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싼타페마케팅전략,싼타페의성공사례,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싼타페 소개
Ⅱ 시장 조사와 소비자의 요구 파악
Ⅲ STP전략
Ⅳ 신제품 및 디자인 개발
Ⅴ 프로모션 전략
Ⅵ 시장 성과
Ⅶ 성공 요인 및 향후 전략
본문내용
SUV차량에 관한 소비자 요구

중형차 소유의 소비자 - SUV에 대한 관심 높으나 선입견 존재
기존 RV 소비자 - 승차감이 좋은 SUV를 요구
기존 SUV 소비자 - 차종선택의 다양화, 기존모델의 식상화, 4wd 수요증가

.
.
.

싼타페 개발방향

-빌트 인 프레임 방식의 모노코크 구조
-승용형 디젤엔진 채택
-승차감과 조종 안전성
-최적의 package
참고문헌
현대자동차 Global branding strategy 연구 : Brand
싼타페의 미국시장진출 사례 분석 중심으로 학위논문- 김희전-
제품 개발과 디자인의 성공사례 (논문) – 이형재, 안길상
자동차 신제품 개발과 성과분석 _ 산타페 - 현영석
http://breaknews.com/sub_read.html?uid=102348§ion=sc3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205042209115&code=920508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2/04/20120419140204.html
http://academic.naver.com/view.nhn?doc_id=12388196&dir_id=1&field=0&gk_adt=0&sort=0&qvt=1&query=%ED%98%84%EB%8C%80%20%EC%9E%90%EB%8F%99%EC%B0%A8%20%EC%8B%BC%ED%83%80%ED%8E%98&gk_qvt=0&page=1
외 다수의 기사 및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한 사례를 찾다가 발견하게 되었다. 이 기사는 경영방식이나, 경영방침은 나와있지 않지만, 싼타페와 쏘렌토의 성공적인 현지화전략을 보고 기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미국에서 각광받고 있고 주목받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끌었다.2. 이 사례를 보고 무엇을 배우고 느꼈는가? 쏘렌토는 우리나라에서도 국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는 기아차의 야심작이며, 산타페는 현대에서 미국사람을 초점으로 만들었다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으로 옮겨가고 있다. 현지화 단계에서는 주로 현지 생산 시설을 구축하는데 이는 제품이 판매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 자동차는 터키, 인도 등의 시장에서 현지 생산 시설 구축을 통한 현지화에 성공하였고 현재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으로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 착수하였다. 따라서 여기서는 현대자동차의 북미 시장에 대한 진출 사례에 대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조사
  • 자동차 개발수출1호 포니 150만키로 주행 국내 재반입1997 국내최초 초저공해자동차 개발아토스 시판1998 세계수준 경량 고성능V6델타엔진 독자엔진 개발상용차 국내최초 미국시장 수출199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SUV 산타페 첫공개FIFA 공식 후원사로 선정엑센트 (후속 베르나)시판트라제 XG 시판2000 싼타페 시판다임러크라이슬러와 전략적 제휴국내 최초 메탄올 연료전지차 개발아반떼XD 5도어 출시싼타페, 트라제XG 디젤차 출시3. 현대 자동차의

  • [국제마케팅]해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분석
  • 해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분석ContentsⅠ. 프롤로그 Ⅱ. 현대자동차 소개 Ⅲ.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상황분석Ⅳ. 현대자동차의 TWOS분석Ⅴ. TWOS 테이블에 근거한 전략도출Ⅵ. 평가/에필로그1. 프롤로그국내 최고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는 1978년 포니(Pony)를 해외에 수출한지 올해로 24년 되었음에도 수출시장에서 싼 가격에 그럭저럭 탈만한 차라는 이미지를 벗지 못해 고전해왔다. 그러나 90년 후반에 적극적이면서도 공격적인 마케팅 전F

  • [국제경영전략] 제네시스 미국진출 성공 사례
  • 글로벌 전략(Global Strategy)-목 차-1. 서론1-1. 선정동기 2. 본론2-1. 제네시스 미국시장진출 성공사례1) 현대자동차 소개 2) 제네시스 소개 3) 출시 배경 4) SWOT 분석 5) 4P Mix 6) 마케팅 전략 3. 결론3-1. 문제점 도출 3-2. 향후 방안 제시 ※ 출처 및 참고문헌 1. 서론1-1. 선정 동기닛산의 ‘인피니티’ VS 현대의 ‘제네시스’1980년대 말 닛산은 당시 일본 자동차제조사의 중저가 이미지를 과감하게 탈피하기 위해 미국자동차시장에 닛산회사라는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