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EC]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징,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필요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이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전략,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사례, 향후 전자상거래(EC) 창업의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징
1. 소자본 창업
2. 일인 다역
3. 24시간 영업
4. 세계적인 판매망 구축
5. 일대일 맞춤 서비스
6. 무점포
7. 유통단계의 축소
8. 재고관리
9. 카탈로그 및 홍보물
10. 선점효과
Ⅲ.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필요성
Ⅳ.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이점
Ⅴ.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전략
Ⅵ.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사례
1. 인터넷 쇼핑몰
2. 자사 제품의 인터넷 판매
Ⅶ. 향후 전자상거래(EC) 창업의 방향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미국 정부에서는 ’범세계적 전자상거래 기본틀(A framework for global electronic commerce)‘을 발표한 이후 ’인터넷 무과세에 관한 법률(Internet tax freedom act)‘ 등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4개의 법률을 제정하였으며, 전자상거래를 NII(National Information Infrastructure)의 주요 응용분야로 선정하는 등 수요창출 및 환경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미국은 세계 전자상거래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분야의 선도자로서 역할을 수행하여 12월에는 전자상거래의 상업적 측면에서 탈피해 전자상거래를 통해 국민에게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두 개의 실행계획 - 전자정부지침(E-Government Directive)과 전자사회지침(E-Society Directive) - 과 비전을 발표하였다.
≪ … 중 략 … ≫
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징
1. 소자본 창업
: 전자상점인 경우 적은 초기 투자비용으로 가능
2. 일인 다역
: 기본적으로 시스템 관리자와 비즈니스 관리자로 역할 구준이 있지만 소규모인 경우 한 사람이 모든 사항을 관리할 수도 있다.
3. 24시간 영업
: 서버는 365일 24시간 가동되어 계속적인 고객 방문 및 대고객 영업 업무를 추진하고 고객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구도 게이 저, 브리지 역(2012), 청년 사회적 창업하기, 에이지21
○ 김형길, 정구도(2012), 창업경영, 두남
○ 윤종훈, 김용민(2009), 글로벌시대의 전자상거래, 학현사
○ 이규금, 윤덕병 외 2명(2012), 21세기 창업과경영, 대경
○ 장대균(2012), 기필코 성공하는 창업, 미래와경영
○ 황하진, 고일상 외 1명(2010), 전자상거래와 E 비즈니스, 경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SCM도입 사례 연구
-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개념, 구성요소,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선행연구, 효과,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쟁점,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외국 사례, 향후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과제 분석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필요성, 구현단계,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경쟁력, 디자인과 서비스,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공급망관리,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미국사례,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 전략
- 물적유통관리(물류관리, 유통관리)의 정의, 중요성, 물적유통관리(물류관리, 유통관리)의 내용, 시스템, 물적유통관리(물류관리, 유통관리)의 전자상거래, 사례, 향후 물적유통관리(물류관리, 유통관리) 개선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