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과 마케팅] 스마트 프린터의 수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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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제품의 개발 동기
2. 제품의 특징
3. 프린터 시장
3.1 국내 프린터 시장
3.1.1. 프린터 시장 전망
3.1.2 국내 프린터 기종
3.2 해외 프린터 시장분석
3.3 경쟁사 분석
4. 왜 스마트 프린터 인가
5. 마케팅 전략
5.1 SWOT 분석
5.2 STP 전략
5.3 4P 전략
6. 결론
본문내용

4. 왜 스마트 프린터 인가
최근 프린터 시장 추세


지금까지의 프린터들은 고속도, 네트워크, 다기능, 고화질이라는 부분에서 많이 성장했지만, 요즘은 스마트 폰, 테블릿 PC 등을 많이 사용하는 하기 때문에 기존의 데스크탑을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 폰이나 테블릿 PC 로 접속을 해서 바로 출력이 가능 하도록 휴대가 간편하고 편리한 프린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스마트 프린터를 만들게 되었다.

5. 마케팅 전략
5.1 SWOT 분석
•Strength – 스마트 프린터의 가장 큰 강점은 높은 휴대성이다. 또한 PC를 거치지 않고 출력할 수있어 어디서든 출력이 가능하다. 복합기의 기능을 넣은 것은 기본이며, 개인 소지용으로 이용되는 만큼 소비자를 자극시키는 감성디자인 또한 강점이다.

•Weakness – 하지만 스마트 프린터는 여러 가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기기를 소형화 해야 하기 때문에 높은 기술개발 또한 요구된다. 그 과정에서 제품 단가가 높아질 수도 있다는 약점을 안고 있다. 또한 크기를 줄인 만큼 내구성이 약해질 수 있으며, 소음이 다소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약점이다.

•Opportunity – 스마트폰과 디지털카메라의 보급증가가 가장 큰 기회요인이다. 개인제품 소장 선호의 트렌드 역시 이 제품의 기회요인으로 작용한다. 휴대성이 높은 사무용품 중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제품이 없다는 점 또한 시장 진출에 있어서의 기회로 볼 수 있다. 아직까지 시장에 나오지 않았다는 점이 스마트 프린터의 가장 큰 기능이라고 판단했다.

•Threat – 프린터 산업의 경우 100%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브랜드 인지도가 작용한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이는 어떤 제품에서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그러나 본 제품의 경우 해외에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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