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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왜 아프리카 시장인가?
2. 왜 나이지리아인가?
3. 왜 문화를 이해해야 하나?

Ⅱ나이지리아의 개요
- 위치, 국기, 언어, 수도, 면적, 인구, 종교, 등

Ⅲ나이지리아의 문화
1. Geert Hofstede의 문화 비교 모형
2. 다부족 문화

Ⅳ나이지리아 문화적 진출전략
1. 나이지리아 교류현황
2. 나이지리아와 관련해 한국이 나아가야 될 방향
3. 나이지리아 설문지 작성 기준
4. 나이지리아인이 생각하는 한국의 문화 및 전략
5. 나이지리아의 문화 및 전략

Ⅴ나이지리아 문화에 관한 미래전망
Ⅵ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왜 아프리카 시장인가?
아프리카는 세계 면적의 22%와 세계 인구의 13%를 차지하는 대규모 시장
2000년대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성장률의 추이는 최근 5%를 유지함
아프리카에 외국인 직접 투자가 확대되고 있음
2004년을 기점으로 우리나라의 아프리카에의 투자와 수입·수출 규모 확대

2 왜 나이지리아 인가?
한-아프리카 교역 상위 5개 중 나이지리아가 포함되어 있음
인구 약 1억 5222만 명, 세계인구순위 8위로 ‘아프리카의 중국’이라고 불릴만큼 인구자원이 큼
아프리카 최대의 산유국이며 수출국이고 세계에서 가장 질 좋은 원유를 보유하고 있음

3 왜 문화를 이해해야 하나?
문화간의 차이는 조직행동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다국적기업은 문화적인 다양성을 관리해야 한다 (Adler, 1991)
해외 비즈니스가 실패하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본국에서 성공한 기술적 전문 지식이 다른 문화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될 것이라는 잘못된 가정 때문이다(Gary p. Ferraro, 국제 비즈니스 문화가 좌우한다 中)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그 문화권에서의 ‘상식’을 이해하는 것과 같음
참고문헌
참고문헌
개리 페라로, 「 국제비즈니스, 문화가 좌우한다 」, 창해, 2004
코트라고객서비스처, 「 세계 비즈니스 정보-나이지리아 」, KOTRA, 2000
전용욱, 김주헌, 윤동진 「 국제경영 」, 문영사, 2009

참고사이트
www.cia.gov Central Intelligence Agency July, 2010
www.geerthofstede.nl Dimension Data Matrix, 2010
www.geert-hofstede.com
http://www.kotra.or.kr/
www.prism.go.kr 나이지리아 문화수요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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