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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구매태도의 변화

Ⅲ. 구매태도와 전자상거래

Ⅳ. 구매태도와 소비자태도
1. 구매행위
2. 구매의도
3. 구매경험
4. 소비자태도연구

Ⅴ. 구매태도와 마케팅적 시사점
1. 제품검색경로
2. 구매대상 제품
3. 구매과정
4. 구매 후 과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수세기 동안 만족의 개념은 여러 행동과학분야에서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핵심요소로 인식되어 왔다. 경제학에서는 전체 마케팅 시스템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개념으로, 사회학에서는 한 사회의 복지수준을 측정하는 개념으로 또 조직 행동론자들에게는 구성원의 동기유발(motivation)과 밀접한 관련성을 갖는 개념으로 사용되어 왔다. 마케팅에서는 구매 후 행동을 예측하기 위한 핵심변수로 간주되어 소비자의 만족이 기업의 목표로 인식되고 있다.
기존의 소비자 만족 연구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이 기대불일치 파라다임(expectancy disconfirmation paradigm)이다. 이 파라다임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제품구매 또는 사용 전에 갖게 되는 기대수준과 제품 사용 중에 겪게 되는 실제 성능의 차이를 비교한 후 얻어지는 두 수준간의 차이가 바로 소비자의 만족과 불만족 정도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파라다임은 몇 가지 문제점들이 지적되곤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ⅰ. 문은(2012), 디자인과 제품속성이 소비자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ⅱ. 박용규(2008),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의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ⅲ. 박은주(2003), 소비자 구매태도에 미치는 비교광고의 효과에 대한 연구, 서강대학교
ⅳ. 이지연(1994), 소비자의 인지구조와 구매태도의 관계, 고려대학교
ⅴ. 정서란 외 1명(2005), 브랜드이미지가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학회
ⅵ. 차순애(2004), 소비자의 구매행동요인이 구매태도 및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위덕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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