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FDI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연구 목적
2. 기업 선정 동기
3. 기업 소개

본론
1. 기업 내부 분석
1) 가치 사슬
2) BCG 매트릭스

2. PEST 분석
1) 경제적 환경

3. SWOT 분석

4. 시장 진입 전략

5. 마케팅 분석
(1) STP 분석
(2) 4P 분석

6. 성과 분석
7. 성공 요인

결론
1. 시사점, 느낀점
2. 자료 출처
본문내용
서론

1. 연구 목적
오늘날 인도는 중국과 더불어 유일하게 인구가 10억 명이 넘는 대국으로써, 저렴한 노동력과 막대한 천연자원 매장량 그리고 기초과학이 뒷받침된 기술 잠재력 등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 90년대 초 외국인 투자자유화, 무역장벽의 완화 및 시장경제 실현 등을 골자로 하는 경제정책을 발표한 이후 인도 경제는 아시아에서는 중국 다음으로 높은 연 평균 5~6%대의 성장률을 보이며 미래에 중국시장을 대체할 세계 제2의 신흥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각국의 인도시장으로의 진출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역시 최근 BRICs의 일국으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인도와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LG전자를 비롯한 우리나라 주요 기업들이 직접 투자하여 현지에서 성공적인 경영을 하고 있으며, 전체적인 교역량에서도 우리나라의 인도 수출액과 인도의 수입품 시장에서 한국제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인도 시장점유율에서 일본을 앞지르는 등 인도 내에서의 한국산 제품은 크게 대접받고 있다. 그러나 인도시장이 매력 있는 시장임에는 분명하지만, 유통구조의 낙후성, 사회간접자본의 미비, 사회주의 체제식의 규제 잔존, 카스트 제도로 대표되는 문화적인 특성 등은 인도시장 진출의 장애요소가 되고 있다. 영업환경이 이와 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공적인 인도 진출을 통해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LG전자의 사례 분석을 통해 국제화에 따른 우리기업들의 활로에 대해 모색해보고자 한다.

2. 기업 선정 동기
우리나라에서는 삼성전자와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자제품 기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LG전자는 2000년대 이후부터 인도 시장에서 점차 성장하고 있다. 인도 내에서 인도현지인들에게 한 브랜드 신뢰도 순위 조사에서 4위를 하며 해외진출 성공사례로 많이 언급되기도 한다. 인도 내에서 LG전자는 브랜드의 문화적 이질성이 없고 인도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하였다. 이처럼 환경이 다른 나라에서 이렇게 성공하고 인정받는 LG전자의 사례분석을 통해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세계각국 경제정보 인도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무역진흥 공사 http://www.kotra.org.kr
Sky Digital http://www.skyok.co.kr/
매경인터넷 http://news.mk.co.kr/
인도 코리아 http://www.inkotrade.biz/
한국외국어대학교 http://maincc.hufs.ac.kr/~indo/13th/13th_01_01.htm
떠오르는 거대시장 INDIA」 FIDI
한국수출입은행 http://www.koreaexim.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해외직접투자(FDI)의 성공과 실패
  • 사례8가.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8나. 현대모비스(주)의 중국진출12다. (주)한화의 호주 진출13라. 금호산업(주)의 중국진출14마. 신호제지(주)의 캐나다 진출142. 해외직접투자의 성공사례16가.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16나.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20다. 삼성(삼성전자, 삼성SDI, 삼성코닝)의 인도네시아 진출23라.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인도네시아 진출26마. 한국중공업의 스리랑카 진출27Ⅲ. 결 론291. 해외직접투자의 실패요인과 성공요인 분석292. 해

  • [국제사회]해외지역연구 - 인도
  • LG전자, 삼성전자등을 중심으로 자동차, 가전.통신 분야의 대기업 투자와 이들 기업에의 부품 납품을 위한 협력기업 투자가 주를 이루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인도 IT산업의 발전에 따른 우리나라 전자, 통신, 소프트웨어 관련기업의 대인도 투자도 향후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 기업의 대인도 투자는 98년 한국의 외환위기로 이러한 진출세가 한때 주춤하였으나 중장기적 관점에서 인도 내수시장을 목표로 한 우리 기업의 투자진출은 더욱 확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Ⅰ. 서 론1. LG전자 소개1) 회사 개요2. 연구목적 타당성 Ⅱ. 본 론1. 해외직접투자 이론적 타당성1) 입지우위력2) 내부화우위력2.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타당성1) 사례를 통한 행태분석3. 해외직접투자 과정 및 절차1) 절차의 타당성 검토4. LG전자 해외진출 성공 요인5. 해외직접 투자의 효과 및 영향1) 투자 성과 비교 및 분석  Ⅲ. 결 론1. LG 해외직접투자 문제제기와 해답과 정답2. 총평Ⅳ. 참고문헌

  • [해외직접투자 사례연구] 해외직접투자 FDI 개념,유형,필요성과 해외직접투자 기업사례연구및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언
  • 사례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잦은 규제 변화가 너무 지체되거나 관련 법령이나 규정에 제대로 반영돼 있지 않는 일이 더너무있어, 이 때문에 외국인 투자 발생되은 종종 혼란을 겪는다고 한다. 한국 정부가 보다 예측 가능한 발생 환경을 제공한다면 외국인 투자 환경이 지금보다 나아질 것으로 생각한다.시장 상황에 따라 내국인의 해외 송금이나 환전 한도를 제한하는 것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 반드시 필요한 경상적 거래나 자본적 거래를 위한 송금

  • LG전자의 폴란드 진출사례와 동유럽진출 전략
  • LG전자의 이런 현지 고용창출, 부품업체 육성 등 경제적 기여뿐만 아니라 사회공헌을 통한 적극적인 활동에 대해 높이 평가하여 시 이름을 다른나라 의 기업명으로 호징하는 것은 폴란드에서도 놀라운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Ⅴ. 폴란드를 통해 본 동유럽 시장 진출 전략1. 한국의 다른 기업들의 동유럽 시장 진출 사례항가리 수도 부타페스트 인근 야스페니사루에 있는 삼성전자 항거리 생산법인은UHDTV, 세리프TV와 중소형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