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두산인프라코어중국진출,두산인프라코어중국시장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사례,해외진출사례,중국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5C 분석
1. Company
2. China market
3. Change
4. Consumer
5. Competitor

Ⅱ. SWOT 분석

Ⅲ. STP 분석

Ⅳ.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본문내용
1. Company
1) 두산의 연혁
두산 인프라코어(주)는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최초 출범하였다. 인천에 설립된 조선기계제작소는 이 땅에 세워진 최초의 대단위 기계공장으로서 이후 1963년에 국영기업체인 한국기계공업(주)로 새롭게 발족하여 한국의 산업 근대화에 이바지해 왔다. 한국기계공업(주)은 디젤엔진, 지게차, 철도차량을 비롯한 다양한 기계제품을 한국 최초로 생산하였으며, 기계류 국산화를 위한 공장 확장 및 생산설비 근대화에 매진하였다.

1976년에 대우중공업(주)로 새롭게 발족한 회사는 이후 정부의 육성정책에 부응하여 한국 기계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여러 기계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연구조직을 신설하여 종합기계회사로의 면모를 갖추게 된다.

1980년대 두산 인프라코어는 전략적 제휴를 통한 참여 사업을 적극 확대하여 사업규모를 대폭 확대하였다. 1983년 미국 CATERPILLAR社와 지게차 OEM 계약을 체결하여 지게차 사업의 도약기반 마련 후 다음 해 미국 GENERAL DYNAMICS社와 F-16 기체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방산장비 전용 생산 공장을 준공하는 등 사업 규모를 확장한다. 이와 함께 생산제품 기종 다양화와 기술 자립화에 매진하여 고유기술과 첨단기술 확보를 통해 국내 최고 기계 기업으로 성장한다.

그림 . 두산그룹 연혁

1990년대 해외시장 개척 및 진출을 본격화 하는 등 해외사업의 확대에 매진했다. 한국 최초로 1990년에 유럽 현지 생산법인을 설립, 1994년에 중국에 현지 생산법인을 설립하고 이후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세계 각지에 판매법인과 지사, 광범위한 딜러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기 시작한다.
2000년 이후 글로벌경쟁력 확충 및 해외사업 비중 확대에 매진하여 2005년 4월 두산인프라코어(주)로 새롭게 출범한 회사는 모든 참여 사업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기반을 완비하여 인프라 지원 산업 글로벌 Top 5 로 도약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출범 이후 중국 지주회사를 설립하여 중국 사업을 대폭강화하고 인도에도 법인을 신설하고 현지공장 건설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 중국 연대유화기계와 최근 미국 잉거솔랜드의 Bobcat과 Attachment, Utility 등 3개 사업부문 인수를 추진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관리] 이랜드의 까르푸 M&A사례 분석
  •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랜드에게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없었다. 또한 대규모 마트 운영경험이 부족한 것도 한 것도 실패의 한 요인이다. 대형마트는 패션매장처럼 수수료로 수익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전량 매입과 전량 판매가 이뤄져야하는 과학적인 판매기법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데 이 같은 인적 자원과 시스템을 이랜드가 애초부터 갖추질 못했다는 평가다. 3. 타 기업과 비교< 성공적인 LBO , 조직통합의 밥콕 인수 사례>두산은 2006년 11월 영

  • [재무관리] 이랜드의 까르푸 M&A사례 분석
  •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랜드에게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없었다. 또한 대규모 마트 운영경험이 부족한 것도 한 것도 실패의 한 요인이다. 대형마트는 패션매장처럼 수수료로 수익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전량 매입과 전량 판매가 이뤄져야하는 과학적인 판매기법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데 이 같은 인적 자원과 시스템을 이랜드가 애초부터 갖추질 못했다는 평가다. 3. 타 기업과 비교< 성공적인 LBO , 조직통합의 밥콕 인수 사례>두산은 2006년 11월 영

  • [통상정책] 중소기업 수출경쟁력 강화와 종합상사
  • 시장 잠식」등을 꼽아 상반기 3.8%, 3.4%보다 크게 상승한 것으로 미루어 국내외적인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특히 중국 업체와의 가격경쟁에서 우리 중소기업들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반면 최근 국제적 경기 침체의 원인이 되고 있는 국제유가 상승에 대해서는 1순위에서 14개사(5.0%), 2순위에서 17개사(6.1%)만이 응답하여 우리 수출중소기업이 국제유가 상승의 충격을 잘 흡수하고 있다고 파악된다.※ 해외마케팅 활동 시 애로사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중국보다 훨씬 개인적이고 혁신을 독려하는 분위기다. 교육 시스템에도 그런 부분이 반영된다.중국의 성장 기저(基底)에 있는 것은 바로 융합(融合)이다. 중국은 지금까지 선진국의 성공 사례를 잘 습득해서 경제 성장을 이뤘는데, 지금 역풍을 맞고 있다. 중국 경제가 세계 2위 규모로 올라서다 보니 아무래도 일본, 유럽, 미국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중국이 계속해서 추격하는 것을 달갑지 않게 여긴다. 기술 이전이라든지, 해외 기업 인수를 통해 해외

  • [해외진출사례] 이마트 중국시장진출 사례 분석
  • 중국진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 상해점은 대형할인 매장수만 약 50개에 달하는 중국 유통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상해에서 단일점포로 운영되고 있는 할인점 중 유일하게 흑자로 운영되고 있다.Ⅱ. 이슈 해결1. 이마트가 해외로 진출한 이유와 중국 상해를 선택한 이유에 대하여 각각 설명하시오.1) 이마트가 해외로 진출한 이유(1)국내시장의 포화- 1993년 신세계 이마트의 할인점 출점 이후 국내유통업계에서 할인점은 폭발적 인 성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