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경영자][CEO]최고경영자(CEO)의 정의, 최고경영자(CEO)의 단계별 역할, 최고경영자(CEO)의 경제전망조사, 최고경영자(CEO)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 활동, 최고경영자(CEO)의 경영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최고경영자(CEO)의 정의
1. 최고경영자(Top Management, Chief Executive Officer)
2. 중역
1) 이사회와 그 의장
2) 최고경영자
3) 사장급인 President
4) 기업전체의 재무책임자
5) 기업정보책임자
6) 수석부사장

Ⅲ. 최고경영자(CEO)의 단계별 역할

Ⅳ. 최고경영자(CEO)의 경제전망조사
1. 경제성장률, 4%대로 전망
2. 경기는 서서히 침체국면을 벗어나
3. 내년 투자는 올해와 비슷하거나 확대할 예정
4. 내년 기업경영의 가장 큰 걸림돌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부담
5. 향후 정치일정, 경제에 부정적 영향 미쳐
6. 정부 경제정책 '보통' 이하
7. 가장 실패한 정책은 부동산 정책과 노동정책

Ⅴ. 최고경영자(CEO)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 활동

Ⅵ. 최고경영자(CEO)의 경영성공 사례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전략분야에서는 Hambrick 등을 중심으로 최고경영층 관점(upper echelon perspective)에 근거하여 최고경영진(top management team)의 역할 및 특성이 전략선택유형 및 조직성과에 어떠한 영향에 미치는 지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Hambrick & Abrahamson, 1996: Hambrick & MacMillian, 1985: Hambrick & Finkelstein, 1989: Wiersema & Bantel, 1992)
이들이 연구하는 최고경영층이론(upper echelon theory)이란 최고경영층 관점(upper echelon perspective)에서 최고경영진(top management team)을 분석단위로 하여, 최고경영진(top management team)의 배경(background)이나 경험(experience) 그리고 교육수준(education) 등 인구통계학적인 특성들이 조직성과나 경영혁신전략유형 선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관한 연구를 한다는 점에서 분석단위를 최고경영자 개인으로 한정시켰던 과거 연구(Szilagyi & Schweiger, 1984)와 구별된다.




≪ … 중 략 … ≫




Ⅱ. 최고경영자(CEO)의 정의

1. 최고경영자(Top Management, Chief Executive Officer)

: 기업의 존속과 성장에 대한 최고의 책임을 지고 있는 경영층
: 수탁경영층(이사회, 이사회의장), 전반경영층(사장, 부사장)

2. 중역

1) 이사회와 그 의장

: Chairman

2) 최고경영자

: CEO(Chief Executive Officer)
참고문헌
◇ 니시무라 아키라 저, 권성훈 역, CEO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 디자인하우스, 2001
◇ 송재상, 최용대 외 1명, CEO플랜의 모든 것, TAXDOWN, 2012
◇ 토드 부크홀츠 저, 최지아 역, 죽은 CEO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김영사, 2009
◇ 한정원, CEO의 서재, 행성:B잎새, 2012
◇ 해럴드 제닌, 앨빈 모스코우 저, 권오열 역, 프로페셔널 CEO, 지식공간, 2010
◇ IGM세계경영연구원, 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위즈덤하우스,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식면접취업-경제용어100개
  • 경제이론이라고 한다.경상 수지율기업의 지불 능력 및 상환 능력에 대한 분석을 나타내는 비율을 말한다. 이 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지불능력이 양호한 것을 나타내며, 기업 유동성 분석의 중심을 이룬다. 경상이익손익계산서의 구성지표 중의 하나로 기업의 실질이익을 뜻하는 것이다. 총 매출액에서 매출원가`판매비`일반관리비를 뺀 것이 영업이익인데, 여기에다 영업외 손익을 가감하면 경상이익이 된다. 경상이익은 기업의 영업활동과 직접적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최고의 가치로서의 규범을 어떻게 설정하느냐로 모아지게 된다. 원래 정책은 미래에 대한 관리의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관광정책은 변화를 어떻게 수용할 것이며, 관광정책과정에서의 민주성과 참여를 어떻게 보장할 것인가, 관광정책의 효과가 배분적 정의에 의한 형평적 가치를 갖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할 것인가 등이 분석의 초점이 된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관광정책이 추구하는 최고가치로서의 규범, 즉 관광정책의 이념을 다음과

  • [윤리경영] 포스코(POSCO)의 윤리경영
  • 경영의 성과포스코는 윤리 규범 선포 이후 CEO의 윤리경영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신념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활동을 전개해 가며 국내 대표적 제조업체로서 윤리경영의 시현과 정착에 선도 적 역할을 담당해 왔다. 그 결과, 대내외 권위있는 기관과 오피니언 리더들로부터 윤리경 영의 모범적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① 윤리경영 선도기업으로서의 대외적 리더쉽 발휘포스코는 국내 윤리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교류회와 대외활동에 활발

  • 창업 경영 레포트
  • 경영 패러다임이란 특정시대의 기업경영에서 나타나는 수많은 현상들을 이해하는 틀이다.- 불확실성의 증대에 맞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찾고 이를 기업경영에 적용하는 것이 필수 과제다.1. 변화의 길목을 지켜라“ 정확하게 미래를 전망하는 것보다 변화의 흐름을 가장 빨리 읽는 경영자가 돼야 한다” 어떤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을 만한 역량을 축적해 놓고 기회가 올 때 놓치지 않는 ‘유비무환(有備無患) 경영’이야말로 21C 기업경영의 최고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기업은 현대사회 조직의 지배적인 형태이다. 따라서 기업이 사회의 구성체로서 미치는 영향은 단순히 경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정치, 문화, 교육 등 사회 전반에 이른다. 기업이 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질수록 사회를 구성하는 많은 이익단체와 그 지도자들에 대해서 높은 윤리의식을 요구한다. 그러나 기업과 경영의 역사를 통해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이제껏 기업의 최고 의사결정자와 그가 경영하는 기업의 경제활동에 대한 윤리적 판단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