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지속][기업 지속가능발전][기업 지속가능경영][기업 지속경쟁우위][기업 지속성장][발전][경영][경쟁우위][성장]기업 지속가능발전, 기업 지속가능경영, 기업 지속경쟁우위, 기업 지속성장 분석(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지속가능발전
1. 환경경영, 투명경영의 나무를 키운다 : 유한킴벌리
1) 4조 교대근무제 등 윤리경영에 힘입어 순이익이 6년 전에 비해 6배 늘어
2) "학교 숲 운동"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
2.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Responsible Care 활동 : ㈜LG화학
1) RC의 성공적 정착 위해 CEO가 강력한 의지 표명
2) “전사 RC 운영지침"의 개발

Ⅱ. 기업 지속가능경영

Ⅲ. 기업 지속경쟁우위
1. 경쟁우위의 원천(sources of advantage)
2. 위치적 우위(positional advantage)
3. 경쟁우위 순환과정
1) 경쟁우위 원천 - 위치적 우위
2) 경쟁우위 원천 - 경영성과

Ⅳ. 기업 지속성장
1. 고용허가제 필요성
2. 고용허가제 기대효과
1) 사업주 측면
2) 근로자 측면
3) 국가 측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 지속가능발전

1. 환경경영, 투명경영의 나무를 키운다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1970년 창립 이래 국민의 위생과 건강을 위한 제품, 서비스를 공급하고, 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의 좋은 이웃이 되고자 노력해 왔다. 환경경영, 종업원의 안전과 성장, 좋은 품질, 성실한 납세, 공정한 거래, 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으로 실천되고 있는 이러한 노력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기업 사명의 실천이기도 하다.

1) 4조 교대근무제 등 윤리경영에 힘입어 순이익이 6년 전에 비해 6배 늘어

기업 윤리는 개인의 가치관과 조직 전체의 행동 규범이 분명하게 세워질 때 가능하다는 생각으로 "유한킴벌리 사원들의 행동 규범" 책자를 발간, 전 사원의 행동 기준으로 활용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기업 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기업경영, 즉 지속가능경영은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의 본질과 조화하기 쉽지 않아, 비현실적인 수사(Rhetoric)로 치부할 수 있으나, 현상과 미래에 대한 예지는 경영환경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패러다임으로 새로운 양상을 띠어가고 있음을 간파하게 한다. 이제는 단기적이고 수익지향적 경영방식에 얽매여서는 미래의 존속을 보장받기 어려우며, 사회적 역할과 같은 비경제적 영역까지도 기업경영의 핵심요소로 체화하는 것이야말로 기업영속을 위한 관건이라고 본다.
참고문헌
* 김문석 외 1명, 지속가능발전과 지속가능기업경영에 대한 비판적 고찰,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2012
* 김정권,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고객가치창조 경영의 실행, 한국지역발전학회, 2011
* 박종철 외 2명,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2012
* 이동승, 지속가능발전 이념의 회사법적 함의, 강원대학교, 2012
* 유원형,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 새로운 관점에서 추진해야, 전국경제인연합회, 2007
* 임상혁, 지속성장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에 관한 연구, 한국전문경영인협회,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맘마킹도시락` 성장 전략
  •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1.2 기업선정지난 4월에 열린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도 도시락 관련 섹션에 많은 업체들이 있었는데 이는 지속적인 성장세가 전망되는 업종이란 것을 증명해 보인 것이다. 학교 주변에도 프랜차이즈 도시락 업체가 운영되고 있는데 바로 “맘마킹 도시락”이다. 학교 후문에 위치해 있는 “맘마킹 도시락”이 현재 가지고 있는 경영상의 문제점이나 처한 상황을 분석하여 위험 요소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

  • 경영전략론_하나의 산업 내에 경쟁하고 있는 3개의 경쟁기업을 선택하여 VRIO 분석을 행하시오 각 기업마다 적어도 5개의 강점에 대해 분석하되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강점이 기업당 2개는 존재해야 하며 교재에 설명한 대로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3)
  • 발전을 위해서 지속 성장하는 과정의 이윤 창출의 자연은 배제되어왔다. 결국 이것은 부메랑처럼 우리의 삶 가까이의 영향을 주기 시작했다. 지금까지의 많은 바이러스의 문제들은 이러한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의 경고였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영 환경에서의 기업들은 이제 지속가능성의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는지가 앞으로의 산업을 주도하고 그 생명력을 유지하는 것이며 급변하는 사회에서의 신사업의 소재를 통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따른

  • [중소기업]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국내생산거점 기업으로 발전을 위한(주)HJC의 글로벌경쟁력 강화방안
  • 기업의 벤치마킹해야 할 본보기 인 것이다. 따라서 본 리포트에서 사례연구는 HJC 성장과정을 살펴보고, HJC가 국내 생산거점기업으로 성장한 핵심요인과 차별화된 해외진출전략, 경쟁우위의 원천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에 국내생산거점 기업으로 발전을 위한 (주)HJC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서 문헌조사 이외에 직접 기업을 탐방하여 홍완기 회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다양한 입장과 의견을 본 리

  • [국제관광] 국내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 및 국제화 전략
  • 기업이 경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매력적 사업 영역을 확보해고 그 사업 영역에서 지속적 경쟁우위(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를 유지해야 한다. 전략적 제휴는 매력적 사업 영역의 확보를 위해 산업 분석 등을 통한 장기적 수익성 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의 강점을 선택하는 것이다. 최근 국경을 초월한 항공사간 업무 및 마케팅 제휴, CRS 제휴, 지분 참여, 지상설비의 공동이용 등 다양한 전략적 제휴가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지만 국적 항공사가

  • [경영학원론]기업혁신과 최고경영자(CEO)의 바람직한 역할(2005년)
  • 기업간에 더욱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이렇게 격변하는 환경 속에서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려면 기업의 혁신이 요구된다. 이를 두고 피터 드러커는 어제의 기업이 반드시 내일의 기업이라고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는 경영 환경의 광범위한 변화를 예고하는 것이다. 아울러, 그의 예견은 지금 현재 사실로 증명되고 있다. 따라서 변화를 거부하는 기업은 성장은 고사하고 생존이 불가능해진다. 예를 들면, 미국의 경우 1900년대 당시 상위 2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