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지속][기업 지속가능발전][기업 지속가능경영][기업 지속경쟁우위][기업 지속성장][발전][경영][경쟁우위][성장]기업 지속가능발전, 기업 지속가능경영, 기업 지속경쟁우위, 기업 지속성장 분석(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지속가능발전
1. 환경경영, 투명경영의 나무를 키운다 : 유한킴벌리
1) 4조 교대근무제 등 윤리경영에 힘입어 순이익이 6년 전에 비해 6배 늘어
2) "학교 숲 운동"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
2.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Responsible Care 활동 : ㈜LG화학
1) RC의 성공적 정착 위해 CEO가 강력한 의지 표명
2) “전사 RC 운영지침"의 개발
Ⅱ. 기업 지속가능경영
Ⅲ. 기업 지속경쟁우위
1. 경쟁우위의 원천(sources of advantage)
2. 위치적 우위(positional advantage)
3. 경쟁우위 순환과정
1) 경쟁우위 원천 - 위치적 우위
2) 경쟁우위 원천 - 경영성과
Ⅳ. 기업 지속성장
1. 고용허가제 필요성
2. 고용허가제 기대효과
1) 사업주 측면
2) 근로자 측면
3) 국가 측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지속가능발전
1. 환경경영, 투명경영의 나무를 키운다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1970년 창립 이래 국민의 위생과 건강을 위한 제품, 서비스를 공급하고, 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의 좋은 이웃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 환경경영, 종업원의 안전과 성장, 좋은 품질, 성실한 납세, 공정한 거래, 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으로 실천되고 있는 이러한 노력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 사명의 실천이기도 하다.
1) 4조 교대근무제 등 윤리경영에 힘입어 순이익이 6년 전에 비해 6배 늘어
기업 윤리는 개인의 가치관과 조직 전체의 행동 규범이 분명하게 세워질 때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유한킴벌리 사원들의 행동 규범" 책자를 발간, 전 사원의 행동 기준으로 활용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기업 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기업경영, 즉 지속가능경영은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의 본질과 조화하기 쉽지 않아, 비현실적인 수사(Rhetoric)로 치부할 수 있으나, 현상과 미래에 대한 예지는 경영환경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패러다임으로 새로운 양상을 띠어가고 있음을 간파하게 한다. 이제는 단기적이고 수익지향적 경영방식에 얽매여서는 미래의 존속을 보장받기 어려우며, 사회적 역할과 같은 비경제적 영역까지도 기업경영의 핵심요소로 체화하는 것이야말로 기업영속을 위한 관건이라고 본다.
- 참고문헌
-
* 김문석 외 1명, 지속가능발전과 지속가능기업경영에 대한 비판적 고찰,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2012
* 김정권,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고객가치창조 경영의 실행, 한국지역발전학회, 2011
* 박종철 외 2명,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2012
* 이동승, 지속가능발전 이념의 회사법적 함의, 강원대학교, 2012
* 유원형,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 새로운 관점에서 추진해야, 전국경제인연합회, 2007
* 임상혁, 지속성장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연구, 한국전문경영인협회,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맘마킹도시락` 성장 전략
- 경영전략론_하나의 산업 내에 경쟁하고 있는 3개의 경쟁기업을 선택하여 VRIO 분석을 행하시오 각 기업마다 적어도 5개의 강점에 대해 분석하되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강점이 기업당 2개는 존재해야 하며 교재에 설명한 대로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3)
- [중소기업]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국내생산거점 기업으로 발전을 위한(주)HJC의 글로벌경쟁력 강화방안
- [국제관광] 국내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및 국제화 전략
- [경영학원론]기업혁신과 최고경영자(CEO)의 바람직한 역할(2005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