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업자][청소년 이동전화 문화형성][IP-TV제공 성공사례]통신사업자의 분류제도, 통신사업자의 현황, 통신사업자의 방송산업진출, 통신사업자 청소년 이동전화 문화형성, 통신사업자 IP-TV제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통신사업자의 분류제도
1. 서비스 분류방안
1) 전송서비스
2) 정보서비스
2. 사업자 분류방안
1) 기간통신사업자
2) 별정통신사업자
3) 부가통신사업자
3. 전기통신회선설비의 개념 보완
4. 신규서비스 분류방안
1) VoIP(인터넷 전화)
2) 무선 LAN
3)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4) DMC(디지털 미디어 센터)
5) 위성 DAB

Ⅲ. 통신사업자의 현황
1. AT&T15
1) AT&T의 개요
2) 서비스별 매출액 추이
3) AT&T의 조직 재구축(Restructuring) 계획
2. AOL
3. Verizon
1) Verizon 설립 배경
2) Verizon 사업현황

Ⅳ. 통신사업자의 방송산업진출
1. KT
1) 위성방송
2) 콘텐츠 사업
2. SK 텔레콤
1) 위성 DMB
2) 콘텐츠 사업
3. 데이콤
1) 파워콤
2) 콘텐츠 사업자와의 전략적 제휴
4. 하나로텔레콤

Ⅴ. 통신사업자의 청소년 이동전화 문화형성
1. 청소년 정보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2. 청소년 이동통신 언어순화 운동계획

Ⅵ. 통신사업자의 IP-TV제공 성공사례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국 정부가 임명한 통신 감시단체인 Oftel은 매우 적극적으로 지난 몇 년 동안 새롭고 부가가치적인 통신서비스의 개발을 격려해 왔는데, 이 단체의 회장인 Don Cruickshank는 고객들인 최고의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을 향유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은 항상 새로운 통신장비와 서비스의 사용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Cruickshank은 고객들이 다양한 종류의 공급업자들로부터 제공되는 신규서비스를 자신의 통신장비로 접속할 수 있다고 확신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한 네트워크 사업자에 의해 제공되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다른 네트워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고객의 장비가 하나 이상의 사업자로부터 서비스를 연결시킬 수 있는 특징이 경쟁과 소비자의 선택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라고 그는 말했다. 그의 주장을 증명하기 위해 Cruickshank는 서비스와 네트워크 사이의 이러한 관계에 관한 논문을 발간했다. 이 서비스 상호이용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면서 통신 네트워크 사업자가 언제 자신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른 네트워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하는지를 지정해주는 기관이 Oftel이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또한 고객의 통신장비가 다양한 네트워크와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범위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고 그는 말하면서 이러한 권리를 가지는 것이 고객들에게는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권리를 고객들이 가지게 되면 다양한 종류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선택의 여지가 넓어지게 된다. 고객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자신에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이 모든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더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서로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게 된다.”라고 그는 말했다.
Cruickshank는 사업자들이 혁신적인 새로운 종류의 서비스를 개발해내더라도 결국 경쟁 사업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되어버린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의 개발에 별로 관심을 기울이지 않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오늘 발표된 제안들은 우리가 이러한 문제에 관해 적절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해 준다고 나는 믿는다. 다시 말해서 이 제안들을 따르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게 만드는 인센티브를 감소시키지 않고 사업자간의 경쟁을 유발시키고 서비스 선택의 폭을 더 넓힐 수 있게 된다. Oftel이라는 조절기관은 한 회사에게 시장성을 부여하는 서비스 상호이용의 원칙을 고수하는 목적에만 개입해야지 모든 문제에 사사건건 끼어들게 되면 경쟁의 원리는 질식하게 될 것이다.”고 그는 말했다.
Business Research Group(BRG)이 실시한 무선 데이타의 응용(Wireless Data Applications)이라고 하는 최근의 연구는 1994년 2월에 발표된 BRG의 무선 데이터 시장(Wireless Data Market) 연구를 새롭게 갱신한 것이다. 1994년의 연구에서, 무선 데이터는 비용이 많이 드는 비교적 새로운 기술이지만 무선 데이터 시장은 현장판매와 서비스 응용과 같은 블루 칼라적인 용도에서 전문적인 도구로서 화이트 칼라적인 용도로 옮아가고 있다. 무선데이타시장의 현재 동향을 조사하기 위한 ‘무선데이타의 응용’이라는 연구에 사용할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서 Business Research Group은 250개의 중형과 대형의 회사가 다양한 종류의 무선 데이터 대안에 관해 계획을 세우도록 하는 방법으로 위의 회사들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실시했다. 이 표본군은 제조업, 의료, 교통, 무역(도매, 소매), 그리고 공익설비로부터 현재 무선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거나 앞으로 사용할 기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수직적인 시장은 무선 데이터 기술을 초기부터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지고 사업의 성격으로 볼 때 이들은 무선 데이터 기술의 이상적인 사용자들이다.
이 보고서의 목적을 위해서, Business Research Group은 무선 데이터를 무선 통신기술을 이용해서 비음성적인 정보를 주고받는 컴퓨터와 다른 장치로 정의한다. 몇 년 동안, 무선 데이터는 최고의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불려왔다. 사람들은 무선 데이터의 장점을 잘 이해할 수 있었지만 이 기술은 사용하기에는 좀 복잡했고 이용하기 위해서도 비용이 많이 들었다. 이 연구가 내리고 있는 결론은 비록 무선 데이터가 채택되는 비율은 늘어났지만 똑같은 장애물이 이 기술의 광범위한 전파를 막고 있다는 것이다. 가격, 보안, 그리고 성능이 여전히 주요한 결점으로 남아있고 통신 사업자들은 여전히 이 문제점들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 연구에 나와 있는 데이터를 보면 수직적 시장(vertical market)이 각각의 산업에 맞게 변형된 무선 데이터를 계속적으로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수평적 에플리
참고문헌
강유리 외 2명 - 통신사업자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연구, 정보통신정책학회, 2006
백종현 외 1명 - 통신사업자의 통신망 공시제도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2000
유승민 외 3명 - 통신사업자 주파수 비용 최소화를 위한 새로운 제안, 정보통신정책학회, 2012
이유민 - 통신사업자의 방송·통신 융합에 따른 서비스 발전 방향, 세종대학교, 2005
조병선 외 1명 - 통신사업자의 통신방송 융합사업 진출전략 및 전망, 한국기술혁신학회, 2003
차성민 - 통신시장의 변화에 따른 통신사업자 규율 방안, 경북대학교 IT와 법연구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RM, 고객관계관리] KT의 CRM 분석을 통한 개선안 제시
  • 제공되는 디지털비디오디스크(DVD)급 영화 60여편, 만화 600편, 벨소리, 문자메시지 등을 제공② 할인혜택을 이외에 4년 18%, 5년 20% 등 매년 2%요금을 추가로 할인③ 그룹차원 고객 통합유치 : KT 경영연구소는 유,무선 통신 시장 고객의 서비스 이용형태 및 사업자간 이동현황을 가구 형태별로 종합적이고 동태적으로 분석한 ‘고객 위상 진단’ 결과를 발표, KT와 KTF 등 계열사들의 고객은 경쟁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충성도가 낮고 저소득, 비우량 고객의

  • [방송미디어] 케이블 TV에 대한 심층적 고찰
  • 문화되며 PPV등 다양한 형태의 유료채널이 등장한다. 그리고 4~5단계는 구분기준에 따라 세분화 될 수도 있으나 케이블TV의 디지털화를 통해 인터넷 접속, 전화 및 여타 상호작용 서비스가 가능한 통합 정보매체로 발돋음한 쌍방향 케이블TV 시대를 지칭한다. 이 단계는 앞으로 도래할 유비쿼터스 방송시대와 맞물려 있으며, 케이블TV가 그 핵심적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3. Cable TV의 현황1) 법․제도적 측면케이블TV는 1991년 7월, 서울 목동 및 상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분류와 종류구 분뉴미디어의 종류신문계CTS팩스신문전자출판전자신문방송계AM 스테레오 방송FM 다중 방송PCM 음성 방송디지털 음성 방송코드 / 데이터 방송Cable TV문자 다중 방송직접 위성 방송디지털 위성 방송고화질 텔레비전정지화 방송긴급 경보 방송통신계비디오 텍스/오디오 텍스화상 응답 시스템(VRS)PC 통신영상 전화영상 회의이동체 통신근거리 통신망(LAN)부가 가치 통신망 (VAN)종합 정보 통신망 (ISDN)패키지계플로피 디스

  • [사회과학] IP-TV
  • 방송이나 케이블방송 또는 위성방송과는 달리 시청자가 자신이 편리한 시간에 자신이 보고 싶은 프로그램만 볼 수 있다. 따라서 TV 방송의 주도권이 방송사나 중계업자로부터 시청자에게 넘어가는 셈이 된다. 현재 홍콩과 이탈리아,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 IP-TV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초기 단계라고 할 수 있다. 국내의 경우, 통신사업자들이 기존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범위의 경제 효과를 누리고자 IP-TV 제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 [경영학]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대한 분석
  • 성공하지 못한 기업사례1. 신비로-샤크1) 기업 소개(1) 회사 개요① 회사 명칭 : (주)온세통신 초고속 샤크 ② 업종 : 국제전화, 시외전화, 초고속인터넷, 온라인 및 IDC 서비스 등 종합적인 통신서비스(2) 주요사업 영역① 온세통신은 기간통신사업자로 지난 96년 7월 3일 설립된 후 국제전화, 시외전화, 초고속인터넷, 온라인 및 IDC 서비스 등 종합적인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비로 샤크”와 관련해서는 1999년 10월 1일 온세통신 인터넷 신비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