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관찰일지-1학기,2학기] 만3세 15명 1년치 관찰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31 / 2016.10.31
  • 9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별로 한글 작업으로 3월부터 그 다음 해 2월까지 12개월치 분량의 관찰일지가 15명의 분량으로 구분되어서 작성되어 있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두 군데서 다 종사했던 교사구요.
만0세부터 만5세까지 다양하게 맡아봤습니다~
그래서 영아와 유아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고 있습니다.

다 제가 직접 관찰하고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이미 제가 올렸던 다른 만3세 관찰일지도 많은 분들이 믿고 구매해주시고 있고요.
이건 3차지표에 따른 관찰일지입니다. 필요하신 상황에 맞게 가져가시면 됩니다.^^
모든 건 다 제가 직접 관찰하고 썼던 것이기 때문에 믿고 가져가주세요~
본문내용
쌓기-나무 그늘막을 교사에게 가져 오더니 “선생님 이거 펴주세요”라고 도와달라고 이야기 함. 역할-캠핑에서 필요한 물품을 사러가 친구에게 “얼마에요?”라고 물은 뒤, 돈을 건네는 모습. 미술-수박부채를 만드는데 다양한 색깔을 사용해 꼼꼼하게 색칠하는 모습. 언어-여름에 여행을 가본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데 언제 어디서 누구와 여행을 갔는지 정확하게 이야기 하는 모습. 수조작-퍼즐판을 책상위에 올려놓고 퍼즐을 다 맞춘뒤, 교사에게 보여주며 “선생님 이거 저 혼자 다했어요”라고 이야기 함. 과학-돋보기 위에 색깔 돋보기를 겹쳐 놓더니 “잘 안보인다”라고 이야기 하며 교실을 바라봄. 음률-마라카스를 흔들며 기차소리를 표현함 입으로 “칙칙폭폭”소리내기도 하며 마라카스를 연주하는 모습. 실외활동-신발을 들고 한줄기차는 서는데 맨 앞에 서있던 친구에게 “아까 내가 먼저 왔어”라고 하며 맨 앞에 서는 모습. 대소집단활동-‘더 빠른 것 더 느린 것’동요를 부르는데 선생님을 따라 큰소리로 노래 부르는 모습. 기본생활습관-차를 타며 “안전벨트 저 혼자 할 수 있어요”라고 이야기 하더니 혼자 안전벨트를 하는 모습.

<중 략>

쌓기-친구와 함께 키를 재더니 종이 블록을 가져가 친구 옆에다 놓고 쌓는 모습. 놀이기구 블록을 하나씩 꺼내 세우더니 친구에게 “나 놀이공원 가봤는데 너도 가봤어?”라고 물음. 역할-애기인형을 안고선 목욕의자에 앉아 머리를 빗겨주며 “머리감자”라고 이야기 하며 화장품을 꺼내 머리에 부어 머리감기는 시늉을 함. 병원놀이를 하며 주사기를 들고 인형의 엉덩이에 주사를 놓는 표현을 함. 미술-교사가 친구의 손바닥을 그려주는 모습을 보더니 자신도 그려달라고 이야기 함. 손바닥을 그려주자 알록달록 손톱을 표현하며 교사에게 “매니큐어 발랐어요”라고 이야기 함. 종이로 접은 집에 색연필로 창문과 문을 그려보는데 “난 분홍색”이라고 이야기 하며 좋아하는 색으로 표현해봄. 언어-신체부의 한글을 써 보는 활동을 하며 흥미로워하며, 아직은 선이 삐뚤음. 활동지에 동네 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3세 1년 (1학기,2학기) 유아 행동 관찰일지 ^ 3월~2월 관찰일지 ^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5명 분량 10페이지
  • 2학기발달평가자주 코를 파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신체를 청결히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실천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겠다. 그리고 바깥놀이 시 뛰어다녀 넘어지는 경우가 있어 다음엔 나가기 전 유아들과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미술 재료를 다룰 수 있고 활동작품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다. 친구가 놀잇감이 더 필요하다고 하였을 때 망설이지 않고 자신이 가지고 있던 놀잇감을 양보해 준다. 교사는 그런 OO의 모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5명 (평가인증A 자료,15명 20페이지 분량)
  • 1학기 관찰일지 #11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3월놀이활동미세먼지를 잡아라! 게임에 앉은 자세로 까슬이가 붙어있는 미세먼지를 장갑을 낀 손으로 붙이는데 또래에 비해 현저히 느린 동작으로 게임에 임하는 모습이었다. 손에 붙어있는 미세먼지를 떼면서 숫자를 친구들과 함께 세어보고 옆에 있던 친구가 먼저 도착점에 도착하는 모습을 보고 OO도 도착점으로 향하는 모습이 보였다.4월일상생활OO는 친구가 울고 있는 그림을 쳐다본다. 교사가

  • 만3세 어린이집 1년 (1학기,2학기) 관찰일지와 학기별 총평가
  • 2학기 발달평가친구와 손을 잡고 계속 돌아다니며 이야기도 하고 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모습이였다. 또래 유아들에게 큰 흥미를 보이며 먼저 다가가 도움을 주거나 함께 놀이할 것을 제안하는 등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OO는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설명도 할 수 있다만3세 관찰일지관 찰 기 간2022년 9월 1일 ~ 2023년 2월 28일이 름OOO반 이 름OOO반연 령만3세기 록 자OOO구 분관찰내용발달영역기본생활습관OO가 등원해 외투를

  • 만3세 9월-2월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5명
  • 1학기에는 혼자 놀이하는 모습을 많이 보였던 OO가 또래관계가 형성되며 친한 친구와 항상 가까이하며 사이좋게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친구와 함께 활동 시 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친구의 머리스타일을 보고 마음에 들었는지 자신도 똑같은 머리를 하고싶어 한다. OO는 모래의 질감을 느끼고 탐색해 보고, 모래로 그림을 그려보기도 한다.관찰기록 2학기 OOO반 담임원장OOOOOOOOO반아동명OOO연령만3세관련

  • 만3세 놀이와 일상영역 1년 관찰일지와 1학기,2학기 발달평가
  • 2학기 총평스스로 하려고 하는 태도가 좋으며 소근육활동이 잘이루어져 단추, 지퍼도 스스로 할 수 있다. 또래와의 갈등상황에서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이야기할 수 있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놀려고 하는면에 있어 적극적이다. OO는 물감 놀이를 좋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며, 처음에는 빨대를 살살 불다가 점점 입김을 세게 불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OO는 자신의 생각과 느낌, 경험을 정확한 문장으로 이야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