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마케팅,중국시장진출,미국시장진출,인도시장,글로벌마케팅,감성마케팅, PYL 감성 마케팅,스포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

1. 현대 자동차의 소개
2. 현대 자동차의 연혁

Ⅱ. 본론

1. 환경분석
- 국내 환경 분석
- 국외 환경 분석

2. 현대자동차 국내 및 해외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

①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②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③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3.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사례
① 문화 마케팅
② PYL 감성 마케팅
③ 스포츠 마케팅

Ⅲ. 결론
① 현대 자동차의 비전
② 현대 자동차의 향후 마케팅 전략
③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
본문내용
☞ 국외 환경 분석

-환율로 인한 경쟁력 약화 - 일본 자동차와의 가격차 감소, 2006.10월까지 미국시장에서 현대차 9.2%, 도요차 0.5%, 혼다 0.3% 인상됨

-해외브랜드 가치의 약화 - 국내노사분규, 경영자 형사재판 등의 요인

-일본 도요타의 약진 - 1999~2004 "CCC21(21C를 위한 비용 경쟁력 운동)을 통해 원가절감 30% 달성, 가이젠(개선)이 아닌 가쿠신(혁신)으로 3~4년 이내 차 한대당 1.000달러 원가절감 계획, 최저가형 자동차 생산 계획 수립 중

-선진완성차의 중국. 인도 생산능력 확대

<다임클라이슬러>
2006.12월 체리자동차와 합작생산 합의 완료/ 현재 베이징과 합작 벤츠생산中
2007년내에 2개의 생산공장 추가 건설 계획
중국.대만 등 세계 10여개국에 생산공장의 신.증설을 계획하고 있음
중국-후지안자동차, 대만-차이나모터스와 합작, 밴형차량 생산법인설립

① 미국 - 2006년: 2005년보다 불가 500대 늘어난 455,520대 판매, 미국에서의 06.11월 12월의 연속 판매량이 10%이상 급감함, 도요타의 미국시장 판매량은 13%이상 급증하였음, 닛산-르노-북미자동차 간의 3각 제휴를 추진중, GM-2006년 34,000명 감원(경비절감효과-06년:60억달러, 07년-90억달러), 올해는 구조조정, 감원 계획 없음, 2007년 판매 9년만에 최저수준에 이를 것(경기둔화, 부동산 경기 위축)

참고문헌
- 한국경제신문자동차신문 http://www.hanca.com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미래 , 임기택, 2003
- 한국대기업의 리더들, 동아일보 경제부 , 2002
-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http://www.hyundai-motor.com
-http://www.indiacar.com
-http://www.kbs.co.kr/1tv/sisa/sinwha/vod/1341248_1035.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PPT] 현대자동차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글로벌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방향
  • 현대자동차 마케팅 4P전략6.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략(1) 중국진출 마케팅전략(2) 미국진출 마케팅전략(3) 인도진출 마케팅전략7. 현대자동차의 CRM전략8. 현대자동차 향후방향제언CONTENTS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1967년 미국 포드자동차와의 합작으로 설립, 1976년 국내 최초의 자체모델 ‘포니’생산.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인 39위, 해외에 6개의 생산법인과 18개의 판매법인을 두고 있음.2016년 세계시장에서 196만 3023대를 판매, 총 매출액 91조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도요타 TOYOTA 및 렉서스 LEXUS의 해외진출과 성공요인
  •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미국에서는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 LS400 을 선두로, 경제적인 럭셔리 세단 ES250, 뒤이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 제품라인에 추가되고 운전자에게 참된 기쁨을 선사한다는 새로운 마케팅 개념이 선보이면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굳혔다. 렉서스는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신차 개발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도 품질과 고객만족을 위한 렉서스만의 기본 정신을 잃지 않는 정직한 고급차 브랜드로 거듭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글로벌기업 ‘나이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스포츠화’ 회사에서 ‘스포츠’ 회사로 변신하게 된다. 즉, 스포츠 관중을 확대시키기 위한 광고 및 스폰서 활동에 주력하였다. 이로써 1995년 매출 48억 달러가 1997년 상반기 매출 92억 달러에 이르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스포츠 회사로 자리 잡게 되었으며, 시장점유율 면에서도 미국 스포츠화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게 된 것이다. 이 때 생겨난 유명한 말이 ‘신발 가게는 망해도 나이키는 망하지 않는다’ 라는 표현이다. 1997년에는 마케팅에 56억 달러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 경력개발제도(CDP)2-3 경쟁우위에 근거한 분석결과3. 브랜드 가치에 근거한 분석 3-1. 브랜드의 유형파악 3-1-1)품질3-1-2)가격3-2.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3-2-1)인지도3-2-2)이미지 3-3. 문제점 (개선점)4. 브랜드 가치 향상 방안4-1. 브랜드 인지도4-1-1)스포츠마케팅4-1-2)영화, 드라마를 통한 마케팅4-1-3)패밀리룩4-1-4)게임마케팅4-1-5)스타마케팅4-2. 브랜드 명성 (기술력)4-2-1)하이브리드4-2-2)디자인 4-2-3)협력사 4-2-4)전반적 품질관리4-3.

  •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글로벌전략 연구
  •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글로벌전략 연구CONTENTS1. 현대자동차 기업개요2. 현대자동차의 글로벌시장에서의 위치와 현황3.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글로벌전략 연구(1) 중국시장 진출전략(2) 미국시장 진출전략(3) 인도시장 진출전략(4) 유럽시장 진출전략1. 현대자동차 기업개요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 29일 설립된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완성차 생산판매 업체이다. 현재 세계 100대 브랜드 중 하나이며, 자동차 판매량 세계 5위의 회사이다. 1967년 현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