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기업사례-삼성,포스코,유한킴벌리,SK,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그린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그린마케팅 전략
그린마케팅과 기존마케팅의 비교
그린마케팅의 변화과정
그린마케팅의 장단점
그린마케팅 기업 -국내
그린마케팅 기업 -해외
그린마케팅이 나아갈 방향
출처
* 토의 이슈
본문내용
그린마케팅이란?

환경보전에 관련된 기업의 제반 마케팅활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진일보된 개념

그린마케팅의 영역은 기업의 영리추구 차원에서부터 환경의 기본적 구조와 생활조건, 그리고 사회 문화적인 인간생활영역을 모두 포괄

아직까지 용어의 정의나 개념이 학술적으로 명확하게 정립되어 있지는 않음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친환경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소비자의 호의적인 반응을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판매량 증진과 브랜드 자산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됨
참고문헌
블로그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g_gc&logNo=50098925136&categoryNo=11&viewDate=¤tPage=1&listtype=0
http://blog.daum.net/fresh-air/443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nm_univ&logNo=140104071731&viewDate=¤tPage=1&listtype=0&from=postList

연구자료
Kotra Executive Brief 09-005 세계 유명기업의 그린마케팅
KT 경제경영연구소 이슈리포트-Green Risk에 따른 기업의 그린경영활동
Digiego Focus 그린캠페인을 통한 브랜드 자산 구축
Digiego Focus 그린마케팅과 그린 소비자에 대한 이해
Digiego Focus 녹색성장 및 그린 IT에 대한 소비자인식 현황
Digiego Focus 녹색성장과 환경경영, 그리고 그린 IT
Digiego Focus 스타벅스 그린 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SERI 경영노트- 그린 스트레스: 기업의 새로운 기회
LG Business Insight 그린마케팅의 불편한 진실과 과제
LG Business Insight 그린 마케팅이 떨쳐내야 할 5가지 유혹

웹페이지
http://www.fashionchannel.co.kr/main/bbsnew.php?table=papernews&query=view&uid=2484
http://www.koreatowndaily.com/read.php?id=20100201194533§ion=local&ss=6&type=fdb
http://www.fashionchannel.co.kr/main09/news.php?table=papernews&query=view&uid=3926
유한킴벌리 홈페이지 www.yuhan-kimber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기업에 적용(20c)ㆍ최근 벤처기업, 글로벌창업(2) 기업가정신의 구성요소① 혁신성- 서로 다른 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기회로서 변화를 탐구하는 수단- 모든 인적ㆍ물적 요소와 힘을 새로 결합- 창조적 파괴(creative destruction)를 통해 실현② 진취성- 경쟁자들보다 먼저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경영활동- 첫 번째 단계에서는 신제품(신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가 산출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이러한 아이디어가 유용한 제품(서비스)으로

  • [마케팅전략] 위스퍼와 팬틴
  • 마케팅을 통해 높은 브랜드 인지도(86.9%)를 기록했다. 가장 큰 장점은 쑥, 익모초, 어성초, 박하, 당귀 등 5가지 한약 성분을 함유해 방취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이다.③ 허밍스대표 제품은 오리엔탈 허브로, 이 제품은 산부인과, 한의학과, 피부과 등의 전문의들과 한양대, 벤처기업이 2년여간 공동 개발하였다. 신소재 와 신물질 개발로 피부트러블을 방지했으며, 오리엔탈 허브를 첨가하여 향균력과 탈취력이 각각 99% 이상 발휘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인

  • [마케팅전략] P&G 위스퍼와 팬틴
  • 마케팅전략론 보고서-11조&15조P&G위스퍼와 팬틴목차1. P&G1) 기업소개2) 기업이념3) 기업활동4) 사회공헌활동5) 환경활동2. 위스퍼1)선정이유2) 내부환경3) 외부환경4) 4P5) SWOT 분석6) STP7) Creative 전략3. 팬틴1)선정이유2) 내부환경3) 외부환경4) 4P5) SWOT 분석6) STP7) Creative 전략4. 결론1. P&G 1) 기업소개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octer와 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설립된 P&G는 160여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마케팅 오류를 범함으로서 여러 세계 시장에서 쓴 맛을 봐야만 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스타벅스가 어떠한 기업이며 어떤 전략들을 가지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 SWOT분석, 4P전략, 오감마케팅, 기타 마케팅 전략 및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한 시사점까지 살펴보도록 하자.II. 본론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와 창업배경① 스타벅스의 역사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

  • 유한킴벌리 그린마케팅 유한킴벌리기업분석 브랜드마케팅 유한킴벌리 서비스마케팅 유한킴벌리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분석3. 고객 분석S T PS T P실버산업 시장규모 증가▶ 일본성인기저귀시장 규모유아용보다 성인용기저귀 시장 규모가 증가하고 있다.S T P성인 기저귀 시장규모 증가여성보다 남성 성인용기저귀 시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남성 성인용기저귀 시장을 선정하게 되었다.S T P남성 성인용 기저귀 시장 선정소변을 볼 때 보다 편리한 속옷.탈부착 가능한 속옷.S T P탈부착 남성 성인용 기저귀4 P프레젠테이션4PProduct(제품)남성들의 편리한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