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마케팅 정의와유형및 VIP마케팅 실제사례분석(롯데백화점,현대카드)과 VIP마케팅 문제점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VIP마케팅 정의와유형및 VIP마케팅 실제사례분석(롯데백화점,현대카드)과 VIP마케팅 문제점및 발전방향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VIP마케팅이란?
1) VIP마케팅의 개념
2) VIP마케팅의 전략 ‘5P마케팅‘

2. VIP마케팅의 도입
1) VIP마케팅의 도입이유
①2080의 법칙
②빠르게 성장하는 부유층 시장
③경기침체와 불황의 영향을 받지 않음
④모방심리에 의한 판매확산 효과
⑤소비 트렌드의 변화
⑥연대감, 소속감을 활용한 마케팅

3. VIP고객이란?
1) VIP고객의 정의
2) VIP고객의 유형

4. VIP마케팅의 실제 사례
1) 롯데 백화점의 VIP고객 증가
2) 롯데백화점의 VIP고객 선정
3) 롯데백화점의 VIP서비스
4) 현대 프리미엄 카드 : 블랙
5) 현대 블랙카드의 고객 선정
6) 현대 블랙카드의 혜택

5. VIP마케팅의 문제점
①계층 간의 위화감 조성
②소비의 양극화
③과소비 조장

6. VIP마케팅의 발전방향
① 매스티지 제품 시장의 활성화
②우호적인 사회 환경 조성
③긴밀한 유대관계 유지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국내의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이 기존의 집단주의적 소비행위에서 서구의 개인주의적 소비행위로 개인의 개성과 자기만족을 위한 소비로 변모해 가며 고급 제품에 대한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기업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고급 소비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고급 소비시장의 타깃이 되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VIP 마케팅의 필요성 역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VIP 고객은 기존의 매스마케팅에서의 소품종 대량판매의 형태가 아닌 다품종 소량판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춰 개인의 특성과 제품의 구매 행위로 얻어지는 프레스티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계층으로 제품의 구매 행위에 제품의 가격보다 제품의 질과 소속 내에서 자신의 프레스티지를 높여 주는 제품을 선호한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VIP 고객의 소비패턴은 차상류층에 의해 모방되며 이는 다시 중류층에 의해 모방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데, 이는 VIP의 고급 소비시장이 단순히 부유층을 위한 것만이 아니라 매슬로우의 욕구의 5단계에서 상위욕구인 자아의 욕구, 자기실현의 욕구를 강조한 자신의 프레스티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모든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보다 확대된 소비시장임을 알 수 있다. 이러한 부가가치가 높은 VIP 시장에서의 VIP 마케팅을 위한 도구로 CRM이 더욱 강조된다. CRM은 정량적인 측면보다 정성적인 측면에서 단순히 자료의 분석보다 지속적으로 변해가는 고객의 특성을 분석하는 것으로 개성과 프레스티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VIP 고객을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 부유층을 잡아라
  • VIP 고객에게만 발송하는 회원제 고품격 잡지를 발행하는 잡지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소득층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하는 잡지로 최고급 명품, 고품격 생활 등에 관한 정보나 광고를 담고 있다. 자사 상품이나 행사를 직접적으로 알리기보다는 다른 회사의 상품 정보나 문화레저 등 고소득층이 관심 있는 내용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높이고 있다. 신세계 백화점은 2001년 3월부터 신세계 카드 고객 가운데 상위 1% 고객 만5천명에

  • 대구백화점 마케팅전략
  • 1. 대구백화점 기업 분석 1.1 대구백화점 소개대구백화점은 1944년 대구상회를 모태로, 현 대구백화점에 위치하고 있던 유복상회를 인수한 뒤 1962년, 대구백화점이라는 상호를 본격적으로 사용하며 대구의 첫 백화점으로 자리하게 되었다. 대구백화점은 가격표시제, 정량표시제를 시행하며 유통의 현대화를 이룩하여, 1984년 국내유통업계와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유통업계 최초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다. 1990년대에 들어서면서 대구백화점은 당

  • [경영학] 롯데백화점 CRM, SCM 분석 - 경영전략, 고객 MARKETING 분석
  • 방향 , 전략제시 5. CRM SYSTEM 전략 분석(1) 업계 1위 CRM SYSTEM(2) 고객감동 CRM구축 (3) GIS 지리정보시스템 CRM구축 (4) 롯데 통합 Members CARD 도입(5) 롯데 백화점의 CRM SYSTEM 성공요인4. 고객 MARKETINGVIP 고객 관리 (08년 → 09년 VIP 고객 증가현황)(09년 VIP고객 명품 구입 현황 ) - 고객 맞춤 상품 서비스- 신뢰 / 약속 관리 서비스6. SCM SYSTEM 전략 분석(1) SCM 도입 배경 (2) SCM 구축 전략(3) SCM 도입후 변화- 상품조달시스템 / 원가절감- 상품구성 및 상

  • [마케팅전략]귀족마케팅의 현황과 성공사례 및 논의
  •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상류층 대상 마케팅 현황1) 귀족마케팅의 정의2) 귀족 마케팅의 배경3) 고소득층 시장의 특징과 귀족4) 귀족마케팅의 성공전략5) 귀족마케팅 기업의 사례가. 금융 서비스나. 주거시설다. 수입자동차라. 백화점마. 의류브랜드ⅰ) 국산 의류ⅱ) 수입 의류/ 잡화바. 가전제품사. 귀족사이트 등장2. 사회․경제적 논의 1) 상류층 소비의 합리성 2) 소비에 대한 사회인식과 귀족문화3) 우호적인 사회적 환경 조성Ⅲ. 결론Ⅰ

  • [VIP마케팅] 상품고급화전략에 대한 분석
  • VIP MARKETING(상품고급화전략에 대한 분석)■ 조 명 : ■ 조 원 : ■ 제 출 일 : 2004. 6. 10■ 담당교수님 : VIP 마케팅에 대한 문제의식과주제 진행 방향VIP 마케팅의 정의VIP 마케팅의 특성고급소비자의 유형VIP 마케팅의 장점과 단점M e t h o dE x a m p l e우리나라 기업의 대응 방안Ⅰ. 서 론소비는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가장 기본적인 활동이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다양화된 문화와 소비 자체가 기본적 생활유지를 위한 경제행위를 넘어서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