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광고][마케팅믹스][광고][마케팅][마케팅믹스광고 정의][마케팅믹스광고 목표]마케팅믹스광고의 정의, 마케팅믹스광고의 목표, 마케팅믹스광고의 역할, 마케팅믹스광고의 효과, 마케팅믹스광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마케팅믹스광고의 정의

Ⅲ. 마케팅믹스광고의 목표

Ⅳ. 마케팅믹스광고의 역할
1. 긍정적 측면
2. 부정적 측면

Ⅴ. 마케팅믹스광고의 효과

Ⅵ. 마케팅믹스광고의 사례
1. 판촉 전략
2. 유통 전략
3. 성과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는 제작되어 대중들에게 제시되어진 후 평가적인 측면에서 여러 가지의 비판을 받게 된다. 긍정적인 반응인가 아니면 부정적인 반응인가에 따라 그 광고의 질적 수준이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광고에 대한 마케팅 측면에서의 성격과 수행에 대하여 어떠한 시각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는가. 첫째로는 기술과 커뮤니케이션의 끊임없는 변화이다. 이는 시대적 흐름에 따른 매체 종류의 수적 증가에 따라 다양화 되었다는 것이다. 다르게 본다면 정보의 과다 제공으로 인한 저질 정보의 제공으로 사회적으로 악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다고도 할 수가 있다. 둘째는 소비자의 지식수준의 향상과 각성이다. 단순히 일방적인 정보의 제공으로 인한 수용자의 무비판적 태도에서 이제는 그것에 대하여 논란의 소지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각성의 소리가 높아져 더욱 새롭고 신뢰성 있는 광고 정보의 제공이 필수 불가결하게 된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정보 제공자의 지속적인 노력과 신중한 자세가 필요한 것이다. 셋째는 새로운 소비제품과 서비스의 끊임없는 출현과 신형화이다. 이는 더욱더 윤택하고 성숙한 사회로 발전하기 위한 광고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증거이며, 올바른 사용으로의 소비자를 유도해 나가는 것과 동시에 광고뿐만이 아닌 타 유사 매체나 활동에도 관심을 갖고 개선하며 이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야 하는 것이다.
전체기업, 그중에서도 특히 광고와 매스 마케팅에 의존하는 바가 큰 정부, 소비자 조직, 국회등 사방에서 비판과 공격을 받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동시에 각지에서 나타나고 있다. 소비자의 불만 중 어떠한 것은 타당하지만, 어떤 불만은 그렇지도 않다. 타당성 측면에 있어서는 기업이 미치는 영향과 역할은 매우 중요한 것이다.
기업에 대한 외부의 압력(비판적 시각) 때문에 광고와 마케팅 지도자급 인사들은 이러한 문제를 거시적인 측면에서 신중하게 검토하고 새로운 마케팅 환경에 대응해 나가기 위한 방법을 모색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변화하는 기업속에서 광고의 현대적 의미나 포지셔닝을 재확인하고 그 역할을 재평가하는 것은 광고활동의 원활하고도 유효한 수행을 위한 매우 중요한 것이다. 이에 관해서 3가지 각도에서 고찰해 보자.

광고가 마케팅활동의 주요 요인이라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나 광고활동의 효과를 평가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다. 혹시 이 광고가 소비자의 눈이나 귀에 띄었거나, 들렸는가, 시청율, 주목율은 어느 정도인가, 획득한 지명율은 몇 %인가, 내용 이해율은 얼마인가, 사고 싶은 마음은 생겼는가, 광고 고유의 성과로서 수적으로는 파악할 수는 없지만 과연 실제로 구매에 이어졌는가, 또한 재구매와의 관련은 어떠했는가 등에 이르러서는 이는 광고 요인만에 의해서 평가될 수 없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광수(1998), 마케팅믹스 수단의 글로벌 표준화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
김기평 외 1명(2011), 중소유통업의 공동브랜드 마케팅믹스전략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통경영학회
김성훈(2004), 서비스 마케팅 믹스요소와 브랜드자산의 관계에 관한 연구, 강원대학교
류장무(2005), 마케팅 믹스 요소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박종운(1997), 브랜드 확장을 전제로 한 미국시장에서의 신제품 마케팅 믹스 전략, 연세대학교
황인석(2011), 한중 소비자간 마케팅 믹스 중요도 비교, 한국콘텐츠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경영]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을 의미한다. IMC전략의 최종적 목표는 기업의 브랜드 자산 구축이다. 브랜드 자산의 구축여부는 기업의 성장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따라서 본 조는 SKT의 TTL과 KTF의 Na의 IMC 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두 이동통신사가 브랜드 자산 구축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유형, 성격, 효과, 방법, 도구, 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는 것을 인터넷 광고로 정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정의는 Zeff & Aronson의 공동저서인 Advertising on the internet에서도 잘 나타나 있다. 즉, 인터넷 광고란 전통적인 광고와 직접반응 마케팅(direct response marketing)의 융합(convergence)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즉, 인터넷 마케팅은 한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브랜딩, 정보의 유포, 그리고 판매거래가 한 장소에서 모든 것의 통합이라고 정의하는 것이다.Ⅲ.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

  • [마케팅] 우리나라 스포츠마케팅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마케팅에 대한 기업들의 많은 기대에 비해, 스포츠마케팅의 효과분석, 브랜드와의 역학관계 그리고 본질적인 스포츠마케팅의 사회적 순기능 역할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보단계에 불과하다. 이에 본 연구자는 우리나라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영역 및 활동내용, 특히 기업 내의 스포츠마케팅 활동상황을 중심으로 사례 조사를 통하여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영향력 및 효과를 분석 연구해 보고자 한다. 이중 국내에서는 본격적으로 스포

  • [여행사경영론] 여행사 마케팅의 개념과 발전 방향
  • 마케팅 전략(push strategy)에만 의존할 수 없고 최종 소비자에게 매체을 이용해 광고, 선전 등을 통한 공작을 하여 점포 쪽으로 소비자를 잡아당기는 전략.견인전략(pull strategy)이 병용되어야 마케팅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여행사 마케팅은 여행상품의 보존불가능성 때문에 계절적 수요변동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모색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3)마케팅의 변화흐름-마케팅 믹스마케팅믹스란 표적시장에서 마케팅목표를 달성하기

  • [마케팅] [마케팅원론]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의 정의와 성공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의 정의와 성공사례 조사1. IMC의 정의IMC의 정의와 개념IMC의 정의는 1989년 미국광고업협회에서 발표한 것을 국내외 학자들이 많이 인용하고 있다. 그 내용은 IMC는 광고, DM, SP와 PR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괄적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인식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개념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