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 마케팅 현대 자동차 경여전략 현대 자동차 사례분석 현대 자동차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영전략 프로젝트 - “현대 자동차”
2
▶ Index
회사 소개
III
내부분석
II
Project의 이해
I
외부분석
V
현대자동차 전략
IV
VI
참고자료
3
1. Approach Framework
개요
현황분석
전략방향수립
회사개요
Vision
Misson
외부환경분석
PEST D
5 forces
내부환경분석
value chain
VRIO
SWOT 분석
전략적 위치
비전
전략방향
전략수립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현대자동차의 경영환경을 조망하고(내부분석), 그에 따라 거시적 방향(전략방향수립)을 설정함.
4
2. Executive Summary
분석 목적
- “현대자동차”의 외부와 내부환경의 분석을 통하여 기업과 관련한 기회와 위기 및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기업의 비전과 목표에 맞는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것임.
분석 범위
- 내수시장을 중심으로 분석을 실시하였으나 현재 자동차 시장의 기회라고 볼 수 신흥시장에 대한
분석도 포함(인도, 중국).
분석 방법
- 외부환경분석 : PEST, 5 Forces 분석
- 내부환경분석 : Value chain 분석
- SWOT 분석
결론 및 시사점
- 분석의 결과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경영, 브랜드 가치향상, 환경경영 체제 구축, 제품경쟁력 강화라는
4가지 전략이 수립되었음.
5
1. 비젼 및 연혁
2. History
현대자동차의 역사는 아래와 같이 한국자동차 산업을 대표하고 있음.
연도
주요 내용
1967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
1976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현대 포니 시판
1986
엑셀, 첫 미국 수출
1997
터키공장 준공
1998
기아자동차 인수
2006
현대차그룹, 2006년 매출 100조 시대
2008
국가고객만족도(NCSI) 8년 연속 1위 달성
2009
체코 공장 준공, 유럽 생산체제 구축
2012
소나타 미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자동차 상 수상
“삶의 동반자”
1. vis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이마트 중국 진출학과목: 경영학원론담당교수: 목 차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2. 이마트 소개 3. 이마트 국내시장 국내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4.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 중국시장 진출 동기요인 2) 중국진출 현황 5. 이마트 중국시장 중국 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6. 사례분석을 통한 문제모색 7. 결론 (대처방안)8. 레포트를 마치며9.참고문헌1. 프로젝트 선정 배경 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

  • 디자인 경영과 신제품 개발
  • 자동차의 전략기아자동차의 글로벌 생산전략출처 : 매일경제중국 염성 공장연 30만대 규모생산차종 – 세라토,포르테다차종 혼류생산첨단 시설로 효율성 극대화출처 : 네이버 자동차, 네이버 이미지슬로바키아 질리나 공장연 30만대 규모생산차종 – ix35, Cee’dCee’d SW유럽 진출 기지1400cc급 디젤엔진 생산출처 : 네이버 자동차, 네이버 이미지미국 조지아 공장연 30만대 규모생산차종 - 쏘렌토R싼타페(현대)공장일렬배치+물류센터+철강창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경영관리체계(WSC+V)②일본 1970년대1964년 동경올림픽을 기점으로 발전의 기틀‘마스코미’지가 외식산업으로 번역하여 사용1978년 일본 전부의 공식문서인 경제백서에 정식 용어로 사용③한국 1980년대 후반86아이안게임,88서울 올림픽 게임에 대비하여 식당의 요리품질,서비스,위생등의 질적 수준향상을 위한 정책에 의한 경쟁전략의 일환으로 해외의 외식업체들에게 국내시장을 개방제2차시:외식상품의 구성요소제1절 외식의 정의①외식상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글로벌창업(2) 기업가정신의 구성요소① 혁신성- 서로 다른 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기회로서 변화를 탐구하는 수단- 모든 인적ㆍ물적 요소와 힘을 새로 결합- 창조적 파괴(creative destruction)를 통해 실현② 진취성- 경쟁자들보다 먼저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적극적인 경영활동- 첫 번째 단계에서는 신제품(신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가 산출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이러한 아이디어가 유용한 제품(서비스)으로 전환③ 위험감수성- 불확실성이

  • [경영학] 웅진그룹의 다각화 분석
  • 분석웅진 코웨이다각화의 이유1989년 윤석금 회장은 사보 의 신년사를 통해 ‘개발 확대’, ‘고객 서비스’ ‘기분 좋은 직장 분위기 만들기’, ‘해외 연수’같은 여러 가지 새해 목표들을 밝히면서 좀 색다른 구상 하나를 포함시킨 것 중에 새 회사를 설립하겠다는 것이다. 새 회사를 설립하는 이유에서 대해서는 웅진식구들에게 더 많은 비전을 주고자 함이며, 웅진 그룹에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라고 덧붙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