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표현][비교광고][수사학][인쇄광고기법][공명][소비자]광고표현과 비교광고, 광고표현과 수사학, 광고표현과 인쇄광고기법, 광고표현과 공명, 광고표현과 소비자, 광고표현과 소비자가치, 광고표현과 끌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광고표현과 비교광고

Ⅱ. 광고표현과 수사학
1. 광고언어의 음운론
2. 광고언어의 구조론
3. 광고언어의 의미론

Ⅲ. 광고표현과 인쇄광고기법
1. 헤드라인
1) 소비자의 시선끌기
2) 제품과 상표의 소개
3) 판매 전제의 소개
4) 본문으로 유도함
2. 카피 본문

Ⅳ. 광고표현과 공명

Ⅴ. 광고표현과 소비자

Ⅵ. 광고표현과 소비자가치
1. 자아지향성(self-oriented)
2. 성취(achievement)
3. 성숙(maturity)
4. 즐거움/기쁨(pleasure/enjoyment)
5. 안전(safety)
6. 조화지향(harmony-oriented)
7. 자연친화(nature-familiarized)

Ⅶ. 광고표현과 끌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광고표현과 비교광고

비교광고는 비교브랜드명의 노출여부를 기준으로 동일제품이나 서비스 군에서 최소 2개 이상의 브랜드를 명시적 또는 암시적으로 비교하거나 비교 내용적 측면에서 특정제품 또는 서비스의 속성이나 시장상황을 명시적 혹은 암시적으로 비교한 것으로 정의한다.
비교광고는 크게 ①상대방의 브랜드명을 직접 언급하는 󰡐직접비교 광고󰡑와 ②직접적인 언급을 회피하면서 비교를 하는 󰡐간접비교 광고󰡑(예: 󰡐유명 브랜드󰡑, 󰡐브랜드 X󰡑, 󰡐다른 어떤 브랜드󰡑 등)로 나눈다. 특히, 직접비교 광고의 경우는 ①상대방의 브랜드 이름만을 암시한 경우, ②패키지나 로고와 같이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명시하는 경우, 그리고 ③이 두 가지를 모두 명시하는 경우로 나눈다.

광고실무자들은 비교 광고 포맷을 이용할 경우 이러한 반박적 주장을 무마하기 위해 다양한 메시지 전략을 활용하였다. 예를 들어, 직접 비교 광고의 경우 비교 메시지의 제시 위치를 카피의 초기보다는 종결부분에 위치시킴으로써 이를 최소화하거나(Muehling & Kangun, 1985), 자기의 장점 및 단점을 동시에 소구하는 양면적 메시지를 활용하는 것이다(Etgar & Goodwin, 1982; Swinyard, 1981).




≪ … 중 략 … ≫




Ⅱ. 광고표현과 수사학

수사적 표현은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사용되어온 수사적 과정의 예술적 기법으로, 의미의 획득인 언어에 영향을 주었으며(Corbett, 1990)으로, 대표적 표현으로 수사적 장식(rhetorical figure, 또는 scheme)과 수사적 비유(trope)를 들 수 있다(이현우, 1998).
참고문헌
김종호 : 경쟁의 촉진 도구로서 비교광고의 법적 측면, 동아대학교 법학연구소, 2011
박찬흠 : 기업 위기 극복을 위한 인쇄광고 표현기법 연구, 부경대학교, 2010
양웅 : 광고수사학이란 무엇인가, 한국방송광고공사, 1994
이희복 : 광고의 수사적 비유로서 공명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2005
전기순 : 광고표현의 \"끌림\", 한국광고학회, 2002
최민욱 외 1 명 : 광고에서의 소비자 능동성 관련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한국광고PR실학회,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매체] 공익광고 이미지 유형에 따른 수용자 반응
  • 소비자들에게 appeal되는 것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그 광고의 성공유무가 달려 있으므로 매우 중요시되고 있다.(박기연, 2002)그래서 우리 조에서는 현재까지의 TV 공익광고들을 여러 소구방식에 따라□ 긍정적 광고와 부정적 광고 □ 이미지형 광고와 정보제공형 광고□ 개인형 광고와 및 공공형 광고로 나누어서 분석해 보았다. 공익광고는 그 주제와 내용이 사회공익을 추구하도록 설계되므로 공익광고의 크리에이티브는 긍정적인 권유와 부정적인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광고를 하고 싶어 하고, 나쁠 때는 광고를 해야 한다. - 광고계의 금언* 훌륭한 철학자가 소유하고 있는 필수불가결한 요소는 탐구하거나 의심하는 정신(inquiring or questioning mind)이다. - 노만 가이슬러 * 반성되지 않은 삶은 살 가치가 없다.(the unexamined life is not worth living).- 소크라테스* 선을 아는 것은 그것을 행하는 것.(to know the good is to do it)* 철학의 분야1. 윤리학(Ethics)2. 사회,정치철학(Social and Political Philosophy) 3. 미학(Aesthetics)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광고를 차단하기 바쁘다는 구절이 가장 인상 깊었는데, 사실 나조차도 유튜브에 들어가면 광고를 어떻게든 넘겨야한다고 생각했고, 노트북에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깔아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면 기업은 자신들의 광고를 보는 소비자가 없으니 마케팅을 하는 것이 힘든 것이다. 하지만 책에서 스타벅스는 ‘브랜딩’이라는 경영기법을 통해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 기업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여 소비자를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표현은 조선 초 악장과 유사하다.② (가)는 맹사성의중 한 수이다.③ (나)는 이황의중 한 수이다.④ (다)는 고려가요의 표현과 형식을 차용한 것이다.⑤ (다)는 향촌 사대부의 체험과 정서를 반영하고 있다.6. ㉠~㉤ 중 ‘자연 속에 내재된 도(道) 또는 이(理)’를 드러내는 것은?① ㉠ ② ㉡③ ㉢ ④ ㉣⑤ ㉤7. 다음 중 로마자 표기법에 맞는 것은?① 구절리:Gujeol-li ② 종로구:Jongro-gu③ 압구정동:Apgujeong-dong ④ 영등포

  • 성적소구광고 레포트
  • 소비자의 내적 욕망을 자극하는 것으로서 남녀의 에로틱한 사랑 분위기를 연출하며 자연스러운 광고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은유법에 비교할 수 있는 것으로 자극적이고 직접적인 표현을 하지 않고도 은근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려는 것이 광고의 일차 목적이다. 상징적(Symbolic) 성적도구인지적 지각(perception)에 영향을 주는 관습적이고 문화적인 성적 자극으로, 수사학적 비유가 표상된 광고표현의 형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