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빙그레 연혁][빙그레 면접과정][빙그레 제품][메로나][빙그레 구조조정][면접][제품][구조조정]빙그레의 연혁, 빙그레의 면접과정, 빙그레의 제품(메로나), 빙그레의 구조조정 분석(빙그레, 빙그레 연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빙그레의 연혁

Ⅲ. 빙그레의 면접과정
1. 1차 면접 및 인적성검사
2. 2차 면접

Ⅳ. 빙그레의 제품(메로나)

Ⅴ. 빙그레의 구조조정
1. 빙그레의 구조조정을 추구한 과정
2. 빙그레의 구조조정 중 미진한 부분과 앞으로의 방향
3. 빙그레의 구조조정에서 한국의 다른 기업들이 배워야 할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우리나라 유가공산업은 비록 70~80년대와 같은 고도성장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소득수준의 향상에 따른 식생활의 고급화와 서구화되어 가고 있는 젊은층의 식생활 패턴변화는 이러한 밝은 전망을 가능케 한다.
농림부는 우유 총 소비량을 지난해 134만 9,000t보다 2.7% 감소한 131만 3,000t 수준에 머물 것으로 추정하고, 이에 따라 국민 1인당 소비량도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잔여원유의 양이 증가하여 이를 분유로 만들어 보관해야 하는 업체별 부담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그동안 보호를 받던 국내 유제품 시장은 UR의 타결로 95년부터 개방되었다.




≪ … 중 략 … ≫




Ⅱ. 빙그레의 연혁

빙그레는 1967년 아이스크림을 생산하면서 창업하여 1972년 본격적인 유제품 사업을 시작하였다. 1982년 빙그레는 아이스크림과 유가공품 외의 사업으로 다각화를 추진하여 1985년 라면과 스낵 사업을 시작, 국내에서 유일하게 상온, 냉장, 냉동 세 가지 유통채널을 모두 소유한 식품회사가 되었다. 그러나 주 사업부인 아이스크림, 유가공품에서는 큰 수익률을 보인 반면, 스낵, 라면 등 다른 사업부에서는 낮은 시장점유율을 보이며 고전을 하였다. 또한 한화그룹 차원에서의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많은 부채를 떠맡고 계열분리를 한 이후, 빙그레는 사업부를 재조정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참고문헌
박흥수 외 2명(2008) - 이제는 빙그레 웃어요 : 마케킹 CEO의 경영혁신, 연세대학교 출판부
이준규(1983) - (주)빙그레 개발부, 한국식품과학회
전성복(2011) - 빙과류 아이스크림의 구매에 미치는 유희성, 한국기초조형학회
전일경(2002) -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한 매체활용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한국포장협회(1995) - 더욱더 좋은 제품, 믿을 수 있는 식품 -빙그레-
한국유가공협회(1987) - 우리회사 소개:(주) 빙그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빙그레 마케팅전략 -유제품 전략 제안
  • 구조조정과 현금흐름의 개선노력은 1992년 부채비율 4.183%에서 외환위기 당시 1998년에는 360%로 2004년에는 53.7%까지 줄이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게 되었다. 빙그레 는 이후 기존 제품들의 브랜드 가치와 관련 제품 다각화에 초점을 맞추게 되어 투게더와 바나나 맛 우유의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다양한 아이스크림 제품과 함께, 05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를 출시하게 된다.▷ 연혁2009.03 - 한국윤리경영대상 사회봉사부분 대상 수상200

  • [전략경영] 빙그레 중장기 전략
  • Executive Summary빙그레는 최근 라면사업 구조조정을 통해서 사업을 축소했다. 현재 남아있는 사업부는 유제품, 아이스크림, 스낵 사업부다. 아이스크림에서는 점유율 1위를 하고 있지만 유제품부분에서는 국내에서 몇 제품을 제외하고는 인지도나 판매에 있어서 부진하기 때문에 유제품 사업부를 선정하여 전략을 도출하기로 했다. 유제품은 웰빙이나 아침 식사대용으로 그 소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최근 멜라민 파동 등으로 인하여 소비가 위축이 되

  • [올해최신자료][빙그레자소서,빙그레인재상빙그레자소서작성방법노하우][빙그레합격자기소개서작성방법][빙그레자기소개서예문][빙그레자소서작성방법
  • 빙그레의 주요 사업 분야는 아이스크림, 스낵, 유음료 사업이며, 빙그레의 대표브랜드 투게더, 요플레, 바나나맛우유, 메로나 등은 오랫동안 국민들의 삶과 함께 해온 친숙한 상품들입니다. 한편 빙그레의 최대주주는 빙그레의 전 회장 김호연씨 인데 김 전 회장은 백범 김구 선생의 손녀사위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렇게 나날이 힘차게 비상해온 기업인 빙그레가 바라는 인재상은 과연 어떠한 인재일까요? 먼저 빙그레는 그동안 업계 최초로 많은

  • [최신자료][빙그레자소서, 빙그레인재상빙그레자소서작성방법노하우][빙그레합격자기소개서작성방법][빙그레자기소개서예문
  • 빙그레의 주요 사업 분야는 아이스크림, 스낵, 유음료 사업이며, 빙그레의 대표브랜드 투게더, 요플레, 바나나맛우유, 메로나 등은 오랫동안 국민들의 삶과 함께 해온 친숙한 상품들입니다. 한편 빙그레의 최대주주는 빙그레의 전 회장 김호연씨 인데 김 전 회장은 백범 김구 선생의 손녀사위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렇게 나날이 힘차게 비상해온 기업인 빙그레가 바라는 인재상은 과연 어떠한 인재일까요? 먼저 빙그레는 그동안 업계 최초로 많은

  • 빙그레 ERP구축 사례
  • 제품재고 감소비용절감부서별 업무 효율 증대ERP구현의 3대 축실행조직관심도현업요원IT요원컨설팅애플리케이션시스템 인프라VENDOR기능지원능력재무상태ERP적용구축 성공 요인경영진의 관심 및 실질적 지원 : 25%우수한 프로젝트팀 구성 및 관리 : 20%사용자 부문의 교육 : 20%철저한 업무 PROCESS분석 선진 BEST PRACTICE이해 : 15%회사 조직의 변화 수용력 : 10%정보 기술 투자 : 10%향후 진행 과제기간 정보시스템의 활용도 증가KPI지표 개발2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