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과학지도 계획서(온도계놀이, 물, 여름, 바닷물 만들기, 비눗방울 만들기, 과일 맞추기)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판매자 할인 1,23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님께 여러번 자문을 구하고 조모임을 통해 수정 보완하여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목차
1. 온도계 놀이
2. 물에 대해 알아봐요.
3. 나는 여름에 태어났어요.
4. 바닷물 만들기
5. 비눗방울 만들기
6. 나는 과일에 대해 알 수 있어요.
본문내용
ㅍ단 원
여름

주 제
[과학] 온도계 놀이

목 표
- 여름 날씨와 온도의 변화에 관심을 가진다.
- 변화의 관찰을 통해 탐구력을 신장시킨다.

활동 자료
온도계, 활동지, 미지근한 물, 얼음 물, 연필

활동 방법
① 준비된 온도계를 탐색해 본다.
- 이것은 무엇일까요?
- 이것은 온도계예요.
- 온도계는 무엇을 알아보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것일까요?
-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요?
- 온도계는 온도를 알 때 사용해요.
② 준비된 물에 온도계를 넣고 수은주가 움직이는 것을 관찰해 보도록 한다.
- 온도계의 빨간 표시를 관찰해 보세요. 미지근한 물에 넣었을 때에는 어떻게 되나요?
- 얼음물에 온도계를 넣으면 어떻게 되나요?
- 손으로 꼭 움켜쥐고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③ 여러 가지 장소에서 온도를 재고 기록해본다.
- 실내/실외의 온도는 얼마나 될까요?
- 친구들이 측정한 온도를 활동지에 기록하여 보세요.
- 기록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온도계의‘0’지점을 종이의 아래에 맞추고 빨간 선의 위치를 연필로 그어보세요.
- 숫자를 아는 친구들은 온도계에 적힌 숫자를 보고 옮겨 적어보세요.
④ 탐구한 내용을 활동지에 기록한다.
⑤ 탐구 활동 후 정리 정돈한다.

주제
여름

소주제
물에 대해 알아봐요.

활동명
물에 뜨는 것과 가라앉는 것에 대해 알아봐요.

활동목표
물체의 성질에 따라 물에 뜨거나 가라앉는 것이 있음을 안다.

준비물
큰 투명그릇, 물, 여러 가지 물체
(종이, 지우개, 스티로폼, 나무토막, 비닐, 연필 등)

제작방법
1. 큰 투명그릇을 준비한다.
2. 투명그릇에 물을 3분에 2정도로 담는다.
3. 투명그릇 옆쪽에 여러 가지 물체들을 준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관찰기록일지 만 5세 1년 22명 관찰일지44페이지
  • 놀이를 하러 간다. 예술경험0/0새노래를 듣고 노래를 따라부른다. **이가 탬버린을 치고 00이가 리듬에 맞춰 점프를 한다. 친구와 서로 바라보다가 크게 웃는다. 역할을 바꾸어 **이가 점프를 하자 부끄러운지 머리를 긁으며 얼굴을 손으로 가린다. 하트를 손가락으로 표현하며 친구에게 “사랑해” 멀허면서 동작활동을 한다.자연탐구 0/0과학영역으로 가더니 관심이 생기는지 교사에게 ‘어떻게 하는거에요?’ 라고 물어본다. 교사와 함께 컵에 물을

  •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 과일 그림과 색깔이 일치한 실을 꺼내 든다. 실을 과일 그림 구멍에 껴넣고 빼기를 반복하며 여름 과일 실꿰기를 흥미로워 하며 즐겁게 활동 하기를 한다.7/여름에 피는 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교사가 여름에 피는 꽃 그림과 사진 자료를 보여주며 ‘이 꽃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라고 물어본다. OO이는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서는 ‘해바라기 꽃이에요!’ 하고서 자신감있게 큰 목소리로 이야기 하기를 한다. 7/과학영역에 있는 다양한 여름 꽃씨

  • 만3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18Page (평가제 관찰일지)
  • 지도 해 주는 것이 좋겠다.의사소통OO는 내 몸의 명칭을 알고 쓰기 도구를 이용해 내 몸의 명칭을 쓴다. 신체의 여러 명칭을 쓰다가 ‘선생님 무릎은 어떻게 써요?’라고 질문을 한다. 교사가 글자를 알려주자 따라 쓴다.해석과 평가어려운 글자는 교사에게 물어보자 글자를 읽고 쓰는 모습을 보였다.만3세 OOO 관찰일지 (1)OOO반 유아명OOO연령만3세영역관 찰 내 용사회관계OO는 친구들과 협동놀이를 좋아하고 규칙을 잘 지키려고 노력한다. 하지

  • 만3세 관찰일지 136Page (모든계절 사용가능 관찰일지)
  • 놀이에 동참하였다. 잠시 뒤 다른 친구가 다가와 “같이하자”라고 말하자 친구를 밀며 “저리가”라고 말한다.총평책 읽기에 흥미를 가지고 그림을 단서로 내용을 추측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으나 밀치거나 소리 지르는 등의 모습이 간혹 관찰되어 지도가 필요하다. 과학적인 홛동에도 관심을 가지고 활동방법도 이해를 잘 하는 모습을 보였다. 물을 마시고 마신 만큼을 스스로 잘 측정하여 표시해 보기

  • 만4세 놀이와 일상생활 관찰일지 / 발달평가 168페이지
  • 놀이활동우리원의 깃발 만들기 시간에 색연필과 사인펜으로 여러가지 모양을 종이에 그려 나만의 깃발을 만들어 본다, “OO야~ 어떻게 만들었어라고 물어보기도 하고, “내꺼는 어때라고 보여주기도 한다.일상생활우리 동네 구성해보는 시간을 가지자 OO가 종이 벽돌 블록을 들고선 “야. 그럼 나는 이걸로 크게 만들래!”라고 말하자 “함께 놀이하던 친구가 ”그래! 그럼 나도 그걸로 해야지“하면서 종이 벽돌 블록으로 동네를 구성한다.놀이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