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사례,한국타이어해외직접투자,한국타이어중국진출,해외직접투자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타이어 소개
- 선정이유

해외진출 배경
- 해외 진출 동기
- 중국시장 선정 이유

중국시장 진출
- 한국타이어의 FDI
- 수출과 라이슨싱의 한계점

성과&전망
- 성공요인
- 전망

출처
본문내용
기업소개
선정이유

1. 한국기업
: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회사로 ‘HANKOOK 이라는 브랜드 네임을 갖고 있는 대표적인 한국기업

2. 해외직접투자로 인한 성공
: 중국 시장에 과감한 해외직접투자로 BIG3인 Michelin, Goodyear, Bridgestone을 제치고 중국 승용차 타이어 시장에서 최대 판매량을 자랑
-매출 2,868억원 순이익200억원 현지 승용차 타이어 시장 점유율 27.4%의 큰 성공

3. 다른 진입방법의 한계까지 설명하기에 용이
: 수출 → 라이슨싱 → 해외직접투자의 일반적인 단계를 밟아 성공한 사례
참고문헌
하영명․차태훈, 현대 자동차 , 그리고 인도 … , 한국국제경영학회, 2001.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motor.com

[CHINA NEXT] ②-1 타이어 ‘불티’ 글로벌 기업 도약 전초기지로, <조선비즈>, 2012.05.10 05:00,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09/2012050902408.html

한국타이어, 중국 및 유럽 시장 공략으로 분기 최대 실적 달성, <파이낸셜 뉴스>, 2012.04.30 14:57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204300100252280015617&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30

한국타이어 中현지화 전략 중추… “승용타이어 10년 연속 1위 간다”, <동아일보>, 2012.04.30 05:45:34
http://news.donga.com/3/all/20120429/45884074/1

한국타이어, 역대 최대 분기 영업익, <내일신문>, 2012.05.01 3:09:17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659349&sid=E&tid=5

한국타이어, “프리미엄이 아니면 中서 생존할 수 없다”, <헤럴드경제>, 2012.04.24 07:18
http://news.heraldm.com/view.php?ud=20120424000026&md=20120424071806_A

아시아, 임금폭등으로 투자매력 “뚝”, <경제투데이>, 2012.05.26 21:53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0526215210960&ts=19334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해외직접투자(FDI)의 성공과 실패
  • 해외직접투자 방법55. 우리나라의 해외직접투자 현황7Ⅱ. 본 론81. 해외직접투자의 실패사례8가.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8나. 현대모비스(주)의 중국진출12다. (주)한화의 호주 진출13라. 금호산업(주)의 중국진출14마. 신호제지(주)의 캐나다 진출142. 해외직접투자의 성공사례16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16나.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20다. 삼성(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코닝)의 인도네시아 진출23라.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인도네시아 진출26마. 한국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사례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사례주제 6한국타이어 소개- 선정이유해외진출 배경- 해외 진출 동기- 중국시장 선정 이유중국시장 진출- 한국타이어의 FDI- 수출과 라이슨싱의 한계점성과&전망- 성공요인- 전망출처목차1941년 한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회사로 출범2010년에 국내 업계 최대의 사업 규모를 기반으로 업계 1위5년 연속 매출 세계 7위매출의 8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거둠기업소개 해외진출배경 중국시장진출 성과&전망 출처 기

  • [국제경영성공사례] 한국타이어 해외진출전략
  • 한국으로 보내 3~4개월씩 타이어 제조 교육 실시와 더불어 간부사원 및 연구인력의 경우 장기간 한국연수를 진행해 현지인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킨 점도 효과를 봤다.본론에서는 포화상태에 다다른 내수시장을 탈피하여 중국 현지 시장으로 진출하는 한국타이어의 경쟁력과 전략, 해외직접투자의 좋은 본보기라 할 수 있는 중국에서의 성공 그리고 미쉐린 타이어와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전망 등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한국타이어가 현재

  • [국제경영학] 해외직접투자
  • 투자는 100%의 소유권을 행사할 수 있으므로 완전한 경영권의 장악은 물론 투자에 따른 이익도 독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그만큼 위험부담도 커지게 될 뿐 아니라 현지국 정부와의 갈등도 심한 경우가 많다. 한국 기업들은 대체로 외국의 불확실한 환경변화에 신축적으로 대응하고 경영권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독투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3) 인수․합병(M&A merger & acquisition)직접투자 방식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데는 소유지분의 결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중국 북방 시장 진출난징 제 2기 공장 준공 완료톈진 제 2공장 기공식장춘 제 3공장 건설 시작 예정출처: KUMHO TIRES : Investor Relations 2004 회사 정식 명칭남경 금호 윤태 유한 회사투 자 형 태합작 투자지 분 비 율금호 그룹 51%남경 타이어 25%금융 기관 24%한국측 투자사금호 산업(타이어 사업부) - 이후 금호타이어로 상호 변경중국측 투자사남경 윤태창출처: KUMHO TIRES : Investor Relations 2004난징 금호 타이어는 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