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운동][기업 지식재산권갖기운동][기업 노동운동][기업 6시그마운동][기업 국민고발운동][지식재산권갖기운동]기업 지식재산권갖기운동, 기업 노동운동, 기업 6시그마운동, 기업 국민고발운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지식재산권갖기운동
1. 전국 순회 지식재산권 대업계 설명회 실시
2. 중소기업 최고경영자 대상 특허청장 특강 실시
3. 유관기관 및 대학을 통한 지식재산권 교육 실시
4. 중소기업지식재산권갖기운동 추진협의회의 운영
5. 지자체∙한국산업단지공단 등과 합동으로 지역별 추진체계운영
6. 지자체 특허후견인제도의 시행
Ⅱ. 기업 노동운동
Ⅲ. 기업 6시그마운동
Ⅳ. 기업 국민고발운동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지식재산권갖기운동
1. 전국 순회 지식재산권 대업계 설명회 실시
지방상공회의소 및 지방자치단체 등과 공동으로 주최한 본 설명회에서는 지재권의 중요성, 출원서 작성방법, 분야별 심사기준 등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변리사와 특허청심사관 그리고 한국발명진흥회의 전문가로 구성된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Help Desk” 운영하여 산업재산권을 무료로 상담하여 주고 특허기술사업화제도 등 정부지원시책을 홍보하였으며 참가 기업들의 지재권 관련 애로사항 및 관리 실태를 파악하여 지재권 정책 수립시에 반영하였다.
본 설명회는 서울 등 5개 지역에서 약 7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바 있으며, 최근 38개 지역 4,900여명, 2004년 52개 지역 6,512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 중 략 … ≫
Ⅱ. 기업 노동운동
노자간의 투쟁에 있어 노동운동의 제대로 된 정책형성과정은 정책이론가 및 상층노조간부 혼자만의 추상적 바람에서 도출되는 것이 아니다. 노자간의 계급투쟁은 ‘관계적’으로 사고해야 한다. 우선 투쟁에 있어 자본 및 국가가 어떠한 전략과 전술을 가지고 노동자의 어디를 공격하는가에 대해 명확한 판단을 내리어야 한다. 나아가 상대방의 가장 약한 고리가 어디에 있는가를 분석해야 한다.
- 참고문헌
-
ⅰ. 이상호(2011), 장시간 노동체제와 노동운동의 대응, 한국노동사회연구소
ⅱ. 안현실(2002), 국가 R&D와 6시그마 운동, 고려대학교경제인회
ⅲ. 윤혜진(2009), 내부고발의 윤리적 정당성에 관한 연구, 범한철학회
ⅳ. 조성인(2011), 6시그마 경영기법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ⅴ. 하민철(2007), 한·일 노동정책 및 노동운동의 비교연구, 중앙대학교
ⅵ. 한국발명진흥회(1999), 21C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중소기업 지식재산권 갖기운동 추진계획, 특허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