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 빈폴, 패션브랜드 리바이스(Levi`s), 패션브랜드 나이키(Nike), 패션브랜드 샤넬(Chanel), 패션브랜드 루이비통(루이뷔통), 패션브랜드 아디다스(Adidas), 패션브랜드 베네통, 패션브랜드 구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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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패션브랜드 빈폴(Bean pole)
1. segmentation
1) Bean pole
2) Bean pole Sports
3) Bean pole Ladies
4) Bean pole Golf
5) Bean pole Homme
2. Targeting
1) Bean pole Sports
2) Bean pole Ladies
3) Bean pole Golf
4) Bean pole Homme

Ⅱ. 패션브랜드 리바이스(Levi's)
1. 리바이스 브랜드 소개
2. 리바이스 인터내셔널
3. 리바이스 코리아
4. 리바이스 브랜드의 이미지와 비젼
5. 브랜드 디자이너의 특징
6. 기업연혁

Ⅲ. 패션브랜드 나이키(Nike)

Ⅳ. 패션브랜드 샤넬(Chanel)

Ⅴ. 패션브랜드 루이비통(루이뷔통, Louis Vuitton)

Ⅵ. 패션브랜드 아디다스(Adidas)
1. Introduction - describe brief contents of advertisement
2. Strong point of advertisement
1) Targeting 이 잘 되어있다
2) 스타를 내세우고 있다
3) 경쟁사 광고와의 확실한 차별성을 보여주었다

Ⅶ. 패션브랜드 베네통(Benetton)
1. 다양한 색채, 충격광고로 성장한 세계적인 기업
2. 베네통 업체가 있기까지
3. 베네통 경영방식, 하버드나 스탠포드 대학의 경영학 과목에서 교재로 채택

Ⅷ. 패션브랜드 구찌(Gucci)
1. 화려함, 부, 그리고 섹스어필
2. 50~60년대 구찌, 절정의 인기
3. 구찌가의 전쟁
4. 데 졸레-톰 포드, 환상 콤비
5. 구찌제국의 르네상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패션브랜드 빈폴(Bean pole)

1. segmentation

빈폴은 상이한 제품이나 마케팅 믹스를 원하는 독특한 구매자 집단을 확인하고 그들의 욕구에 맞춰 의류 시장을 Bean pole, Bean pole Sports, Bean pole Ladies, Bean pole Golf, Bean pole Homme 등 다양하게 세분화해왔다.

1) Bean pole

빈폴은 89년 처음 런칭된 캐주얼브랜드로 10대부터 50대까지를 타겟으로 한 캐주얼브랜드로 12년째 꾸준히 매출신장을 거듭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2) Bean pole Sports

서브 라인인 빈폴 스포츠는 일상에서 벗어나 어딘가를 여행하거나 스포츠를 즐기는 패션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3) Bean pole Ladies

여성만을 위한 브랜드로 봄/여름 시즌부터 새롭게 출범시킨 것. 여성라인을 독립 브랜드화시킨 \"빈폴 레이디스\"는 유럽적인 감각에 현대 감성을 가미한 Contemporary Traditional에 기본을 두고 있으며, 전통을 바탕으로 자유롭고 개방적인 미국의 생활방식을 한국인의 Life style에 맞게 절충시킨 이미지를 표방한다. 기본적인 Target은 22세~26세의 대학생과 커리어 우먼, 지적이며 세련된 여성을 대상으로 단품 크로스코디(Cross-Coordi)에 강한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패션브랜드 리바이스(Levi's)

1. 리바이스 브랜드 소개

일상 속에서 자유로움과 편안함을 주는 청바지. 청바지 하면 떠오르는 것이 리바이스가 아닐까 생각된다. 여기에도 브랜드의 파워는 분명히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자유로움과 서양세계의 철저한 개인주의, 그리고 제임스 딘. 리바이스는 하나의 우상으로 남아있다. 우리는 그러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이다.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는 미국주의의 세계화를 대표하는 브랜드다. 리바이스의 역사는 진의 역사이자 곧 미국문화의 대외수출 역사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 김인국, 빈폴과 폴로의 브랜드 자산 연구, 금오공과대학교, 2006
▷ 김문영, 리바이스 코리아의 OEM사업 사례연구, 고려대학교, 2001
▷ 김지영, 루이비통 디자인 혁신의 원동력에관한 연구, 복식문화학회, 2009
▷ 박숙현 외 1명, 모던 시대와 포스트모던 시대의 샤넬 스타일 특성 비교, 한국생활과학회, 2004
▷ 장수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지닌 인력 : 나이키스포츠코리아, 한국인사관리협회, 2004
▷ 최미현, 스포츠 스폰서십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자산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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