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브릭][루브릭 의미][루브릭 역할][루브릭 형성 사례1(동시짓기)][루브릭 형성 사례2(동시낭독)]루브릭의 의미, 루브릭의 역할, 루브릭의 형성 사례1(동시짓기), 루브릭의 형성 사례2(동시낭독) 분석(루브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루브릭의 의미
Ⅲ. 루브릭의 역할
Ⅳ. 루브릭의 형성 사례1(동시짓기)
Ⅴ. 루브릭의 형성 사례2(동시낭독)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교사들은 수업을 위한 계획, 수행, 그리고 그에 대한 루브릭 평가과정을 통해 ‘연구자로서의 교사’가 된다. 다중지능 이론에 기초한 교육과정을 개발함으로써, 교육과정 전문가로 활동하였으며, 다양한 수업활동(지식, 추론, 기술, 학습결과, 정의적 영역)을 구성하는 능력이 성장된다.
교사들의 ‘자의식 성장’된다. 교사들은 교육과정의 입안자나 실천가로 활동하는 과정을 통해, 교사로서의 자신감을 정립할 것이다. 이러한 자신감은 자기 내면에 대한 확신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자신감으로 발전해, 나아가 교육의 주체로 자신 스스로를 인식하게 될 것이다.
학생 능력에 대한 ‘사고의 다양한 접근’이 이루어졌다. 기존 학교교육은 성적에 의해 학생들을 서열화 시키는 추세였지만, 다중지능 교육을 수행하는 교사들은 수업과정을 통해 학생들에 대한 인식이 전환되었다. 즉, 학생 자신만의 고유한 능력을 측정할 수 있게 하므로, 등급매기기가 아닌 다양성 존중으로 학생에 대한 시각이 확대된다.
- 참고문헌
-
김진인(2009), 학습자 참여 분석적 루브릭(rubric) 개발 수업이 중학생의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김진인 외 1명(2009), 학습자 참여 분석적 루브릭(rubric) 개발수업이 학습 동기에 미치는 영향, 한국가정과교육학회
김정덕(2009), 루브릭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수행평가 실행과의 관계, 한국교육방법학회
범선화(2007), 중학교 가정교과 수행평가를 위한 루브릭(rubric)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신명희 외 1명(2008), 루브릭을 활용한 학습전략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검증, 한국교육심리학회
이효정(2009), 과학적 논증과정 평가를 위한 루브릭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