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지 주제를 선정 후 프로젝트 접근법을 활용한 교수활동을 구체적으로 구성해 봅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 가지 주제를 선정 후 프로젝트 접근법을 활용한 교수활동을 구체적으로 구성해 봅시다

ex)주제가 자동차(or 과자)로 결정을 했을 경우 자동차(or 과자)와 관련된 활동을 구체적으로 구성해 봅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젝트 접근법

2. 프로젝트 접근법을 활용한 교수활동 - 절과 축구

3. 프로젝트 접근법을 활용한 교수활동 - 도시와 비

4. 프로젝트 접근법을 활용한 교수활동 - 도깨비와 동화

5. 프로젝트 접근법을 활용한 교수활동 - 옷과 세탁소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프로젝트 접근법의 궁극적 목적은 '아동의 정신(mind)계발'에 있다. '정신'이란 지식, 기능뿐 아니라 정서적, 도덕적, 심미적인 감수성까지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과거의 교육방식에 비교해 학습내용 선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학생들 자신의 호기심과 흥미가 충족될 때까지 관심있는 활동에 몰입 학습할 수 있으며,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보다 유의미한 학습이 이루어지며 스스로 창의적인 발견을 하고 나아가 사회와의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다. 그리고 학생들의 능동적인 학습참여를 통해 전인격적인 성장발달을 도모하고자
참고문헌
김영호, 프로젝트 교육사례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1999
이순형 외, 주제탐구표현활동 프로그램의 운영, 창지사, 2000
김숙자 외, 영유아교육 프로그램, 서울 : 문음사, 2001
교육인적자원부, 영유아 교육과 보육 발전방안,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젝트기반학습(PBL,프로젝트중심수업)배경, 프로젝트기반학습(PBL,프로젝트중심수업)특성, 프로젝트기반학습(PBL,프로젝트중심수업)실행,사례
  • 주제, 제재, 문제, 쟁점 등에 관한 탐구 활동과 그 결과에 대한 표현 활동을 하게 된다3) 프로젝트 학습은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emerging curriculum)으로 볼 수 있다Ⅵ. 프로젝트기반학습(PBL, 프로젝트중심수업)의 과정과 실행1. 학생의 활동2. 교사의 활동1)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몇 가지 방법들을 활용할 수 있다2) 그 환경에 익숙해지도록 몇 가지 측면에서 도움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3. 결과 정리 및 발표1) 결과 정

  • [경제교육] 사회과 수업 지도안 -소비자 선택의 원칙
  • 주제의 특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우선, 본 주제를 ‘경제 학습 요소’ 중심으로 다음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보고자 한다.첫째, ‘경제 지식 내용’측면에서 살펴보면 소비자의 선택의 원칙을 학습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비합리적인 소비 유형에 대한 개념학습과 합리적 선택을 위한 효용과 관련된 개념 습득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개념 습득이 이루어지고 난 후에야 개인 및 가계는 만족을 극대화 하면서도 공익을 추구하고 사회에 긍정

  • [교수학습방법론] 마인드맵
  • 활동을 얼마나 표현해 내는가에 달려있다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리하여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해 마인드맵의 이론을 간단히 짚어본 후 실제 교실에서의 활용 및 실재에 대해 알아보는 데에 중점을 두고자 하였다. 이제 우리는 마인드맵 이론의 개념, 발달배경, 원리, 구성요소, 규칙과 작성법을 알아본 후 이를 바탕으로 하여 마인드맵이 학습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검토하고 수업에서의 활용과 초등교과에서 효과적인 교수방법으로 사

  • [교수학습이론] 신문활용교육 NIE
  • 구체적인 프로그램의 목적과 결과를 포함하는 구체적인 정의가 요구되었다.2)‘신문을 학습에 활용하여 신문과 친숙하게 하고, 학생의 사고력 및 창의력 향상을 도모하여 교육적 효과를 높이는 프로그램’-즉, 신문활용 교육이란, 신문을 활용하여 학습함으로써 개개인의 삶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능력을 습득하게 하여 미래 정보화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사고력을 지닌 인간을 기르기 위한 하나의 학습-교수 접근법 또는 프로그램이다.

  • [초등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수학 교재 분석
  •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익힘책의 활용에는 각 단원별로 익힘책의 구성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익힘책 문제의 풀이와 답을 제시하였다. 각 활동에 대한 설명에 특히 유의하여야 한다. 교수 학습 보충 자료에는 각 단원의 지도에 필요한 형성 평가 문항 자료와 놀이 퍼즐 자료가 수록되어 있다. 권말 부록에는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수 학습 자료를 수록해 놓았는데, 이를 복사하여 TP자료나 개별 학습지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