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던킨도너츠 특징][던킨도너츠 기본정신][던킨도너츠 소비자][던킨도너츠 커피][기업][소비자][커피]던킨도너츠의 특징, 던킨도너츠의 기본정신, 던킨도너츠의 소비자, 던킨도너츠의 커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던킨도너츠의 특징
1. 자사 분석
2. Market 분석
3. consumer 분석
4. SWOT 분석

Ⅲ. 던킨도너츠의 기본정신

Ⅳ. 던킨도너츠의 소비자
1. 주요소비자
2.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Ⅴ. 던킨도너츠의 커피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침을 사먹는 사람이 늘고 있다. 메뉴도 김밥이나 해장국 등 예전에 먹던 것만이 아니다.
회사 근처 카페에서 계란과 베이컨을 넣은 샌드위치와 커피 한잔을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는 직장인도 적지 않다. 이는 뜨끈한 국물과 밥을 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한국인의 입맛이 서구화되면서 생겨난 현상. 맞벌이 부부가 늘어난 것도 또 다른 원인이다. 점심과 저녁을 타깃으로 했던 외식업체들은 이제 아침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꿈틀대는 아침 외식시장〓오전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 종로, 여의도, 대학로 등에서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아침식사를 파는 외식 매장이 꾸준히 늘고 있다. 샌드위치, 베이글 등 아침 메뉴는 일반 메뉴에 비해 20~30% 정도 싸다.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는 서울시내 10개 매장에서 아침 메뉴󰡐에그버거󰡑를 내놓았다. 올해 아침 메뉴를 파는 매장은 2배 이상으로 늘어 모두 22개. 시장도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다. 패스트푸드 업체 버거킹의 청담․인천공항․서울대병원점 등 3개 매장의 아침 메뉴 매출은 다른 매장의 하루 매출과 맞먹는 수준. 또 샌드위치 전문점 서브웨이의 종로 매장은 아침 매출이 하루 매출의 40~50% 정도를 차지한다.
원두커피 전문점 스타벅스커피는 50개 전 매장에서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베이글, 모닝샌드위치 등을 20~30% 정도 싼값인 3500~4600원에 팔고 있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아침 메뉴 매출은 1%에서 올해는 11%로 껑충 뛰었다. 스타벅스커피 양재선 마케팅 팀장은 󰡒국내 아침 외식시장은 주인이 없는 새로운 시장󰡓이라며 󰡒이달 중순경 아침 메뉴 5종을 새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현대 지네트도 지난달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퓨전 레스토랑 󰡐휴레아󰡑1호점을 열고 11월부터 토스트 샌드위치 등 아침 메뉴를 내놓을 계획이다. ▽주부도 󰡐떠오르는 고객󰡑〓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락은 논현․김포․창동․목동․중계․대치점 등 6개 매장에서 오전 7시부터 양식과 한식 등 아침 메뉴를 내놓았다. 이 고객의 50% 정도를 주부가 차지하고 있다.
남편 출근과 자녀 등교가 끝난 오전 9시 이후 주부들의 오전 모임이 늘어나면서 아침 메뉴 매출이 매년 20% 정도 늘어나는 등 재미를 톡톡히 보고 있다. 10월부터 서울 강남 지역에서 과일 도시락 배달사업을 시작한 ㈜아침과일 주찬영 대표는 󰡒20, 30대 직장 여성이 타깃이었는데 막상 회원 신청을 받아보니 전체 회원 1000여명 가운데 300여명이 주부󰡓라며 󰡒수험생 자녀 등을 위해 과일 도시락을 주문하는 가정이 많다󰡓고 말했다.
참고문헌
박균열(2011), 소비자의 커피전문점 이용행태와 소비자 요구 및 만족 비교연구, 성균관대학교
심수연(2007), 전통적 마케팅과 체험 마케팅이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비교연구 : 던킨도너츠, 스타벅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이경선(2006), 체험 마케팅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민들레 영토와 던킨 도너츠의 소비자 분석을 중심으로, 덕성여자대학교
윤호진(2010), 프랜차이즈매장의 입지선정 및 출점 전략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오미현(2010), 광고인식유형, 광고태도, 구매의도간의 관계, 세종대학교
허순영 외 1명(2008), 던킨도너츠,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