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국제광고 표준화][국제광고 고려사항][국제광고 기획방법]국제광고의 정의, 국제광고의 중요성, 국제광고의 효시, 국제광고의 표준화, 국제광고의 연구, 국제광고의 고려사항, 국제광고 기획방법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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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국제광고의 정의

Ⅲ. 국제광고의 중요성
1. 서비스 시장 개방에 따른 경쟁력 배양
2. 해외 광고비의 증가

Ⅳ. 국제광고의 효시

Ⅴ. 국제광고의 표준화

Ⅵ. 국제광고의 연구

Ⅶ. 국제광고의 고려사항

Ⅷ. 국제광고의 기획방법
1. 상황분석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적과 전략
3. 표적집단의 결정
4. 전체 커뮤니케이션 예산의 책정
5. 메시지
6.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중앙 집중적, 혹은 분권적 통제
7. 예산 할당
8. 조직과 집행
9. 평가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국제광고의 연구에 있어 글로벌 시대의 표준화 광고를 옹호하는 부류와 \"사고는 글로벌화를 지향 하고, 집행은 지역별로 하자(Think global, act local)\"고 주창하는 부류들간의 논쟁은 오래전부터 진행되어온 학문적 조류이다. 본 연구는 어느 한 주장을 지지하기 위해 의도된 것이 아니라, 양측주장의 당위성을 상대적 관점에서 인정하는 한 편, 이에 대한 논리적, 방법론적 근거를 제시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후자의 슬로건에서 추구하는 \"사고의 글로벌화'란 문화의 차이성을 극복하고자 하는 글로벌 광고 캠페인의 전략적 목표를 반영하며, \"집행의 지역화\"는 이 같은 전략적 목표를 수행하는 데 있어 전술적(tactical) 유연성을 내포 하고 있다.

문화와 시장의 차이가 미국, 일본, 그리고 한국 사이의 광고집행과 전략을 좌우하는 듯 보이지만, 각각의 접근마다 특정한 공통요인들은 명백하다. 이는 현대사회의 물질주의의 관점에서 볼 때, 근본적인 공통의 기반(common ground)은 문화를 초월하여 항상 존재해왔음을 시사한다.




≪ … 중 략 … ≫




Ⅲ. 국제광고의 중요성

어느 나라의 무슨 산업이든 발전해 나가는 과정에서 어느 시기에 이르면 국제화는 필연적으로 거쳐야 할 단계이다.

특히 광고산업은 정보 산업으로서 환경 변화에 따라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접근을 해야 외국 광고회사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다. 그러면 우리나라의 광고회사가 국제화를 해야 할 필요성은 어디에 있는가를 검토해 본다.
참고문헌
◇ 김명숙 외 2 명(2010), 국제광고에 있어서 광고모델유형이 광고태도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 김상훈(1994), 한국기업의 국제광고 선진화 방안, 한국방송광고공사
◇ 김광수(2004), 국제광고의 이론적 접근, 고려대학교 정보문화연구소
◇ 염성원(2005), 국내 광고회사의 국제광고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인식 연구, 한국광고학회
◇ 이광숙(2003), 국제광고표현과 문화, 중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 한광석 외 1명(2006), 문화적 가치관에 따른 국제광고의 표준화, 현지화 광고의 효과, 대한경영정보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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