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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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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이미지연출
1. 언행
1) 말씨와 인품
2) 말의 가치
3) 말의 규칙
4) 말할 때의 몸가짐
5) 속어와 은어
6) 유머와 외래어
7) 들을 때의 예의
8) 회의시 발언
2. 습관
1) 식사시
2) 실내 출입시
3) 자동차 승차시
4) 승강기 이용시
3. 외모 자가 진단
Ⅱ. 판매연출
1. 비주얼 머천다이징이란
2. 비주얼 머천다이징 역할
1) 상품의 좋은 점을 최대한 표현한다
2) 시기에 맞는 상품을 우선 배치한다
3) 판매율을 높인다
4) 상품이 팔릴 수 있는 기회
3. 비주얼 머천다이징 목표
1) 머천다이징
2) 디스플레이
3) 인테리어
4. 디스플레이(display)와 진열
1) 디스플레이와 진열의 차이
2) 진열
5. 진열효과와 기초지식
6. 매장에서 고객 구매행동
1) 상품 부문 확인
2) 상품 탐색 및 선택
3) 상품 배치의 응용(zoning에의 응용)
7. 골든 존(golden zone)
1) 직립형 곤돌라
2) L자형 곤돌라
3) 엔드(곤돌라 엔드)
4) 통로 폭과 골든 존
5) 할인점 곤돌라의 골든 존
Ⅲ. 메이크업연출
1. Image making
2. 퍼스널 칼라(Personal Color)
1) 퍼스널 칼라의 이해
2) 계절별 패션 색채
3) 언도톤(피부색)
4) soft와 hard의 구별
5) 단색 컬러별 패션
Ⅳ. 실내정원연출
1. 현관
2. 응접실
3. 안방과 어린이방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이미지연출
1. 언행
진정한 의미에서 이미지는 어떤 개인의 정신으로부터 파생될 수 있다. 성공하려면 기회가 되는 대로 항상 자기의 정신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좋은 이미지를 심고 싶으면 생각한 바를 정정당당하게 말하는 습성을 키우는 일이 필요하다. 타당성을 항상 따져서 말하고 행함으로서 생각하는 사람이라는 인식을 주변 사람들에게 심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타당성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일에 임하여 타당성(妥當性)이 높은 말을 하는 것은 한 사람의 이미지형성에 중요한 일이다. 이미지를 제대로 형성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속에 리더쉽은 만들어 질 수 있다.
1) 말씨와 인품
우리들은 말을 하고 듣는 것을 떠나서 생활할 수 없다. 같은 말을 하더라도 어떻게 아름답고 품위 있게 하느냐가 그 사람의 인격, 교양, 마음씨를 나타내므로 아름답고 고운 말을 사용하는 것을 생활화하여야 한다.
2) 말의 가치
남에게 용기와 도움을 주고 즐거움을 주는 말은 가치가 있는 말이며, 반대로 실속 없이 수다스럽게 남을 모함하고 헐뜯는 말은 천한 말이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만났다가 헤어질 때 ‘아! 참 즐거웠습니다’, ‘참 뜻 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말한다면 두 사람의 대화는 가치가 있으며, 또 한 예로 ‘얘! 너희 아버지는 고혈압으로 돌아가셨다면서? 너희 할아버지도 고혈압이었지? 아마 너희 집은 고혈압이 유전인가 봐.’ 라고 말했다면 마치 상대방에게 사형 선고를 내리는 것과 같을 것이다. ‘침묵은 금’이나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 라는 속담은 가슴 깊이 생각하고 실천하자.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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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고이즈미 쥬조 저, 신주혜 역(2012), 나를 더 돋보이게 하는 자기연출 심리학, 지식여행
ⅱ. 김수연(2005), 한국 여성의 T.P.O.와 패션감각에 따른 Make-Up 연출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ⅲ. 나해윤(2004), 개인색채진단에 따른 이미지 연출에 관한 연구, 광주여자대학교
ⅳ. 오은주(2010), 실내 공공공간의 화훼디자인 연출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ⅴ. 이정은(2003), 아이 메이크업에 의한 이미지 연출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ⅵ. 황재경(1993), 판매연출인 Display에 관한 연구, 대전보건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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