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EC]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징,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필요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이점,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전략,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사례, 향후 전자상거래(EC) 창업의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징
1. 소자본 창업
2. 일인 다역
3. 24시간 영업
4. 세계적인 판매망 구축
5. 일대일 맞춤 서비스
6. 무점포
7. 유통단계의 축소
8. 재고관리
9. 카탈로그 및 홍보물
10. 선점효과

Ⅲ.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필요성

Ⅳ.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이점

Ⅴ.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전략

Ⅵ. 전자상거래(EC) 창업의 사례
1. 인터넷 쇼핑몰
2. 자사 제품의 인터넷 판매

Ⅶ. 향후 전자상거래(EC) 창업의 방향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미국 정부에서는 ’범세계적 전자상거래 기본틀(A framework for global electronic commerce)‘을 발표한 이후 ’인터넷 무과세에 관한 법률(Internet tax freedom act)‘ 등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4개의 법률을 제정하였으며, 전자상거래를 NII(National Information Infrastructure)의 주요 응용분야로 선정하는 등 수요창출 및 환경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미국은 세계 전자상거래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분야의 선도자로서 역할을 수행하여 12월에는 전자상거래의 상업적 측면에서 탈피해 전자상거래를 통해 국민에게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두 개의 실행계획 - 전자정부지침(E-Government Directive)과 전자사회지침(E-Society Directive) - 과 비전을 발표하였다.




≪ … 중 략 … ≫




Ⅱ. 전자상거래(EC) 창업의 특징

1. 소자본 창업

: 전자상점인 경우 적은 초기 투자비용으로 가능

2. 일인 다역

: 기본적으로 시스템 관리자와 비즈니스 관리자로 역할 구준이 있지만 소규모인 경우 한 사람이 모든 사항을 관리할 수도 있다.

3. 24시간 영업

: 서버는 365일 24시간 가동되어 계속적인 고객 방문 및 대고객 영업 업무를 추진하고 고객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참고문헌
○ 구도 게이 저, 브리지 역(2012), 청년 사회적 창업하기, 에이지21
○ 김형길, 정구도(2012), 창업경영, 두남
○ 윤종훈, 김용민(2009), 글로벌시대의 전자상거래, 학현사
○ 이규금, 윤덕병 외 2명(2012), 21세기 창업과경영, 대경
○ 장대균(2012), 기필코 성공하는 창업, 미래와경영
○ 황하진, 고일상 외 1명(2010), 전자상거래와 E 비즈니스, 경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