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환경] 중국의 동향을 통해 본 한국관광의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국개관

2. 한국 관광환경 현황

3. 중국의 정치적 환경

4. 중국의 경제적 환경

5. 중국의 사회문화적 환경

6. 중국의 기술적 환경

7. 중국현황에 대한 한국관광의 SWOT분석

8. 한국관광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중국에 대한 개괄적인 조사필요성 인식

중화권 관광객은 중국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2002년 중화권 방한객수는 일본에 이어 2위를 차지함)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임

우리나라는 중화권 인접국가로서 중화권 시장은 전략적 가치가 매우큼

중국의 정치,경제,문화,기술적 환경을 토대로
미래 한국관광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야 함

3. 중국의 정치적 환경
국제정세판도
유일 강대국으로서의 미국위상 공고화와 그에 대응하여 준 강대국의 재편과 지역적 통합 및 블럭화


2001 WTO가입 이후 개혁 개방의 가속화

중국의 정치현황: 개방정책 추진 이래 지속적 경제성장과 현대화 개방화의
정치기조 유지로 다각화 전략 추진

대외정책: 중국의 외교목표 - 실용주의적 균형외교 추구(미국과의 안정적
협력관계 유지, 주변국가와의 관계안정에 주력하면서 일방적 국제질서
주도는 견제

중국의 사회주의 경제 체제 목표 달성을 위한 과제발표

 중장기적으로 동아시아 경제 통합이 심화될 전망

일본과 중국이 동남아를 대상으로 경제적 FTA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
서 동아시아 통합은 심화

중국의 수입수요가 일본보다 크기 때문에 동아시아는 중국 중심의 경제통합
이 심화될 전망
(중국-아세안은 이미 농산물을 중심으로 관세인하를 시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mg1***
    (2023.01.06 22:24:1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도움되었습니다...
  • yeohy***
    (2006.11.13 19:42:46)
회원 추천자료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중국관광객의 특성1. 방한 중국관광객의 동향2. 중국 관광시장의 특성 분석제3절 중국인 대상 여행상품의 실태1. 여행상품 실태 분석2. 여행상품 가격 분석제4절 대구광역시 관광여건과 개선점1. 중국관광객 유치의 문제점2. 관광산업 여건과 개선점제4장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방안제1절 관광상품 개발제2절 수용태세 개선제3절 홍보활동 강화제5장 결 론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본격적인 지방자치와 더불어

  • [여행사항공경영론] 여행사 PPL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가능성과 발전방향
  • 관광”이라 하였다. 이러한 복지관광이 추구하는 목적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그것은 관광복지의 실현이다. 복지관광이 관광에 참여치 못하는 계층에 대한 참여기회제공과 관광 참여 계층에 대한 관광환경의 질을 개선함으로써 관광본래의 목적과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복지관광 추구이념의 목적개념인 관광복지는 사회복지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여야 할 것이다.(신정식, 2005)현재 한국의 복지관광은 그 기본적인 법규상에는 일부

  • [관광경영] 부산시 관광자원의 실태와 미래
  • 부산시 관광자원의 실태와 미래목 차I. 국내관광의 현황1. 국내관광 동향2. 외래관광 및 국내관광 통계가. 외래관광나. 국내관광II. 부산관광의 현황1. 부산의 관광시장2. 부산의 관광산업과 교통3. 부산관광자원의 특징III. 연계방안1. 연계방안 제시별첨참고문헌I. 국내관광의 현황1. 관광동향가. 국내 관광동향1980년대 이후로 우리나라 관광정책의 목표는 국민 경제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국제관광과 국민관광의 균형적 발전을 통해 ‘경제적

  • 환율 변동이 국내 관광에 미치는 영향
  • 관광산업 육성과 관광객 유치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이러한 상황에서 일본은 대규모 관광투자를 통해서 적극적인 외래관광객 유치 전략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Visit Japan Campaign(VJC). 추진을 통하여 일본 브랜드의 전략적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세계관광기구(UNWTO)에서 2020년 세계 관광시장 점유율 1위 국가로 전망하고 있는 중국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 세계박람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 유치를 계기로 해외여행이 전면

  • [국제경영론] STX 조선의 국제경영 현황과 바람직한 미래
  • 국제경영현황1. STX 베트남에 조선소 준공2. STX조선ㆍ해양플랜트 `글로벌 강자` 알리기 집중 3. STX조선해양, 중국 계열사 지분 취득 + STX, 中 대련 조선계열사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4. STX대련조선기지5. STX유럽6. STX유럽 올해 수주 실적Ⅶ. STX조선해양 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3. Opportunities(기회)4. Threats(위협) Ⅷ. 조선산업의 외부환경 분석 1. 조선 산업의 5 Forces2. 세계 조선 시장에서의 한국의 위상3. 시장 환경의 변화 및 특성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