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e-marketplace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market place 정의 및 역할
중개역할 및 모델에 따른 E-market place 형태
E-market place 기준
E-market place 업체의 현황
우리 나라 현재의 e-market place현황
E – market place의 장점
E-market place의 문제점
E-marketplace 의 활성화 요건
본문내용
E-market place 정의 및 역할

- 인터넷을 기반으로 정보, 재화, 서비스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인터넷상의 시장
- 거래를 할 수 있는 마켓채널을 통해 공급자와 소비자 사이를 연결해 주는 중개역할을 수행

중개역할 및 모델에 따른 E-market place 형태
B2B(Business to Business) : 일반적으로 기업과 기업 사이의 거래로 기업간 이루어지는 거래방식
B2D(Business to Dealer) : 기업이 물품을 공급 받기 위하여 중간상인인 딜러와 거래를 하는 방식
B2C(Business to Customer) : 가장 대표적인 상거래 방식으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
C2C(Customer to Customer) : 소비자 와 소비자간의 거래로 소비자간의 판매 및 거래
B2G(Business to Government) : 기업과 정부간의 거래를 말하는 것으로 정부의 입찰이나 정부 물품조달 등의 구매하는 활동
M2M(Marketplace to Marketplace) : market place 간의 거래로서 시장과 시장을 연결하는 형태의 거래

E-market place업체의 현황
판매액의 분포

구매액과 비슷한 양상으로 대기업 보다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중개수수료 수익모델을 갖고 있는 업체들이 상대적으로 대기업을
통한 판매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구매액의 분포

대부분 중소기업에서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수익 구조 형태로는 only중개수수료 업체들이 상대적으로 대기업 을 통한 구매액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정의및 문제점
  • 전자상거래의 가장 중심적인 문제는 크게 지불의 문제와 보완의 문제로 나눌 수 있다.(1) 지불 서비스의 현황이런 필요에 의해 현재 전자지불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회사들이 다수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회사가 바로 네덜란드의 DigiCash사이다. DigiCash사의 D.Chaum사장은 원래 암호학 교수였으나 전자화폐개발을 하고 DigiCash사를 설립해 전자화폐분야의 세계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95년에는 시험적으로 운영하다가 96년부터는 미국 등 세계각국의

  • [유통과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와 e-Business, EDI, CALS, 모바일비즈니스 및 전자상거래 유형
  • 전자상거래, 온라인유통의 관계Ⅱ. 전자상거래의 기초Ⅲ.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특징Ⅳ. 전자상거래의 파급효과1. 전자상거래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2. 전자상거래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Ⅴ. 전자상거래와 e-Business, EDI, CALS, Mobile Business1. 전자상거래와 e-Business2. 전자상거래와 EDI3. 전자상거래와 CALS4. 전자상거래와 Mobile BusinessⅥ. 전자상거래 유형1. B2C2. B2B1) B2B란?2) B2B 시장의 특징3) e-Marketplace의 종류4) 우리나라의 B2B 거래현황3. B2G4. C2C

  • [유통과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와 e-Business, EDI, CALS, 모바일비즈니스 및 전자상거래 유형
  • 전자상거래, 온라인유통의 관계Ⅱ. 전자상거래의 기초Ⅲ.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특징Ⅳ. 전자상거래의 파급효과1. 전자상거래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2. 전자상거래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Ⅴ. 전자상거래와 e-Business, EDI, CALS, Mobile Business1. 전자상거래와 e-Business2. 전자상거래와 EDI3. 전자상거래와 CALS4. 전자상거래와 Mobile BusinessⅥ. 전자상거래 유형1. B2C2. B2B1) B2B란?2) B2B 시장의 특징3) e-Marketplace의 종류4) 우리나라의 B2B 거래현황3. B2G4. C2C

  • [인터넷비즈니스]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
  • 목 차1. 개요1-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요1-2. 전자상거래의 개요1-3. B to B 의 기본개념2. B2B의 비관론과 회의론3.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1. 전자 상거래의 동향2. B2B 전자상거래의 효과4. B2B e-Marketplace 세부사항-가상시장에서의 세부사항5. B2B 비즈니스의 실천-B2B의 세부 실천 방법6. 국내외 B2B e-Marketplace 추진 현황1. 외국의 e-Marketplace 구축 사례2. 국내 e-Marketplace 구축 사례3. 국내외 e-Marketplace 비교7. B2B 사례8. 국내 B2B 시장 향후 전

  • [전자상거래]e-마켓플레이스의 현황과 전망
  • 현황과 전망 ㅇ 1999년 정보통신분야의 최대 화두가 Y2K(컴퓨터 2000년 연도인식 오류문제)였다면, 올해의 화두는 단연 기업간(B2B: Business to Business) 전자상거래이다.- 최근 인터넷 붐을 타고 전세계 대부분 기업이 인터넷투자를 늘리고 있기 때문에 기업간 전자상거래 시장은 누구도 섣불리 예측할 수 없을 만큼 급성장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가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결정판으로 인식되면서 e-마켓플레이스 구축 경쟁이 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