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시장점유율과 고객점유율 내용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점유율
시장점유율의 정의
시장점유율의 사례

2. 고객점유율
고객점유율의 정의
고객점유율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
고객점유율의 사례

3. 시장점유율과 고객점유율의 병행사례
본문내용
시장점유율

사례1 로레알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장 점유율 12.5%를 기록한 세계 위
의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한국에는 지난 93년 진출하여 연 평균 5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해엔 직원 6백 명이 1천억원의 매출을 올
리는 초고속 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현재 11개 브랜드 제품을 한국에서
판매 중이고, 새 브랜드를 속속 도입하고 있어 매출이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 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사례1 라코스테 (빈혈에 걸린 악어)

1930년에 창시된 라코스테는 고품격 제품으로 고가 高마진제품으로
판매하여 4500억 달러를 기록하며 절정기를 맞이하였다.그 후 라코스
테는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가격할인 정책을 시작했으나 매출액
이 떨어지자 마진을 유지하기 위해 저급 합성섬유를 사용하였다. 그 후
지속 적인 가격할인 정책으로 인해 브랜드가치가 하락하였다.

사례2 보잉 (Boeing)

1995년까지 세계최대의 비행기 제조업체였던 보잉은 에어버스(Airbus)
에게 최대수주기업의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 이에 보잉은 최대 시장점
유율을 회복해야 된다는 전략으로 바꿔 연간 생산량을 3배 늘려 550대
를 생산하려고 계획하였다. 그러나 대부분의 판매는 이윤을 창출하지
못했다. 결국 1997년 보잉은 처음으로 손실을 기록했다.
참고문헌
CRM전략, Stanley A. Brown, 2001
CRM.com, Frederick Newell , 2000
시장점유율의 신화, Richard Miniter, 2003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이유재 최정환, 2001
세계최고의 고객만족, Jonathan D. Barsiky, 1999
마케팅 월간 6월,10월호, 2004
마이클 포터의 경쟁론, Michael Poter, 2001
네이버 지식인, 전자신문
삼성 경제연구소 http:// seri.org
LG 경제연구소 http:// lgeri.com
http://crmpark.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6개국 이상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털혁명시대에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삼성 애니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 6개국 이상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털혁명시대에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삼성 애니

  • [마케팅 분석]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분석
  • 마케팅전략 p41. 하나투어 전략 목표 p4(1) 고객 행복과 충성고객 확대(2) 사업다각화(3) 경상이익, 시장점유율, 여행객 송출 3부문 1위 고수!(4) 함께 할 가치가 있는 기업 추구2.하나투어 마케팅 분석 . p5(1) 하나투어만의 마케팅 특징 (2) SWOT 분석 (3)

  • [e-biz, e-business, 경영정보,] e-biz 성공기업 사례
  • 시장에 PCS서비스가 출범하면서 경쟁사들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점유율, 매출 1위라는 자리는 내주지 않고 있다. 이는 SKT가 단순히 이동통신서비스를 제일 먼저 하였기 때문이 아니라 점점 가입자가 증가하면서 포화상태가 되어가고 있는 현재 추세에 맞추고 이를 대비하여 CRM을 통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였기 때문이다. 본 조사는 e-business 도입을 통한 업무 관리를 효율적으로 향상시킨 가장 적합한 기업 사례로 SKT를 선정하여 진행하였

  • [국제마케팅] 애니콜 Anycall의 중국시장 마케팅 사례
  •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6개국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털혁명시대에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삼성 애니콜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