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고객][CRM][고객관계관리][의류홍보][외국 사례]백화점의 개념, 백화점의 특징, 백화점의 고객환경, 백화점의 CRM(고객관계관리), 백화점의 의류홍보, 백화점의 외국 사례, 향후 백화점의 대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백화점의 개념
Ⅲ. 백화점의 특징
1. One-Stop Shopping
2. 업무의 분산
3. 입지조건
Ⅳ. 백화점의 고객환경
Ⅴ. 백화점의 CRM(고객관계관리)
1. 정의
2. 기업의 고객관리 변화
3. 구축효과
1) 상당한 시간 절감의 효과
2) 고객접근 최접점서 고개정보 활용
Ⅵ. 백화점의 의류홍보
1. FERRE
2. OPT
3. GET USED
4. BOY LONDON
5. U2
6. LEVIS
7. GUESS
8.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MFG)
9. 텍스리버스
Ⅶ. 백화점의 외국 사례
Ⅷ. 향후 백화점의 대안
1. 경쟁우위 기반구축
2. 경영 합리화 추구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백화점의 사원은 백화점 자체 사원과 입점 업체의 고용사원으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문제는 이들간에 서비스의 차이와 기업에 대한 애사심, 판매사원의 전문화 등에서 발생한다. 할인점은 서비스보다는 가격에 그 주안점을 두고 있어 관계가 없으나, 문제는 중앙의 백화점이 지역에 점포를 개설하는 시점에서 이들의 서비스정신과 전문화에 지역기업으로서의 한계가 분명히 발생할 수 있다. 백화점은 대표적인 서비스업이다. 결국 서비스의 차이는 백화점 경쟁력의 차이로 발생할 수밖에 없다.
백화점은 너무나 다양한 상품을 정신없이 진열하고 판매한다. 결국 이것은 전문점이나 기타 카테고리 킬러, 심지어 특성화된 재래시장들도 뒤질 정도로 상품이 다양하다. 백화점업계의 경영전략을 보면, 전사적 마케팅 전략으로는 역내 경쟁점 오픈을 대비하여 지역 밀착형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해외명품 브랜드를 유치하여 고품격 백화점 이미지를 구축한다.
≪ … 중 략 … ≫
Ⅱ. 백화점의 개념
경제는 생산과 유통·소비의 사이클이다. 그 중 유통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고리이며, 유통이란 상품을 생산자로부터 최종고객에게까지 전달하는 활동이고, 유통경로는 제품과 서비스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및 최종고객에게 이전되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개인 및 회사 구성체이다. 또한 유통경로에 관련되어 유통기능을 수행하는 개인 및 회사를 유통기관이라고 한다. 이러한 유통기관의 하나인 백화점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다. '각계 각층의 많은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며, 부문별 조직에 의해 경영되는 집중적인 대규모 소매점'이라 정의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남인우 외 1명(2009),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의 서비스품질 비교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 박의정 외 2명(2010), 백화점 지원시설의 심리적 환경에 관한 선호도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 박의정 외 2명(2006), 백화점의 공간구성 실태와 보완사항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 진창범(2011), 백화점 글로벌 경쟁전략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
▷ 조윤경(2008), 백화점 판매원의 서비스속성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와 요구, 성균관대학교
▷ 하성호 외 1명(2004), 백화점 고객의 구매 분석 및 고객관계관리 전략 적용, 한국경영과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