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의 경험의 원추는 크게 몇 단계의 경험으로 나누어지는지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데일의 경험의 원추는 크게 몇 단계의 경험으로 나누어지는지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데일의 경험의 원추 개요
2. 경험의 원추 단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목차
-
데일의 경험의 원추는 크게 몇 단계의 경험으로 나누어지는지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데일의 경험의 원추 개요
2. 경험의 원추 단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데일의 경험의 원추는 크게 몇 단계의 경험으로 나누어지는지 설명하시오.
Ⅰ 서론
데일은 개념형성이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경험을 토대로 이루어진다고 하면서, 모든 학습경험을 행동에 의한 학습, 관찰에 의한 학습, 상징에 의한 학습의 세 유형으로 구분하였다. 이 세 유형의 학습경험을 구체성과 추상성의 정도에 의해 10단계로 다시 세분화하여 ‘경험의 원추’를 창안하였다. 이에 본 장에서는 데일의 경험원추의 개요 및 경험원추 모형의 단계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데일의 경험의 원추 개요
2. 경험의 원추 단계
단계성(Sequence)이란 교육내용을 조직할 때 시간의 선후관계를 나타내는 것이다. 단계성의 특징은 쉬운 내용을 먼저 학습하고 어려운 내용으로, 구체적인 개념을 학습하고 추상적인 학습으로 나가는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의 단계성은 다른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교육활동을 조직할 때 행동적, 관찰적, 상징적 표현의 방식으로 조직 하지만, 이러한 조직은 학습자의 이전 학습 정도, 발달단계, 개인차 등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
데일의 경험의 원추모형은 <그림 1>과 같이 표현할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행동단계
행동단계는 데일의 경험원추모형의 가장 아랫부분에 속하는 직접적, 목적적 경험, 구성된 경험, 극화된 경험, 견학, 전시와 같은 직접행동을 통한 구체성이 높은 상징을 포함하는 단계이다.....<중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권성호, 「교육공학원론」, 1996, 양서원.
박숙희, 염명숙, 「교수-학습과 교육공학」, 2007, 학지사.
백영준. 박주성. 한승록. 김정겸. 최명숙. 변호승. 박정환. 강신천,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2006, 학지사.
윤광보. 김용육. 최병욱,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이해」, 2005, 양서원.
자료평가
- 참고하기 좋은 자료였습니다.
- 34314***
(2020.01.31 19:21: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 격물치지가 가지는 현대적 의미
- [작가론]백운 이규보의 생애에 관하여...
- 인문어학 「이옥설理屋設」,「주뢰설舟賂設」
- 이규보의 `경설` 작품읽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