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기업][울산기업 현대그룹][울산기업 성장과정][울산기업 위상][울산기업 역사]울산기업의 역사, 울산기업의 위상, 울산기업의 성장과정, 울산기업의 쟁점, 울산기업의 현대그룹, 향후 울산기업 제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울산기업의 역사

Ⅲ. 울산기업의 위상
1. 기업의 역할 : 국가 및 지역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
2. 세계화 속에서의 울산기업
1) 현대자동차(자동차산업)
2) 현대중공업(조선산업)
3) SK(주), S-oiL(석유정제산업)
4) 삼성SDI(전자산업)
3. 기업의 역할에 대한 패러다임 변화
1) 과거 기업의 역할
2) 현대 기업의 역할
3) 울산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현황
4) 시민의 기업인식 변화로 인한 기업사랑 인식 확산

Ⅳ. 울산기업의 성장과정
1. 울산의 약사
2. 울산의 성장
3. 울산공업단지 입지조건 및 평가
4. 울산공업단지 지정배경 및 의의

Ⅴ. 울산기업의 쟁점

Ⅵ. 울산기업의 현대그룹
1. 현대그룹의 경제적 영향
1) 고용기회창출
2) 공업생산주도
3) 지역경제의 중심
2. 현대그룹의 사회문화적 영향
1) 복지 및 문화지원
2) 사회체육지원
3) 교육투자
4) 기타 사회활동

Ⅶ. 향후 울산기업의 제고 방향
1. 지방 중소기업 지원금융․조세제도 및 정책의 개선
1) 금융기관의 자금지원 확대 및 공급규모 확대
2) 신용대출의 확대
3) 지원기금의 조성 및 관리의 효율화
4) 중소기업의 구조혁신과 자금지원
5) 중소기업 전담 금융기관의 역할 제고
6) 직접금융에 의한 자금조달 촉진
7) 조세감면 및 지원제도의 개선
2. 효율적인 인력 확충
1) 중앙 및 지방정부 차원의 산업인력 공급원 확대 및 산업현장 수요와의 긴밀한 연계체제 강화
2) 기업의 자체인력 양성기능 강화
3) 잠재인력의 산업인력화를 위한 종합대책 강구
4) 중소기업 근로환경개선 및 근로자 지원대책 강구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백화점의 현황을 보면 현재 전국적으로 117개점이 진출하고 있으며, 12조 5천 억원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백화점 업계는 20내지 25%의 고성장을 지속했으나 경제위기를 기점으로 1.3%~ 9.6% 신장하였다.
성장의 주요 요인은 빅3인 롯데, 현대, 신세계 중심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롯데 10개, 현대 9개, 신세계 6개의 총 25개 점포의 다점포화 진출을 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바겐세일 및 경품제공에 관한 법률의 대폭완화에 기인하여 부진을 벗어나기 위한 적극적인 판매촉진활동을 전개하는 공격적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나아가 할인점과의 차별성 부각을 위한 전문화, 대형화, 고급화 등의 세분화된 마케팅에 집중함으로써 소비자의 백화점 유인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울산기업의 역사

최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공업지대로 지난 1962년 󰡒특정공업지구󰡓로 지정되면서 시로 발돋움한 󰡐울산시'가 35년만에 다시 광역시로 승격(1997.07.15)하였다. 󰡐울산시'가 지금까지 세계적 공업도시로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울산시를 뒷받침하는 제조업의 높은 생산력, 안정된 산업구조 등 무한한 성장잠재력을 두루 갖춘 굵직한 국가공단과 기업체들 때문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다수의 기업체들 중에서도 현대그룹이 󰡐울산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경제. 사회적으로 상당한 위치와 영향력을 차지하고 있다. 과거 1979년 프랑스의 유력 주간지인 󰡐렉스프레스'지가 현대그룹에 대한 특집기사에서 󰡐울산시'를 󰡐현대시'로 잘못 게재한 적이 있을 정도로 공업한국을 대표하는 신흥도시가 주간지에 준 인상은 현대가 차지하는 몫이 얼마나 컷던가를 짐작케 한다.
참고문헌
○ 김상채(2004), 울산지역에 투자한 외국기업의 투자결정요인 분석, 부산대학교
○ 박태진 외 1명(2001), 부산·울산·경남 상장기업의 지배구조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 장병익(2002), 울산지역 제조업의 구조개선 방향, 울산대학교
○ 장영선(2010), 울산광역시 사회적기업 지원 및 육성정책에 대한 연구, 울산대학교
○ 최상윤(1991), 울산지역의 중소기업 계열화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 최진배(2008), 울산경남지역 중소기업의 금융기관 거래현황과 그 의미, 한국지역사회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 이름:학번:학과:노사관계론2021년 현대자동차의 노사분규 분석목 차I. 서론노사분규 정의회사 개요현대자동차의 역사현대자동차의 생산 차종현대차의 품질현대차의 자산현황현대차의 미래 사업방향선정 이유II. 본론1. 현대자동차의 노사 분규 전개 과정2. 현대자동차 노사 분규의 문제점 및 특징3. 현대자동차의 향후 과제4. 노사분규에 대한 해결 방안 제시III. 결론IV. 참고문헌I.서론노사분규(Industrial dispute) 정의조직(기업)은 구성원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도 기업이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되었다. 세계경제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문화적인 환경 또한 해외직접투자를 하기에 앞서 신중하게 고려되어야 할 부분이다.그래서 우리 카르페디엠은 해외직접투자에 대해 단순히 이론화, 체계화된 개념에 맞추어 사례를 집어넣는 수동적인 활동이 아니라 현재 벌어지고 세계경제현상에 어떠한 영향을 받고 어떠한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

  • [광고발달사] 맥주광고발달사
  • 기업의 이미지 제고 광고라던 지 현재의 위치에 만족하는 것이 아닌 회사의 툭성을 더욱 살릴 수 있는 제품 개발이 이 루어졌으면 한다 ◈참고문헌◈1.「하이트로 바꾼 기업운명」 이규성, 명성출판사, 19942.「주류산업의 환경변화와 마케팅에 관한 연구」 19913.「우리나라 주류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김현우, 19964.「우리나라 주류산업의 국제화과제에 관한 연구」 박천우, 19895.「우리나라 주류업체의 마케팅믹스에 관한 연구」 정성길, 19

  • 사회과학 뉴미디어 뉴미디어 개념 뉴미디어 정의 뉴미디어 등장배경 뉴미디어
  • 과정3- 3. CATV의 구성요소3- 4. 우리나라의 CATV4. 인터넷 방송 4- 1. 인터넷 방송의 개념4- 2. 인터넷 방송의 등장배경4- 3. 인터넷 방송의 종류4- 4. 인터넷 방송의 특징4- 5. 인터넷 방송의 역사4- 6. 인터넷 방송의 특징4- 7. 인터넷 방송의 문제점 5. 위성방송5- 1. 위성방송에 대한 이해5- 2. 디지털화와 위성방송5- 3. 위성방송의 과제6. DMB6- 1. DMB의 개요6- 2. DMB의 필요성6- 3. DMB의 특징 및 관련 쟁점6- 4. DMB의 발전과 도입에 따른 사회․문화적 영향6- 5.

  • [노사관리]노사관계의 해결과 국제 경쟁력향상을 위한 과제
  • 쟁점 상급단체별 고용협정체결 상황 규모별 고용협정체결 상황 인원수 조정기업의 기업규모별 현황 상급단체별 노사분쟁 현황 인원정리에 대한 노동조합의 개입상황 인적자원 유형별 처우내용 전임자 1인당 평균 조합원수 비교 임금근로자 중 비정규직 비중 추이 GDP 대비 정부지출비중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경제 성장률과 실업률 영국에 대한 외국인 직접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