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라면][농심 새우깡][오뚜기 마요네즈][롯데제과 제크][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삼양 라면, 농심 새우깡, 오뚜기 마요네즈, 롯데제과 제크,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CJ제일제당 다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양 라면

Ⅱ. 농심 새우깡
1. 개발 아이디어
2. 새우를 원료로 선택한 이유
3. 개발기술의 극복 및 know-how 축적
4. 새우깡의 영양
5. 새우깡과 관련된 수치
6. 새우깡의 숨겨진 비밀

Ⅲ. 오뚜기 마요네즈

Ⅳ. 롯데제과 제크
1. 제품포지셔닝
2. 연구․개발 단계
1) 상표의 결정
2) 가격 결정

Ⅴ.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Ⅵ. CJ제일제당 다시다
1. 제품 history
2. 현재시장 지위
3. 시장 상황 분석
4. 소비자 분석
5. 론칭마케팅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삼양 라면

초기 삼양라면이 나왔을 당시 삼양라면은 주황색 포장지에 중량은 100g, 가격은 10원에 출시되었다. 오랜 기간 동안 곡식위주의 생활을 하던 우리나라 사람들은 들어보지도 못했던 라면이 나오자 라면의 "면"을 무슨 섬유나 실의 명칭으로 오인하여 구입하려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무리 홍보를 하여도 판매가 되지 않자 삼양식품은 캠페인 성격의 무료 시식을 역, 극장 앞, 공원 등에서 실시했다. 처음에는 생소하여 꺼려하던 사람들도 직접 맛을 보고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맛의 매력에 빠져 라면 맛의 메아리는 국민의 입과 귀를 통하여 전국 방방곡곡으로 퍼져나가게 되었다.
그 결과 우리 입맛에 맞는 국물과 면이 『국』에 친숙한 소비자의 입맛을 끌어당기기 시작했고, 1965년 마침 식량 위기를 해결키 위한 혼분식장려 정책이 나오게 되면서 라면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간편하게 그리고 거의 영양면에서 부족함이 없는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최대의 강점을 발휘하면서 이 땅에 깊은 뿌리를 내리게 된 것이다.




≪ … 중 략 … ≫




Ⅱ. 농심 새우깡

1. 개발 아이디어

① 사탕, 비스킷 등 단맛이 강한 것은 곧 싫증을 느끼므로 이와 반대되는 제품을 만든다.
② 물리지 않는 맛, 부드러운 맛, 값이 싼 제품을 개발한다.
③ 그렇다면 ①, ②에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면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클 것이다.
참고문헌
강문수(2010), 장수 브랜드 리뉴얼을 위한 패키지특성인자 추출 연구 : 바나나맛우유와 새우깡을 중심으로, 대구대학교
유현정(2011), 식품광고의 웰빙 트렌드와 소비자 구매태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용준(2009), 식용유 함량을 달리한 마요네즈의 물성 및 유화안정성, 강릉원주대학교
최우상 외 1명(1996), [(주)롯데제과] 젊은층 공략에 성공, 신화를 창조한 크래커 「제크」, 한국마케팅연구원
한국포장협회(2003), 한국라면의 원조 삼양라면
한국포장협회(2003), `다시다` 패키지 디자인 변천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제일제당 브랜드 확장사례
  • CJ제일제당의 제품군측면에서는 제약은 CJ화이투벤생 캡슐, CJ헤르벤 정, CJ젠스 큐 등 이 있고, 사료는 CJ뉴피그마스타 포유돈, CJ비프마무리, CJ황토미꾸라지 등이 있다. ►공동 브랜드명 전략한 제품군 안에서 여러 개의 브랜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CJ 제일제당 안에는 CJ이라는 브랜드명을 직접적으로 노출시키지 않고 제품군을 포괄하 는 독자적인 브랜드명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다.그 예로는 백설, 다시다 산들애, 햇반, 해찬들, 스팸, 인

  • 마케팅- CJ 제일제당,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CJ제일제당의 제품군측면에서는 제약은 CJ화이투벤생 캡슐, CJ헤르벤 정, CJ젠스 큐 등 이 있고, 사료는 CJ뉴피그마스타 포유돈, CJ비프마무리, CJ황토미꾸라지 등이 있다. ►공동 브랜드명 전략한 제품군 안에서 여러 개의 브랜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CJ 제일제당 안에는 CJ이라는 브랜드명을 직접적으로 노출시키지 않고 제품군을 포괄하 는 독자적인 브랜드명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다.그 예로는 백설, 다시다 산들애, 햇반, 해찬들, 스팸, 인

  • 수미칩,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라면류가 인지도가 더높음“새우깡” 에서 쥐머리가 나와 농심의 이미지 하락멜라닌 파동으로 기존의 스낵이 아닌 새로운 스낵으로 써 파동에합류하지 않음“수미감자”에 대한 소비자 지식이 부족함으로 관심을 갖을수도 있다.모든 제과회사가 감자칩을 보유 하고 있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무리수임농심 스낵의 이미지 하락으로 인해 수미칩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다른 제과회사들의 상승Consumer AnalysisConsumer Analysis3세 유아부터

  • CJ제일제당 마케팅전략
  • CJ ord River Sugar Pty Ltd 인수,설립2001. 03 베트남 사료 공장,CJ Vina Agri 완공, 음료사업 매각04 CJ 화장품 사업부 CJ ENPRANI로 분사,인도네시아 타피오카 공장 준공05 뚜레쥬르 싱가폴 진출,사외보 생활 속의 이야기 통권 100호 돌파11 음료사업 롯데칠성에 매각2002. 02 이재현 부회장 회장 승진제49기 정기주주총회 상호 영문표기 CJ Corp.‘로 변경CJ nutra (건강식품)1호점(목동점) 오픈2002. 04 핵산 세계일류상품 선정04 중국 청도공장 다시다 생산10 제일제당

  • [소비자행동론] 한국인은 왜 매운맛에 열광하는가
  • 고추장과 김치로 만든 매콤한 피자와 햄버거를 출시했으며 과자 중에서는 매운맛의 오징어땅콩과 새우깡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운 음식을 취급하는 음식점들을 소개하는 핫톡(www.hottalk.co.kr)이라는 이름의 사이트도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네티즌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매운맛은 이제 모든 음식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불황 속에 호황을 실감하고 있다. 한국일보, 불황엔 매운 음식이 인기? 辛바람 분다, 한국일보, 2005 4. 그렇다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