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나뚜루,하겐다즈,아이스크림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배스킨라빈스31 회사소개
2. 배스킨라빈스31의 차별적 판매 촉진 전략
1) 이달의 맛
2) 데이마케팅 - 31Day
3) 소비자참여마케팅 - 맛보기 스푼
4) 아이스크림 케이크&블라스트
5) 닉네임마케팅
6) 사회공헌마케팅-핑크스푼, 핑크카 캠페인
7) 해피포인트
8) 광고 – 패러디, 스토리텔링 마케팅
3. 경쟁기업 비교
1) 배스킨라빈스31, 나뚜루, 하겐다즈
4. 제언
1) 새로운 마케팅 방법의 도입
2) 지속적인 신제품의 개발
3) 지방에 있는 매장수의 확대
4) 불친절한 직원의 근무 태도 교육
5) 배달서비스
6) 유통망 확대
본문내용
1. 배스킨라빈스31 회사소개
배스킨라빈스31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음료, 디저트, 케이크 등의 메뉴를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전문 브랜드이다. 배스킨라빈스31은 브랜드 명은 창립자인 버튼 베스킨과 어니 라빈스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고, 31은 한 달 31일 내내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배스킨라빈스31은 다양한 맛과 디자인의 아이스크림과 특유의 밝고 즐거운 매장 분위기로, 전국적으로 1000여개의 직•가맹점을 보유하며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31의 슬로건은 'We make people happy', 즉 ‘아이스크림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이며 그들의 획기적인 메뉴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 배스킨라빈스31의 차별적 판매 촉진 전략
1) 이달의 맛
배스킨라빈스31은 1년 12달, 12개의 새로운 ‘이달의 맛’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이달의 맛을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본래 3,300원의 더블 주니어를 2,900원에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달의 맛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맛의 아이스크림을 추천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모바일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러한 이벤트는 새로운 아이스크림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호기심을 유발하고 신제품에 대한 선택을 장려함으로써, 효율적인 홍보를 가능하게 한다.
참고문헌
배스킨라빈스 31 공식 홈페이지: http://www.baskinrobbins.co.kr
SPC그룹 공식 홈페이지: http://www.spc.co.kr/family/baskin.htm
http://www.tgate.or.kr/itemCompare/comparison_view.jsp?main=S&seq=1299&main_code=12&product_cd=&sub_main_code=02&product_name=프리미엄아이스크림&npage=1
http://www.sbdc.or.kr/servlet/Download?tbname=TB_INFO_FILES&board_seq=352&file_idx=1
http://month.foodbank.co.kr/Pastmag/last_magazine_view.php?secIndex=392&page=1&lcart=001&serial=&keyfield=&key=&newdb=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704/h2007042617175721580.htm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1293622168&cp=nv
http://www.happypointcard.com/html/main/main.jsp
http://www.coffeero.com/news/news_view.php?id=spacial&seq=591
http://blog.naver.com/leeye1985?Redirect=Log&logNo=90155108959
http://cafe.naver.com/seoul1253/218
http://cafe.naver.com/pusanchangupjb/272
http://cafe.naver.com/myrestaurant/5356
http://cafe.naver.com/rainbowl/8
http://www.cyworld.com/godlovesnr/5936473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207270100214880018071&servicedate=20120727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52844&yy=2010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207270100214880018071&servicedate=201207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안] 베스킨라빈스31 광고기안서
  • 1. 제품 설명 2. 현재 상황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3) 경쟁자 분석기존 광고 전략의 분석3. SWOT 분석 (1)Strength(2)Weakness(3)Opportunity(4)Threat4. STP 전략(1)Market Segmentation 인구통계학적 분류생활 양식에 의한 분류지역에 의한 분류사회 계층에 의한 분류Target AudiencePositioning4P 전략 (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1)매체 전략2)크리에이티브 전략우리의 광고 설명목차1.제품설명 (Baskin Robbins)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독보적인 리딩 브랜드

  •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
  • 1. 서론2. 회사소개 – 연혁, 경영이념 & 비젼3. 시장분석 – 거시적 & 미시적 시장분석4. 자사분석 & SWOT분석5. 경쟁자분석 – 나뚜루 & 하겐다즈6. STP분석7. 마케팅믹스(4P)전략8.향후방향9.결론** 목차 **1. 서론- 배스킨라빈스 선정동기소득 및 생활수준의 향상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수요가 증대고급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 급성장 대형 아이스크림 체인망이 활성화현재 국내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 외국 수입사인 베스킨 라빈스, 하

  • 베스킨라빈스의 성공사례
  • 목 차Ⅰ. 서론1. 우리나라의 아이스크림 시장Ⅱ. 본론1. 베스킨 라빈스(Baskin Robbins)에 대해서(1) 베스킨라빈스의 탄생과 우리나라 진출(2) 활동내용(3) 매출액2. 환경분석(1) 거시적 환경3. 경쟁사 분석(1) 하겐다즈 (2) 나뚜루(3) 드라이어스4. 산업구조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S 분석Ⅲ. 결론1. 베스킨라빈스의 미래Ⅰ. 서론1. 우리나라의 아이스크림 시장우리나라의 아이스크림 시장은 우선 슈퍼에서 파는 비교적 단가가 싼 제품을 판매하

  • [비교경영]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분석 -하겐다즈와 나뚜루
  • ―목차―I. 주제 배경1. 산업 현황 및 기업 선정이유2.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환경3. 선정 기업 시장 환경(1) 하겐다즈 시장 현황(2) 나뚜루 시장 현황II. 기업 분석1. 하겐다즈1) 기업 소개2) SWOT 분석3) STP 분석4) 4P 분석5) 하겐다즈의 향후 전략2. 나뚜루1) 기업 소개2) SWOT 분석3) STP 분석4) 4P 분석5) 나뚜루의 향후 전략III. 결론(시사점)I. 주제 배경1. 산업 현황 및 기업 선정이유(Natuur & Haagen-Dazs)“미국에 하겐다즈가 있다면, 한국엔 나뚜루

  •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사례연구] 배스킨라빈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배스킨라빈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배스킨라빈스 향후전략 제안
  • 배스킨라빈스31 마케팅 성공사례연구CONTENTS1. 배스킨라빈스 31 기업소개(1) 배스킨라빈스 기업개요(2) 경영철학 2. 베스킨라빈스 기업 성공요인 3.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분석(1) 시장규모분석(2) 시장현황분석4. 배스킨라빈스 SWOT분석5. 배스킨라빈스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배스킨라빈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향후전략 제안(1) 결론(2) 향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