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베스킨라빈스31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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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배스킨라빈스 31의 현황 -------------------------------- 2
1. 배스킨라빈스 31의 연혁
2. 배스킨라빈스의 기본정신
3. 배스킨라빈스의 기업현황


Ⅱ. 배스킨라빈스 31의 환경 -------------------------------- 4 1. 배스킨라빈스의 외부적 요소
1) 인구 통계학적 환경
2) 문화적 환경
3) 자연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5) 법적·정치적 환경

2 소비자행동분석

3. 배스킨라빈스의 경쟁현황

Ⅲ. 배스킨라빈스 31의 4P전략과 문제점 -------------------- 10
1. 제품전략
2. 가격
3. 유통
4. 촉진
5. 배스킨라빈스31의 4P전략의 문제점

Ⅳ. 앞으로의 배스킨라빈스 31 ----------------------------- 16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Ⅴ. 결론 ------------------------------------------------ 18

참고자료 ----------------------------------------------- 19

본문내용
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와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이 2차 대전중에 만나 알게 되었는데, 이들은 경쟁에 나가는 병사들에게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먹게 하자는 데 의기투합이 되어, 수많은 연구와 실험 끝에 향료를 전혀 쓰지 않고 천연 과일로 현재의 맛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 오늘날 다국적 기업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독특한 풍미, 고품질의 아이스크림, 색채가 풍부한 포스터, 앉아서 먹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의자, 고객들에게 맛을 보이기 위한 “맛보기 스푼”과 같은 고객들을 위한 아이디어 등이 도입되었습니다.

어니라빈스와 버튼배스킨, 이 두사람의 이름을 따서 현재의 배스킨라빈스 상호명이 탄생하게 되었고, 이들은 매일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한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준다는 의미의 월(月)의 표시인 '써티원'을 브랜드 명으로 정하고 이른바 “프랜차이즈 시스템(Franchise system)”에 의한 전개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크림은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폴 등 아시아 거의
참고문헌
1. 배스킨라빈스 홈페이지 http:// www.baskinrobbins.co.kr
2. 세계일보 2002/ 10/31
3. 기업나라 2001년 7월호 http://nara.sbc.or.kr
4. 마케팅 클럽 http://www.mktclub.com/
5. 한국경제신문 2000/06/01
6. 배창봉, 마케팅사랑 http://myhome.hitel.net/~bobbong/
7. 내외경제 /2001/12/05 [브랜드마케팅]
8. 한국경제/2002/02/23
9. Digital CS journal
http://www.csjournal.or.kr/2001-04-3-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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