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환경] 중국의 동향을 통해 본 한국관광의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중국개관
2. 한국 관광환경 현황
3. 중국의 정치적 환경
4. 중국의 경제적 환경
5. 중국의 사회문화적 환경
6. 중국의 기술적 환경
7. 중국현황에 대한 한국관광의 SWOT분석
8. 한국관광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중국에 대한 개괄적인 조사필요성 인식
중화권 관광객은 중국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나(2002년 중화권 방한객수는 일본에 이어 2위를 차지함)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임
우리나라는 중화권 인접국가로서 중화권 시장은 전략적 가치가 매우큼
중국의 정치,경제,문화,기술적 환경을 토대로
미래 한국관광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야 함
3. 중국의 정치적 환경
국제정세판도
유일 강대국으로서의 미국위상 공고화와 그에 대응하여 준 강대국의 재편과 지역적 통합 및 블럭화
2001 WTO가입 이후 개혁 개방의 가속화
중국의 정치현황: 개방정책 추진 이래 지속적 경제성장과 현대화 개방화의
정치기조 유지로 다각화 전략 추진
대외정책: 중국의 외교목표 - 실용주의적 균형외교 추구(미국과의 안정적
협력관계 유지, 주변국가와의 관계안정에 주력하면서 일방적 국제질서
주도는 견제
중국의 사회주의 경제 체제 목표 달성을 위한 과제발표
중장기적으로 동아시아 경제 통합이 심화될 전망
일본과 중국이 동남아를 대상으로 경제적 FTA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
서 동아시아 통합은 심화
중국의 수입수요가 일본보다 크기 때문에 동아시아는 중국 중심의 경제통합
이 심화될 전망
(중국-아세안은 이미 농산물을 중심으로 관세인하를 시작)
자료평가
- 도움이 되었습니다.
- mg1***
(2023.01.06 22:24:13)
- 많은도움되었습니다...
- yeohy***
(2006.11.13 19:42: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