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KDB생명][금호생명][금호타이어][금호 아시아나항공][금호 아시아나항공 광고][금호 아시아나항공 사이트]KDB생명(금호생명), 금호타이어, 금호 아시아나항공 광고, 금호 아시아나항공 사이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KDB생명(금호생명)

Ⅱ. 금호타이어
1. 글로칼리제이션(glocalization)기반의 해외진출 모색
2. 글로벌브랜드화 전략에 있어서의 어려움과 요구사항

Ⅲ. 금호 아시아나항공 광고

Ⅳ. 금호 아시아나항공 사이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KDB생명(금호생명)

자사는 5월 동아생명과 금호생명이 통합하여 금호생명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그룹의 3부문 집중육성 정책에 따라 금융부문에 대한 관심도가 증폭되고 있는 시점에 GE의 경영혁신 성공사례는 자사에 시사하는바가 매우 크다.

첫째,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해야 한다. 즉, 경영혁신은 기업환경변화에 대한 인식에서부터 출발하고(고객니즈변화, 새로운 경쟁자 출현, 기술혁신 등)변화에 대한 저항감을 제거하고 조직원의 합의를 이끌어내야 한다. 통합된 조직으로서 조직원, 기능적 문제들의 이질화를 동질화 하는 것, 부정적 이미지 기업을 긍정적 이미지로의 전환 등 산적된 문제가 많다.

둘째, 변화가 지향하는 목표를 분명히 설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실행프로세스를 재구성하는 작업을 병행해야한다. 또한 자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워크아웃(비젼프라자)을 강력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하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는 방법 등 실질적인 워크아웃 기법을 적극 활용해야한다.

셋째, 변화에 대한 성공사례가 종업원의 자신감과 동기유발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기능간, 계층간, 지역간 구분을 초월하여 일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의식을 변화시켜야 한다. 자사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이질적 구조를 빠른 시일내에 동질화 해야 한다. 또한 부정적 의식을 긍정적으로 전환하여 적극적 변화모색이 요구된다.

넷째, 혁신에 필요한 행동을 유발하고 의식개혁을 할 수 있도록 그에 적합한 평가보상제도를 구축해야한다. 지금 현재 추진중인 연봉제 및 외야관리자에 대한 성과급제도를 좀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구축하여 확대할 필요성이 있다.

다섯째, 변화에 대한 결단력을 보유하고 최일선에서 변화를 주도하여 솔선수범을 보이는 최고경영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권위나 직급에 의존하는 명령보다 동기부여를 통해 조직원의 자발적 변화를 유도하고 변화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변화주도 능력이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최고 경영자가 요구된다.
참고문헌
경제개혁연대(2009) :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문제성 주식 거래 사례, 경제개혁연구소
김동운(2010) : 금호아시아나그룹과 지주회사체제, 한국지역사회학회
금융감독위원회 자산운용감독과(2007) : 케이비생명보험(주)의 자산운용업 겸영허가, 한국개발연구원
박경록(2007) :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윤리경영교육, 한국윤리경영학회
조은지(2009) : 금호아시아나그룹 다각화 전략 분석, 성균관대학교
채이배(2010) : 금호산업과 금호타이어의 워크아웃 진행상황, 경제개혁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산업]금호그룹(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 Ⅰ. 금호그룹 주제 선정 및 배경1946년 여객 운수 회사로부터 출발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육상운수, 타이어, 항공, 인재 육성, 건설, 레져, 금융 등의 금호의 다각화 과정을 되짚어 보고, 기업경영에 있어서 기업 다각화가 기업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조사하고자 금호 그룹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금호 그룹의 주력사업Ⅱ. 금호그룹 소개(1) 회사 연혁1946년 광주택시 1948년 광주여객 : 1970년 광주고속 상호변경 1960

  • 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이 속해 있는 항공 산업시장을 알아보고 아시아나 항공의 5 Forces Model를 통한 외부 환경 분석과 SWOT분석을 통한 내부 환경 분석, 그리고 전략 캔버스와 포지셔닝을 통한 주요 경쟁사와의 비교분석을 나타내어보았으며 2014년 1분기 실적개선을 토대로 아시아나의 전략적 선택을 알아보고 추가적인 전략을 제시해 보았다.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 항공은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민간 항공사로 1988년 2월 17일 창립하였다. 연간 5

  • [경영학]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경영전략 분석 -스킨십경영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 타이어공업(주), 1970년 한국합성고무공업(주) 대표이사를 거쳐 1972년 금호실업(주) 대표이사에 취임하였다. 1973년 박 회장이 금호그룹 회장에 취임하게 되면서 오늘날의 그룹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항공/육상수송아시아나항공, 금호고속타이어금호타이어화학금호석유화학, 금호피앤비화학, 금호폴리켐, 금호미쓰이화학건설/레저/물류금호건설 / 금호렌터카, 금호리조트, 아시아나레저 / 한국복합물류금융/IT/에너지/상사금호생명, 금호종금 / 아

  • 대기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모음
  • 목차1지망 롯데칠성음료 경남 생산관리 & 2지망 롯데알루미늄 경남 생산관리CJ 제일제당KTKTLG CNSLG 화학LG 전자대한항공동부제철성진 지오텍에스엘(SL)STX현대자동차BGF리테일 SC직무CJ E&M 영화컨텐츠LG서브원 영업관리NHN Accounting OptimizerSK 네트웍스 패션리테일SK 하이닉스 통계고려해운금호타이어 품질남양유업 영업관리농심 품질두산중공업 사업관리롯데푸드 생산관리르노삼성 영업매일유업 영업관리미쯔비시 품질관리삼양식품 영

  • [마케팅]아시아나 항공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광고기획업 및 대행업1998. 3 복합운송 주선업2000. 3 전자상거래업, e-business업, 벤처사업과 관련된 일체의사업(사)기타 설립이후 중요한 변동사항- 설립이후 특별히 변동된 사항이 없음.(2) 상호의 변경1988. 8 (주)아시아나항공으로 상호 변경1997. 1 아시아나항공(주)로 상호 변경3. 아시아나의 영업개황2000년 한해 당사는 국내선 유상여객 819만여명, 유상화물 7만4천여톤, 국제선 유상여객 403만여명, 국제선 유상화물 41만6천여톤을 수송하여 전년대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