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뱅킹] 우리나라 프라이빗뱅킹의 현황, 문제점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라이빗 뱅킹의 개념, 프라이빗 뱅킹의 기원, 프라이빗 뱅킹의 형태, 프라이빗 뱅킹의 대상 고객,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 국내 프라이빗 뱅킹 도입시기와 현황, 국내 프라이빗 뱅킹의 문제점과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1. 프라이빗 뱅킹이란?

2. 프라이빗 뱅킹의 기원

3. 프라이빗 뱅킹의 형태
1) 제공 서비스에 따른 형태
2) 조직형태에 따른 프라이빗 뱅킹의 형태

4. 프라이빗 뱅킹의 대상 고객

5.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
1) 자산관리 서비스
2) 리스크관리 서비스
3) 프라이빗뱅킹 관련 서비스

6. 국내 프라이빗 뱅킹 도입시기와 현황

7. 국내 프라이빗 뱅킹의 문제점과 마케팅 전략
1) 국내 프라이빗 뱅킹의 문제점
2) 국내 프라이빗 뱅킹의 마케팅 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1. 프라이빗 뱅킹이란?

일반적으로 알려진 프라이빗 뱅킹이란 거액 자산가를 위한 금융 서비스로 인식된다. 현대적 의미의 프라이빗 뱅킹(Private Banking)이란 일정금액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주식, 채권, 부동산 등에 대한 투자 상품의 제공, 운용상담, 사업승계, 자산상속 등에 대한 법률 및 세무 컨설팅으로부터 이에 부수되는 여러 절차의 대응까지를 은행 패키지로 제공하는 자산관리 종합서비스라고 정의 할 수 있다
대상고객 선정에 있어 부유층 및 고소득층에 대한 정형화된 기준은 없으며 개별 금융기관의 독자적인 기준에 따라 고객층을 선별하지만, 일반적으로 예치기간 및 예치금액에 따라 선별적으로 선정 된다. 은행 서비스는 전통적인 예금, 대출, 신용카드 업무 등을 포함하며, 증권서비스는 자산운용, 유가증권 매매중개와 보관(Custody)업무 등을 제공한다. 신탁업무 서비스는 생전신탁, 유언신탁, 부동산신탁 업무를 포함하여 이밖에 상속, 유언집행, 각종 세무 상담과 법률상담도 포함된다. 현재에 프라이빗 뱅킹은 종합금융서비스와 더불어 여행, 레저, 의료, 유학상담, 커플 매니징, 아트컨설팅 등 지극히 개인적인 업무도 더불어 제공하고 있다.
참고문헌
• 강신규, 데이터 활용 넓혀 주력 고객층 두텁게 해야, 2000.
• 김기서, 프라이빗 뱅킹, 한국금융연수원, 2002.
• 김경록, 인구구조가 투자지도를 바꾼다, 미래에셋투자연구소, 2006.
• 감성헌․오진민, 귀족마케팅, 청년정신, 2003.
• 박상섭, 은행을 털자, FMBA경영컨설팅, 2006.
• 박진수, 국내 프라이빗 뱅킹의 현황 및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3.
• 윤광원, 은행 PB 해부, 이코노믹리뷰, 2005.
• 한국은행, 국내 은행의 프라이빗 뱅킹 현황 및 과제, 2004.
• 한동철, 부자마케팅, 우리은행외부전문가특강자료, 2006.
• 홍훈기, 은해의 프라이빗 뱅킹 서비스 전략, 대은 경제 리뷰,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라이빗 뱅킹시장 여건과 향후 전망00
  • 프라이빗 뱅킹시장 여건과 향후 전망00Ⅰ. 서 론어디든지 VIP고객이 있기 마련이다 소수 1%가 99%고객보다 더 낫다는 우수고객 마켓팅에 따라 그들을 특별히 관리하고 있는 것이 은행, 백화점, 음식점 등으로, 대다수 매장에서 VIP고객을 상대로 하는 고객위주의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국내은행의 프라이빗뱅킹(PB)의 현황과 과제에 대한 보고서에 따르면 1995년 이후 국내은행의 PB의 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나, 외국의 선진 PB 사업자

  • [프라이빗뱅킹] 프라이빗뱅킹의 특징, 문제점 활성화방안
  • 프라이빗뱅킹의 특징, 문제점 활성화방안■ 목차1. 프라이빗 뱅킹이란?2. 프라이빗 뱅킹의 발전 과정과 특징3. 국내 프라이빗 뱅킹의 도입배경4. 프라이빗 뱅킹의 형태 및 성격1) 제공서비스에 따른 형태2) 조직형태에 따른 프라이빗 뱅킹의 형태5. 프라이빗 뱅커의 자질과 영업 역량1) 영업직무의 핵심역량 모델2) 프라이빗 뱅커의 영업 역량6. 프라이빗 뱅킹 문제점1) 수익성에 대한 요구2) 고객의 요구에 맞는 상품의 부족3) 고객의 요구에 맞는

  • 인터넷뱅킹 -신한, 우리은행을 중심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
  • 뱅킹 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조사해본다.● 인터넷뱅킹의 한계점은 크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위험유형별로는 영업수행상의 위험, 신용훼손의 위험, 법적 위험을 들 수 있다. 둘째, 비용절감효과가 생각보다 크지 않다라는 것이다. 셋째, 전달매체의 통제력이 약화되고 다양한 경쟁자가 진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대응방안에는 인터넷뱅킹에 필요한 엄격한 허가기준의 채택과 경영진의 적절한 위험관리체제 구축, 지

  • [국제전략] HSBC 글로벌 전략
  • 프라이빗 뱅킹이 중 소매금융 비중이 가장 큼기업소개글로벌전략3가지사례시사점출처2) HSBC의 글로벌화 과정• 설립: 토머스 서덜랜드, 1865년, 홍콩 거점, 중국과 유럽의 무역활동 지원하는 무역금융 중심 • 1866년 일본을 시작으로 – 인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진출• 20세기 초반 아시아 근대화 바람- 중국, 일본의 인프라 구축자금• 제2차 세계대전과 중국 내전 발생- 중국 영업 폐쇄→ M&A를 통한 해외 진출 및 성장기업소개

  • [국제경영] 시티은행 경영분석
  • 전략에 바탕을 두고 영업을 추진하고 있는 시티은행 국내 지점은 종전까지 법인고객을 상대로한 기업금융서비스와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자금관리 상담 등의 프라이빗뱅킹에 주력.그러나 최근들어 일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서비스와 투자상품 및 주택금융서비스 분야에 비중을 두고 영업을 추진하고 있는 점이 특징. 특별한 고객층에서 일반적인 고객층으로 마케팅 대상을 넓혀나가고 있음.이와 관련 국내에서 처음으로 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