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독후감]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초등학교 때부터 사귀어 오던 친구가 하나 있다. 초등학교도 중학교도 고등학교도 같이 다니며 같은 반이 되기도 하다가, 이제 서로 다른 대학에 다니게 되고 머리가 자라면서 일년 두어번이나 얼굴을 보는 친구이다. 그 아이는 어릴적부터 눈물이 많고 감성이 풍부해서 자기는 글을 쓰는 사람이 되고 싶노라고 말했었는데, 결국 어느 대학의 국문학과에 진학하게 되었다. 이 작품은 그 아이로부터 선물 받은 동화집 “자전거 도둑” 에 실려 있는 짤막한 아동 소설이다. 처음에 이 책을 선물 받았을 땐 이 친구가 무슨 동화책을 사주나 했었는데, 박완서는 평소 내가 그 작품을 좋아하는 작가이고, 친구가 나에게 이 책을 사주었을 때는 무슨 이유가 있을거라 생각해서 호기심을 가지고 책장을 열어보게 되었다.

작가 박완서는 이제는 할머니가 되신 분으로, 1931년 경기도 개풍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고등학교 까지 마치고 1950년 서울대학교 국문학과에 입학하였으나 6.25 전쟁으로 학업을 중단하셨다. 사랑하던 아들을 저 세상으로 떠난 보내고, 마흔이 된 1970년에야 내가 참 좋아하는 소설 “나목”으로 등단했다. 그 후 소설집 “부끄러움을 가르칩니다” , “엄마의 말뚝”, 장편 소설 “그 해 겨울은 따뜻했네” , “미망” ,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 “너무도 쓸쓸한 당신” , 수필집 “꼴찌에게 보내는 갈채” , 장편 동화 “부숭이의 땅힘” 등 수려한 작품들을 많이 발표했다. 또한 한국문학작가상(1980) , 이상문학상(1981) , 대한민국문학상(1990) , 이산문학상(1991) , 중앙문화대상 및 현대문학상(1993) , 동인문학상(1994) , 대산문학상(1997) , 만해문학상(1999) 등을 수상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작가로 자리매김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지도] 독서감상문과 독서감상문 지도
  • 읽고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적은 글2. 소설의 주제와 독후감의 주제는 일치해야3. 독후감 제목은 반드시 써야4. 독서감상문도 처음부분, 가운데 부분, 마무리부분 등 3 단계로 나타내야Ⅷ. 독서 감상문 쓰기 지도 방안1. 독서감상문 쓰기는 모든 공부의 기초가 된다는 사실을 주지2. 독서감상문 쓰기 과제 제출3. 독서감상문 평가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4. 글 다듬는 공부는 이렇게5. 독서감상문의 형식에 대하여6. 제목 쓰기 공부

  • [초등국어수업지도안] 교실독서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
  • 문학적인 활동에 즐겨 참여하고 인물의 사고 방식을 이해함으로써 폭넓은 간접 경험을 가질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시나 이야기를 즐기도록 안내하고, 즐거움 속에서 은연중에 글읽기를 습관화하도록 안내한다. 나. 무엇을 가르치는가?1. 마음의 창을 열고’에서는 시의 맛을 느껴 자유롭게 표현해 보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 시를 듣고, 생각하거나 느낀 점을 말하기○ 시를 읽고, 생각과 느낌에 따라 바꾸어

  • [훈화자료]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문학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품성 훈화자료 사례, 근면 훈화자료 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안전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 문학 훈화자료 사례1. 책 읽는 즐거움1) 좋은 책을 가려 읽자2) 희망을 주는 책을 읽자3) 고전을 읽자4) 한 권의 책을 뜨겁게 사랑하자5) 독후감을 쓰자2. 뿌리를 위해 12년을 바친 작가3. 세일즈맨의 죽음1) 질문거리2) 생각거리4. 올바른 자세와 태도1) 올바른 자세2) 올바로 앉는 자세3) 올바로 걷는 자세5. 너 자신을 알라6. 아들 죽이기1) 질문거리2) 생각거리7. 펠리칸 이야기8. 단 한 번밖에 없는 기회9.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10. 원숭이 사냥법

  • 아동문학(기말)
  • 아동문학상 동화부분에 이 작품으로 당선되면서였다. ‘강아지똥’이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은 1996년 길벗 어린이 출판사에서 그림책(정승각그림)으로 다시 펴낸 후부터이다. 초등 어린이용으로 나왔던 글을 유아용 그림책으로 만들면서 작가는 길이를 상당량 줄이고 대화체를 늘이는 등의 개작을 함으로써 ‘강아지똥’은 입말(구어)로 다시 살아나게 되었다. 2. 바람과 해님-(원문) 바람과 해님 : 이솝우화하루는 바람과 해가 만나서 말다툼을 벌였습

  • 국어과 독서,동화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국어과 문자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
  • 를 통해 학습 의욕이 높아지고 읽고 쓰기에 대한 거부감이 사라졌고, 학생들의 언어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를 돕고 창의적인 언어사용능력의 향상에 도움이 된다.다. 수동적인 학습활동이 아니라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활동의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라. 모둠별 활동을 할 때 소외되는 아동이 없이 협동하여 즐겁게 학습활동에 참여하게 된다.Ⅱ. 국어과 문학영역 교수학습자료(교육자료)1. 필요성학생들의 능력, 적성, 필요, 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