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글로벌화란,세계경제,스마트폰,테블릿pc,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글로벌화란 무엇인가?

1) 글로벌화(globalization)의 의미

글로벌화(우리말로 세계화)에 대한 정의는 학문의 분야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글로벌화란 일반적으로 기업이 개별국가시장에 대해 각기 다른 전략을 취하기보다는 전 세계 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화는 국제화와 비교가 되는데, 국제화가 종전의 국가 단위로 시장이 구성되었던 상황에서 한 국가에 있던 기업이 다른 국가로 진출하는 것을 의미하는 반면 글로벌화는 국경에 따른 시장구분의 의미 자체가 없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화된 환경에서는 제품, 기술, 서비스가 각국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며, 인적자원과 자본의 흐름도 자유롭다.

2) 글로벌화(globalization)의 요인

글로벌화의 요인으로는 크게 시장, 비용, 정부, 경쟁의 네 가지 요인들이 있다.

① 시장요인
국가 간 1인당 소득수준의 격차가 좁혀지고 생활패턴 및 소비자 기호가 동질화되는 국가 간 수렴현상을 들 수 있다. 첨단 정보통신 및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과 소비자들의 국제여행 증가로 글로벌 브랜드를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글로벌 또는 지역별 유통망이 증가하는 것도 중요한 요인이다.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는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글로벌 광고 전략은 소비자의 글로벌화를 더욱 가속하고 있다.

② 비용요인
비용요인으로서는 기술혁신이 가속화되며 규모의 경제를 위한 계속적인 노력이 이루어진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제품 수명에 비해 제품개발 비용이 급증하고 생산능력과 저임 노동력을 보유한 신흥 공업국이 등장하는 현상은 비용을 줄이기 위한 생산 글로벌화의 필요성을 제기하며 여건을 제공해 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글로벌시장 성공요인분석/ 삼성전자 마케팅전략과 STP,4P.CRM전략분석/ 삼성전자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마케팅2) 스포츠마케팅2. 삼성전자의 미래마케팅 전략1) Digital Age(1)E-Book(2)디지털 디바이드2) 글로벌화 전략3) 윤리경영과 사회적책임Ⅲ. 삼성전자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타겟팅)3. Positioning (포지셔닝)Ⅳ. 삼성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1. Price (가격전략)2. Product (제품전략)3. Promotion (촉진전략)4. place (유통전략)Ⅴ. 삼성전자 CRM전략1. CRM의 역사2. 삼성전자만의 CRM전략Ⅵ . 삼성전자의 현 문제점 및 해결방안제안1. 스마트폰

  • 삼성전자 스마트폰 옴니아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
  • 분석5. 휴대폰 시장의 변화KT(월평균)’09. 1 ~ 11월’09. 12 ~ ’10. 1비교총트래픽전체 휴대폰91,673,238204,356,3812.2배 증가스마트폰415,31450,836,844122배 증가가입자당 평균 트래픽전체 휴대폰6.213.62.2배 증가스마트폰14.0150.510.7배 증가*2.1 시장 분석(시장 매력도, SWOT)2.2 STP 분석2.3 4P 분석2본 론. 삼성 옴니아2의 마케팅 분석*시장매력도 분석(외형적 요인)지난 해 세계 스마트폰 시

  • [국제마케팅] 카카오의 중국진출 전략
  • Kakao의 중국진출목차서론 : 전략품목으로서의 스마트폰, 테블릿 PC중국의 스마트폰 시장현황 및 성장가능성본론 : 1.카카오 회사소개, 선정동기 및 배경2. 중국 온라인 전자상거래 성공사례3. 중국의 유통현황 및 상하이 지역 분석 ( 소득수준, 소비패턴 등)4. 카카오를 통한 중국시장의 전략5. STP 6. 4P 7. SWOT 분석결론 : 서론 : 전략품목으로서의 스마트폰, 테블릿 PC중국의 스마트폰 시장현황 및 성장가능성국가전략산업으로서의 정보통신기기현

  • [국제마케팅] 카카오의 중국진출 전략
  • 스마트폰 사용자☞ 생필품을 필요로 하는 독신 남성/여성☞ 물건을 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스마트 마케팅☞ 필요할땐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차별화광고전략☞ “내가 아닌 너를위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이익보다 고객의 이익이 더 크다는 것을 어필본론 – 4P 분석4PS▪ 광고로 인한 정보제공 소스기존에 크게 상용화 되어 있지않은 혁신적인 마케팅 컨셉트한국에서 시작된 무료 채팅 서비스이긴 하지만 전세계 어디서라도 스

  • [경영,경제] 빕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서비스 Ⅵ. 환경 분석1) 외부환경 분석① 기술적 환경② 인구 통계적 환경③ 정치적 환경④ 경제적 환경⑤ 문화적 환경2) 산업환경 분석① 기존 경쟁기업② 잠재적 경쟁 기업Ⅶ. 자사 및 경쟁분석 (아웃백, TGI, VIPS)Ⅷ. STP 전략Ⅸ. 4P 분석Ⅹ. SWOT 분석 Ⅰ. 서론 및 선정동기현대 사회에서 외식은 단순히 음식을 먹어 배고픔을 해결하는 것이라고 여겨지기 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개인의 삶의 질을 평가하는 척도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