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자신이 상담자라면 중등학생이 문제행동을 보일 때 어떻게 학교 생활지도와 개인상담을 적용시켜 상담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지를 서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당신 자신이 상담자라면 중등학생이 문제행동을 보일 때 어떻게 학교 생활지도와 개인상담을 적용시켜 상담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지를 서술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자의 자질

2. 중등학생의 문제 유형 중 학교폭력 특징

3. 생활지도에서 사용하는 상담기법
1) 교육으로서의 생활지도
2) 임상적 과정으로서의 생활지도
3) 절충적 봉사로서의 생활지도
4) 발달적 과정으로서의 생활지도
5) 의사결정으로서의 생활지도
6) 심리교육으로서의 생활지도

4. 개인상담에서 사용하는 상담기법
1) 사례개념화
2) 역전이 조절
3) 관계형성
4) 작업동맹

5. 상담 이론과 기법에 따른 중등학생의 학교폭력에 대한 나의 생활지도와 개인상담
1) 역전이 조절 기법에 따른 나의 생활지도와 개인상담
2) 관계형성 기법에 따른 나의 생활지도와 개인상담
3) 작업동맹 기법에 따른 나의 생활지도와 개인상담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전인교육이란 지, 덕, 체, 기를 고르게 성장시키고자 맞추어진 교육을 말한다. 현대의 교육이 명목상으로는 전인교육을 추구하지만 실제적으로는 지식교육에 치중했던 것이 사실이다. 학교폭력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나 인간성이 발휘되지 않아 발생하는 만큼 전인교육은 학교폭력방지를 위해서 필요하다. 상대방의 괴로움이나 두려움이 자신으로 인해 발생한 만큼 자신의 행동이 비인간적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는데 중요한 활동이 될 수 있다. 사회적 이익과 개인의 이익을 조화시킬 수 있는 태도를 가진 개인이 진정한 의미의 전인인 것이다. 현대사회에서 사회라는 것은 작게는 지역사회
참고문헌
강봉규, 상담이론과 실제, 교육출판사, 2004
김충기, 생활지도와 상담, 한국학술정보, 2003
방기연, 상담 수퍼비전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11
김태호, 학생생활지도와 상담, 학지사, 2004
김길문 외, 초보상담자가 상담회기 내에 경험한 어려움과 대처과정, 상담 및 심리치료, 2004
김수정, 상담자, 내담자 애착유형이 작업동맹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2005
손은정 외, 상담자의 자기 성찰과 전문성 발달, 상담학연구, 20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정보감사합니다.
  • fanc***
    (2019.04.19 08:27: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고하여 잘 활용하였어요
  • bukju1***
    (2014.10.29 12:53:31)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개인파산면책에 대한 상담을 신청하려는 사람은 해마다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하지만 개인회생자격이나 개인파산신청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설령 개인회생제도에 대해 알게 되더라도 복잡 하기만한 회생절차와 개인파산신청자격조건이 개인파산 신청자들의 발목을 잡는다. 개인파산이나 개인회생을 신청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파산넷http://psn82.net에 자문을 구하고 있다 빚 문제에서 어떻게 하면 벗어

  • 인터넷 중독에 대하여
  • 수 있게 되었다. 그야말로 인터넷으로 인해 우리의 생활은 윤택해졌다.이러한 인터넷의 편리함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국민들의 인터넷 활용능력의 향상을 위해 PC보급과 함께, 주부와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교육과 함께, PC방이라는 새로운 방 문화를 창출하였다. 2006년 정부에서는 2006년까지 인터넷 이용인구(2002년 당시에는 55.6%)를 전 국민의 90%로 확대하고, 초․중․고학생 5명당 1대씩 보급되며 교과 수업의 20% 이상이 인터넷을 이용한 교육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수업 모형상황 제시 및 문제 제시탐구 계획 및 탐구 실시탐구 결과 발표탐구에 대한 평가우리의 통일방안통일 방안 3가지원칙.3단계 통일방안제시→민족의 공동체 통일 방안의 특징민족 공동체 통일 방안의 세 가지 원칙민족 공동체 통일 방안의 3단계 통일 방안→통일을 위해 국민으로서 가져야 할 올바른 마음가짐민족 공동체 통일 방안의 당위성→통일에 대비한 우리의 할 일 연구라. 지도상의 유의점전쟁 이후 세대인 지금의 학생에

  • [최고 논문]이상심리학의 불안장애에 관한 연구.....
  • 자신의 행동을 주시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비현실적인 공포와 그러한 상황을 회피하는 행동.대인공포증 환자들은 사람과 접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 미리 예기불안을 느끼므로 사람과 접촉하는 상황을 기피한다. 예) 남들과 식사하고 대화하는 것,공공화장실을 사용하는 것을 기피함.발병율) 사회공포증은 남자와 여자에서 같은 정도로 나타나며,일반적으로 사춘기 이후에 발병하는데,30세 이후에 발병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③ 단순공포증:단순공포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수준의 것이라 하더라도 그 회사나 업무에 대한 뚜렷한 동기나 목적의식을 가지지 않는다면 입사 후 자신의 일에서 성취감을 얻기 힘들 뿐 아니라 장래성까지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지원동기가 확실하고, 일을 하려는 마음의 자세가 되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려는 것이다.둘째: 자기소개서를 통해 문서 작성과 자신의 논리를 전개시켜 나가는 능력을 본다. 조직사회에서 업무의 진행이나 의사전달이 주로 문서로 이루어지므로 글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