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메트로섹슈얼,크로스섹슈얼,위버섹슈얼,도시남,초식남,남성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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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과정

2. 소비자 조사
2.1 소비자 관찰
2.2 소비자 유형 파악 & 인터뷰
2.3 소비자가 느끼는 불편 파악

3. 마케팅 전략 제시

4. 결론
본문내용
주제 선정 과정
최근 외모와 피부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증가!

그루밍족 (Grooming)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
여성의 ‘뷰티’에 해당하는 남성의 미용용어로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시키는데서 유래.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
패션에 민감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을 이르는 말
외모 가꾸는 것을 자연스럽게 생각해 피부와 헤어스타일을 가꾸고 음식, 문화 등에도 관심이 많다.

이 외에도
크로스섹슈얼(Crosssexual)
위버섹슈얼(Ubersexual)
도시남, 초식남 등의 신조어 등이 등장.

남성들이 외모 관리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다!
참고문헌
사이트
아모레퍼시픽(http://www.amorepacific.com)
매일신문(http://www.imaeil.com/)
클리니크(http://www.cliniquekorea.co.kr/)
비오템(http://www.biotherm.co.kr/)
키엘(http://www.kiehls.co.kr/)

논문
참고
미디어와 대인 커뮤니케이션이 남성 화장품 소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합리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2011,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한지은)
-남성들의 생활 습관 및 화장품 구매행태에 관한 연구(2009,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향장미용전공, 유승희, 김주덕)
-20대 남성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화장품속성평가와 구매 및 사용 행동 차이 연구(중앙대학교 의류학과, 2011, 이해주, 김효진)

본문 일부 인용
1) 성인남성의 연령에 따른 피부인지도 및 화장품 사용 필요성에 관한 연구(2009, 서울전문학교 피부미용학과, 홍재기)
2) 남성화장품 매장 진열대의 색채에 관한 연구(2010,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은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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