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관점에서의 싸이 월드 분석,SK Communications,SK커뮤니케이션즈,싸이월드분석,싸이월드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 Communications 소개
(1) ‘SK 커뮤니케이션즈’?
(2) ‘SK 커뮤니케이션즈’의 비전
(3)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 방향

2. 싸이월드 소개
(1) ‘싸이월드’?
(2) ‘싸이월드’의 탄생배경 및 역사
(3) ‘싸이월드’의 기능
(4) ‘싸이월드’의 다국어 서비스 – Global Cyworld
(5) ‘싸이월드’가 인터넷 문화에 끼친 영향

3. 싸이 월드의 성공요인
(1) 한국 사람들의 특유한 정서에 맞는 한국형 블로그
(2)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 하고 남을 훔쳐보려는 사람의 심리 충족
(3) 사용하기 편리한 홈피 설계 및 디자인
(4) 차별화 된 서비스
(5)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통해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

4.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
(1) 비교동기
(2) 미니홈피와 블로그
(3) 미니홈피와 블로그의 특성 비교

5. 싸이월드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1) 개인 정보 노출의 우려
(2) 마녀 사냥의 가속화
(3) 독창적 아이템 개발 부족
본문내용
1. SK Communications 소개
(1) ‘SK 커뮤니케이션즈’?
2002년 11월 출범한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대한민국 대표 SNS서비스 ‘싸이월드’, 차세대 포털 ‘네이트’, 유무선 연동 통합 메신저 ‘네이트온’, 전문 블로그 서비스 ‘이글루스’, 전화영어 서비스 ‘스피쿠스’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기업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신나는 온라인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참여와 나눔의 장 ‘사이좋은 세상’에서는 기쁨이 커지는 봉사활동 및 다양한 문화 교류도 이끌고 있다. 또한 세계인의 꿈을 만드는 글로벌 기업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더 앞선 차별화된 인터넷 서비스로 새로운 가치를 끊임없이 만들어 가고 있다.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인과 함께하는 싸이월드를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역할을 강화하여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SK 커뮤니케이션즈’의 비전 (출처 http://www.skcomms.co.kr/)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창출하는 Global Top Player로의 도약”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서는 현재와 미래의 다양한 고객의 needs를 정확히 읽어내고 혁신적인 가치를 누구보다 먼저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경쟁요소가 될 것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인터넷보다 빠른 의사결정과 실행을 통해 Global No.1에 끊임없이 도전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 방향
- 혁신 서비스에 대한 도전: 검색 육성으로 교류, 소통과 함께 3대 핵심 영역 서비스 기반을 완결하고 유무선, Device의 경계를 넘어선 서비스 혁신을 통해 미래 인터넷 경쟁에서 승리하겠다.
- 끊임없는 Global 추구: Global 경쟁력이 있는 서비스에 집중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의 한계를 넘어 국내외 구분 없이 전세계를 무대로 하는 사업 추진으로 Global Player들과 경쟁할 것이다.
- 1위 서비스로의 집중과 확장: 1위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이들 핵심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며 효율, 개방과 협력을 통해 혁신 서비스에 투자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커뮤니케이션즈,네이트,싸이월드,M&A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는 싸이월드와 네이트,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의 합병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합병으로 발생한 여러 가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SK커뮤니케이션즈의 낳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기업 소개1) SK커뮤니케이션즈 SK CommunicationsSK그룹 계열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2001년 10월 개설된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네이트닷컴과 1999년 5월 설립된 라이코스코리아가 전신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모체인 SK텔레콤

  • [국제기업전략] 싸이월드-SK Communication 성공요인
  • sk휴대폰의 무선인터넷 포탈이었던 이 사이트의 성공은 다른 요인들도 있지만, 싸이월드의 성공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번 싸이월드-SK Communications 사례에서는 SK Communications의 성공적인 인터넷 산업의 진입에서 싸이월드가 가지는 역할을 전략적인 관점에서 해석하려는 의도로 선정되었다. 2. 인터넷 포털 비즈니스인터넷 포털 사이트는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사이트로 포털(Portal)은 현관문이라는 의미이다.

  • [마케팅]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사례연구
  • 행동 마케팅(ACT Marketing) 125) 관계 마케팅(RELATE Marketing) 134. 체험 제공 수단(Experiential Providers: ExPros) 14제3장 체험마케팅을 이용한 브랜드전략 사례 15제1절 감각마케팅을 이용한 브랜드 전략 사례 - 노키아(Nokia) 151. 회사 및 브랜드 개요 152. 감각적 마케팅 전략 16제2절 감성마케팅을 이용한 기업의브랜드전략-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191. 회사 및 브랜드 개요 192. 감성마케팅을 이용한 싸이월드의 전략 201) 미니홈피 212) 한국인의 특유한 정서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싸이월드나 블로그와 같은 커뮤니티와 야후나 네이버와 같은 정보검색 등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관련 기업들에 대한 주제 선정으로 이어졌다. “포탈기업들은 어떠한 경영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모델은 무엇인가? 경쟁기업에 대한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와 같은 전략적인 관점은 사실상 대부분의

  • [소비자행동] 소비자 행동 관점에서의 싸이 월드 분석 -성공전략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
  • 소비자 행동 소비자 행동 관점에서의 싸이 월드 분석성공전략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향1. SK Communications 소개(1) ‘SK 커뮤니케이션즈’?(2) ‘SK 커뮤니케이션즈’의 비전(3)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 방향2.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2) ‘싸이월드’의 탄생배경 및 역사(3) ‘싸이월드’의 기능(4) ‘싸이월드’의 다국어 서비스 – Global Cyworld(5) ‘싸이월드’가 인터넷 문화에 끼친 영향3. 싸이 월드의 성공요인(1) 한국 사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