) 마케팅 전략 93) 국제선 취항 104) 성 과 123. 경쟁 기업 121) 한성항공 132) 제주항공 133) 영남에어 144) 에어부산 144. SWOT 분석 15

  • [항공경영] 저가 항공사의 이해와 국내 저가 항공사가 나아갈 방향
  • 항공사의 현황국내 저가항공사는 2005년 8월 한성항공(운행중단)이 부정기로 취항 후 2006년 제3정기항공사인 제주항공이 취항했고, 2008년 7월 대한항공의 자회사인 진에어, 10월엔 아시아나항공의 출자한 에어부산이 취항했습니다. 2009년 1월에는 이스타항공이 취항했습니다.저비용항공사들은 올해만 309만 2039명을 수송, 승객 수송률(국내국제선)이 25.4%를 기록했다. 2008년 이용객 167만 4956명, 수송부담률9.7%를 이미 돌파하였습니다. 대한항공의 자회사

  • 제주항공의 마케팅 분석
  • 항공사이다. 이런 제주항공의 마케팅전략을 살펴보기에 앞서 전체적인 외부환경과 내부 환경을 파악해보자.우선 외부환경에서 꾸준한 경제 성장으로 국민들의 소득이 증가 되었고 소비의 수준이 향상되면서 여행자 수요가 증가되고 있다. 주변의 신규 저가항공사들과 주 경쟁사인 에어부산, KTX 등 많은 경쟁자들이 존재하고 있고, 저가 항공사의 탑승객 수는 무궁무진하게 증가하는 추세이고 그에 따른 매출도 점점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국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진 상황에 직면하면 매출은 지속적으로 발생 하지만 수익이 취약해 끝내 도산을 할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저가항공사의 경쟁력은 바로 마케팅 능력에 있다고 볼수있겠다 이미 외국의 저가항공사들이 수많은 실패를 통해서 입증을 한 것이다. 지금부터 국내 저가항공사 의 대표주자인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자.1. 조직(회사)개요1.1 제주항공제주항공은 2005년 1월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설립한 컨소시엄 형태의 민관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