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베스킨라빈스31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배스킨라빈스 31의 현황 -------------------------------- 2
1. 배스킨라빈스 31의 연혁
2. 배스킨라빈스의 기본정신
3. 배스킨라빈스의 기업현황
Ⅱ. 배스킨라빈스 31의 환경 -------------------------------- 4 1. 배스킨라빈스의 외부적 요소
1) 인구 통계학적 환경
2) 문화적 환경
3) 자연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5) 법적·정치적 환경
2 소비자행동분석
3. 배스킨라빈스의 경쟁현황
Ⅲ. 배스킨라빈스 31의 4P전략과 문제점 -------------------- 10
1. 제품전략
2. 가격
3. 유통
4. 촉진
5. 배스킨라빈스31의 4P전략의 문제점
Ⅳ. 앞으로의 배스킨라빈스 31 ----------------------------- 16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Ⅴ. 결론 ------------------------------------------------ 18
참고자료 ----------------------------------------------- 19
- 본문내용
-
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이 2차 대전중에 만나 알게 되었는데, 이들은 경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자는 데 의기투합이 되어, 수많은 연구와 실험 끝에 향료를 전혀 쓰지 않고 천연 과일로 현재의 맛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 오늘날 다국적 기업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독특한 풍미, 고품질의 아이스크림, 색채가 풍부한 포스터, 앉아서 먹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의자, 고객들에게 맛을 보이기 위한 “맛보기 스푼”과 같은 고객들을 위한 아이디어 등이 도입되었습니다.
어니라빈스와 버튼배스킨, 이 두사람의 이름을 따서 현재의 배스킨라빈스 상호명이 탄생하게 되었고, 이들은 매일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한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月)의 표시인 '써티원'을 브랜드 명으로 정하고 이른바 “프랜차이즈 시스템(Franchise system)”에 의한 전개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크림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폴 등 아시아 거의
- 참고문헌
-
1.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http:// www.baskinrobbins.co.kr
2. 세계일보 2002/ 10/31
3. 기업나라 2001년 7월호 http://nara.sbc.or.kr
4. 마케팅 클럽 http://www.mktclub.com/
5. 한국경제신문 2000/06/01
6. 배창봉, 마케팅사랑 http://myhome.hitel.net/~bobbong/
7. 내외경제 /2001/12/05 [브랜드마케팅]
8. 한국경제/2002/02/23
9. Digital CS journal
http://www.csjournal.or.kr/2001-04-3-7.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아이스크림 `베스킨라빈스31` 마케팅
- 화장품전문점(소망화장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백화점(현대백화점), 패밀리레스토랑(TGI FRiDAY`S),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 편의점(세븐일레븐), 할인점(이마트)
- [아이스크림][나뚜루][베스킨라빈스31][하겐다즈][아이스크림 전문점]아이스크림의 역사, 아이스크림의 업태, 아이스크림전문점 나뚜루, 아이스크림전문점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전문점 하겐다즈 분석
- [마케팅] 나뚜루의 전략분석
- [베스킨라빈스 마케팅사례연구] 배스킨라빈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배스킨라빈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배스킨라빈스 향후전략 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