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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소주광고의 역사

Ⅲ. 소주광고의 목표

Ⅳ. 소주광고의 사례
1. 진로의 참이슬
1) 개요
2)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3) 광고모델전략
2. 두산의 미소주
1) 개요
2)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3. 보해의 소프트 곰바우
1) 개요
2)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3) 광고모델 전략
4. 분석결과

Ⅴ. 소주광고의 매체전략
1. 매체 기본 전략
2. 매체 도달 목표
3. 매체전략별 체크포인트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메시지에 대한 광고주의 의도나 목적이 원활하게 달성되기 위해서는 말하고자하는 내용 못지않게 그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체가 표적 오디언스에 의해 어떻게 인식되느냐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떻게 수신자가 정보원천을 지각하는가는 설득효과에 영향을 주는 하나의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오디언스나 메시지수신자는 커뮤니케이션의 성과와 실패에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의 영향요소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메시지원천의 정의는 메시지 수신자의 인지(perspective)에 기인되어야만 한다. 이에 따르면 메시지 원천의 정의는 메시지 아이디어(idea)의 발신자(orignator)이며 옹호자(advocator)이다. 종종 인지된 정보원천은 실제의 원천과 같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현대자동차에 관한 TV광고를 보고 있는 사람은 메시지 원천을 현대자동차로 올바르게 인지할 것이다. 그러나 커피와 같은 소비재 음식물 광고에서는 메시지 원천을 상품의 실질적 판매자 보다는 광고에 등장하는 유명인(celebrity spokesperson)으로 인지할 것이다. 결국 메시지의 원천이란 광고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체로서 메시지 대변인(spokesman)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표적 오디언스가 그 원천을 믿고 좋아할 수록 광고메시지가 표적 오디언스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참고문헌
김찬호 - 웰빙지향 대학생들의 주류 소비행태에 관한 연구 : 소주시장 중심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 2006
이묘영 - 비판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광고언어의 효용성 연구, 신라대학교, 2004
이윤희 외 1명 - 소주광고 포스터 이미지에 따른 소비자의 태도,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2012
이진혁 외 1명 - 국내 소주광고의 에로티시즘 분석, 한국디자인학회, 2010
이형석 - 인쇄매체 주류광고의 표현형식과 수용자 인식, 경북대학교, 2011
최원수 - 1999년 한국 광고의 표현전략 소고, 대불대학교,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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