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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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산업분야

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
2. 선택한 기업 및 소개
3. 선정 이유

II 사례 비교(성공, 실패) 및 앞으로의 전망

1.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
- LG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
- 인도 가전 시장 동향
- SWOT 분석
- 앞으로의 경영 전략

2. Whirlpool의 중국 시장 진출(실패)
- Whirlpool의 중국 시장 진출 배경
- 중국 가전 동향
- SWOT 분석
- 앞으로의 경영 전략

Ⅲ 결론 및 시사점

Ⅳ 느낀 점

Ⅴ 참고 문헌
본문내용
2. 선택한 기업 및 소개

① LG 전자 : 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통신 기기 및 가전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17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다. 2011년 54조 2천
6백억 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렸다.

② Whirlpool : 월풀은 가전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미국 회사이다. 연간 평균 매출액이 180억 달러, 7만 3000여 명의 종업원이 일하며, 전 세계에 72개의 제조공장 및 기술연구센터가 있다. 170개 이상의 나라에서 월풀, 메이택, 키친에이드 등의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0년 현재 세계 가전제품 업계 1위 기업이다.

3. 선정 이유

첫 번째 LG전자의 인도 진출사례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세계 소비자의 규모시장으로 중국과 동등할 만큼 잠재수요시장이 아직까지 많은 인도시장에 국내기업의 성공사례를 구해보고자 찾던 중 LG전자의 가전제품시장 진출사례를 발견하게 되었다. LG전자가 97년도에 인도시장에 진출하였다는 다소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당시 국내에는 IMF로 경제위기를 맞아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국내 대기업이었던 LG전자는 국내 수요시장의 하락을 당연히 예상하고 인도시장을 진출하였던 것이다. 어느 때보다 신중하고 정확한 예측으로 시장조사를 했을 LG전자의 사례가 궁금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두 번째 사례로는 해외기업의 실패사례를 구하고자 알아보니 세계 가전업계 1위, 100년 장수기업 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이미 가전업계에서 세계시장을 호령하는 whirlpool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하지만 제아무리 1위의 기업도 실패란 있는 법. 그래서 알아보니 중국시장에서 실패를 본 사례가 있었다. 당시 whirlpool이 중국시장으로 진출한 시기는 1994년도로 중국의 GDP 증가율이 13.1%라는 최고치를 달리고 있을 때이다. 그만큼 경제성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이었고 당시 GDP 증가율은 2006년 11.1%의 최고치 경제성장률 때까지 기록하지 못하였던 경제성장률이었고 그만큼 중국시장 내 분위기는 최고조로 달리고 있었다. 하지만 whirlpool은 그러한 좋은 환경 속에서도 실패를 했다는 부분이 흥미가 있었다. 또한 세계 가전업계 1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whirlpool이 근 15년 동안 중국 내 백색가전제품 시장 점유율이 고작 0.33%라는 초라한 성적을 거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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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daehong.com/admin/market/marketpdf/1.%B0%A1%C0%FC%BD%C3%C0%E5_%B3%EB%C8%F1%BD%C2_%BC%B1%C0%D3%BF%AC%B1%B8%BF%F8.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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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324629
http://all-it.kr/120072560900?Redirect=Log&from=postView
http://all-it.kr/120101693796?Redirect=Log&from=post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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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Utav&articleno=5&categoryId=2®dt=20101011040611

결론
http://cafe.naver.com/kclaw2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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