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경영자][CEO]최고경영자(CEO)의 정의, 최고경영자(CEO)의 단계별 역할, 최고경영자(CEO)의 경제전망조사, 최고경영자(CEO)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 활동, 최고경영자(CEO)의 경영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최고경영자(CEO)의 정의
1. 최고경영자(Top Management, Chief Executive Officer)
2. 중역
1) 이사회와 그 의장
2) 최고경영자
3) 사장급인 President
4) 기업전체의 재무책임자
5) 기업정보책임자
6) 수석부사장
Ⅲ. 최고경영자(CEO)의 단계별 역할
Ⅳ. 최고경영자(CEO)의 경제전망조사
1. 경제성장률, 4%대로 전망
2. 경기는 서서히 침체국면을 벗어나
3. 내년 투자는 올해와 비슷하거나 확대할 예정
4. 내년 기업경영의 가장 큰 걸림돌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부담
5. 향후 정치일정, 경제에 부정적 영향 미쳐
6. 정부 경제정책 '보통' 이하
7. 가장 실패한 정책은 부동산 정책과 노동정책
Ⅴ. 최고경영자(CEO)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 활동
Ⅵ. 최고경영자(CEO)의 경영성공 사례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전략분야에서는 Hambrick 등을 중심으로 최고경영층 관점(upper echelon perspective)에 근거하여 최고경영진(top management team)의 역할 및 특성이 전략선택유형 및 조직성과에 어떠한 영향에 미치는 지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Hambrick & Abrahamson, 1996: Hambrick & MacMillian, 1985: Hambrick & Finkelstein, 1989: Wiersema & Bantel, 1992)
이들이 연구하는 최고경영층이론(upper echelon theory)이란 최고경영층 관점(upper echelon perspective)에서 최고경영진(top management team)을 분석단위로 하여, 최고경영진(top management team)의 배경(background)이나 경험(experience) 그리고 교육수준(education) 등 인구통계학적인 특성들이 조직성과나 경영혁신전략유형 선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관한 연구를 한다는 점에서 분석단위를 최고경영자 개인으로 한정시켰던 과거 연구(Szilagyi & Schweiger, 1984)와 구별된다.
≪ … 중 략 … ≫
Ⅱ. 최고경영자(CEO)의 정의
1. 최고경영자(Top Management, Chief Executive Officer)
: 기업의 존속과 성장에 대한 최고의 책임을 지고 있는 경영층
: 수탁경영층(이사회, 이사회의장), 전반경영층(사장, 부사장)
2. 중역
1) 이사회와 그 의장
: Chairman
2) 최고경영자
: CEO(Chief Executive Officer)
- 참고문헌
-
◇ 니시무라 아키라 저, 권성훈 역, 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 디자인하우스, 2001
◇ 송재상, 최용대 외 1명, CEO플랜의 모든 것, TAXDOWN, 2012
◇ 토드 부크홀츠 저, 최지아 역, 죽은 CEO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김영사, 2009
◇ 한정원, CEO의 서재, 행성:B잎새, 2012
◇ 해럴드 제닌, 앨빈 모스코우 저, 권오열 역, 프로페셔널 CEO, 지식공간, 2010
◇ IGM세계경영연구원,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위즈덤하우스,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