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로스포츠의 세계 시장화 전략,프로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관련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로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관련성

미국스포츠와 세계화 전략
-야구(MBA)
-농구(NBA)
-그 밖의 스포츠

미국스포츠와 대한민국

결론
-성공 포인트 & 배울점
-우리나라의 스포츠 세계화 전략
본문내용
1 프로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관련성
미디어가 없었다면 오늘날 스포츠가 이렇게 비약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을까?

1900년대 이전 초창기에는 신문과의 밀월관계를 통해 스포츠가 발전을 해왔고, 1920년대부터 1940년대는 라디오와, 또 1950년대 이후부터는 방송과의 공생을 통해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온 것이다.


1895년 <뉴욕저널> 프로스포츠 섹션 도입 - > 독자들의 폭발적 반응.
프로스포츠섹션의 대중화

초기 대도시 프랜차이즈 야구팀 집중보도
-> why ? 당시 신문의 주된 수입원은 발행부수
참고문헌
정영남. 미디어 스포츠. 대한미디어.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스포츠대중화,스포츠마케팅,마케팅전략사례,스포츠산업화
  • 프로그램 다각화.93) 스포츠 전문미디어의 등장94) 매스미디어 중계기술발전105) 다양한 광고기술의 발전12Ⅲ.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갈등 및 나아갈 방향1.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갈등142.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미래전략.15Ⅰ.매스미

  • 스포츠 마케팅의 경제적 효과
  • 스포츠 마케팅은 80년대 초반 프로 스포츠가 출범했음에도 국내에서 큰 관심을 끌지 못하다 90년대에 접어들면서, 특히 1996년 6월 1일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의 한․일 공동 개최가 확정된 이후 본격적인 관심 대상이 된 짧은 연륜을 가진 서비스산업 분야이다. 97년에 골프 신동으로 알려진 미국의 타이거 우즈(Tiger Woods) 선수가 마스터스 대회에서 돌풍 을 일으키며 우승, 우즈 선수의 스폰서인 나이키 사는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매출 증대와 커뮤니케이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공생적 관계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상호공생적 관계목 차Ⅰ.매스미디어의 정의 및 변천사1.매스미디어의 정의2.매스미디어와 스포츠의 상호발전Ⅱ.매스미디어와 스포츠의 관계1.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1) 스포츠의 대중화2) 기업들의 스포츠 투자 유도3) 스포츠 경기환경에 대한 변화4) 비인기 종목의 재조명5) 스포츠 산업화에 기여2.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친 영향1) 수익 증대2) 소재와 프로그램 다각화3) 스포츠 전문미디어의 등장4) 매스

  • 올림픽 정치 관한 연구 - 소치의 2014 동계올림픽 개최지 선정을 중심으로
  • 스포츠와는 전혀 이질적인 요소에까지 관여하면서 발전해 왔고(R. Boyle, 1963) 특히 정치와의 관련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것이다.스포츠는 의례적으로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강력한 구성요소가 되었으며, 그에 따라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완벽한 수단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많은 국가들이 국제 스포츠 경기를 자국의 정치적 목적과 이데올로기적 선전 수단 및 국가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이용해 왔고, 세계적으로 주요한 스포츠 대회일수록 자

  • 스포츠와 정치의 결합과 바람직한 역할00
  • 스포츠는 정치에 영향을 주고 정치는 스포츠에 영향을 주는 그러한 역학 관계에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건들이 이러한 점을 뒷받침하고 있는 것이다. 독재자 무솔리니는 월드컵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유치경쟁에 뛰어들었다. 무솔리니가 이끄는 파시스트당은 월드컵 유치가 자국의 파시즘을 세계에 알리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판단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했던 것이다. FIFA 역시 파시즘에 대한 우려를 고민했지만 창설 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